Sovver
2024-03-18 11:01
조회: 1,114
추천: 0
3모전 각각 어느 정도 키워보고 느낀 점히어로 본캐 환산 9.7(이지 카링까지 모두 솔플) 까지 키우고 있고, 부캐 팔라딘 환산 6(해방 중, 검밑솔, 검세칼 팟격), 부부캐 닼나 환산 3.5(해방 중, 루윌 솔플까지)를 어느 정도 해보고 느낀 점.
<사냥> 1. 전반적인 사냥은 히어로가 그나마 나은 것 같다. - 히어로 할 때도 거지같다고 생각했는데 오러 블레이드랑 플래시 슬래쉬 유무가 조금 큰 듯. 나머지가 너무 구리다. 다만, 닼나 쿨뚝이 있었다면 닼나가 제일 좋았을 지도. 6/10점 2. 원킬 컷은 팔라딘이 좋은 것 같다. - 빙빙 내 주위에서 도는 스킬 덕에 그런 지 몰라도 한방에 못 죽여도 앵간치는 잡히는 것 같음. 그래 봤자 구지긴 하다. 3/10점 3. 일자 맵에선 닼나가 짱이었다. - 다크 스피어 + 범위 스킬이 많아서 그런가? 쿨뚝 있으면 제자리 사냥도 가능할 듯. 노쿨뚝 기준 5/10점 <유틸> 1. 팔라딘이 짜세라고 생각함. - 본캐 히어로랑 비교하자면 당연히 죽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안 죽어서 놀라는 게 한 두 번이 아님. ?? 이게 산다고? 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았다. 죽을 것들이 가드 걸리는 경우도 많고, 기본적으로 자체 힐이랑 뎀감이 너무 좋아서 죽질 않는 듯. 10/10점 2. 히어로의 짧은 무적기는 너무 소중하다. - 첫 캐릭이자 주캐가 히어로라 그동안 몰랐는데, 이번에 다른 모전을 해보니까 짧은 무적기가 굉장히 소중하다는 걸 깨달았다. 6/10점 3. 닼나는 뭐야 이거? 싶은 느낌 - 어느 정도 고스펙까지 안 키워서 그런 건지는 모르겠는데, 유틸기도 리인카 하나 뿐이고, 그거 터지면 다음엔 걍 죽는 느낌인 것 같은데 잘 모르겠다... 좀 어렵다고 생각했음. 4/10점 <솔플 보스> 1. 히어로가 짱이다. 2분 극딜, 준수한 극딜, 나쁘지 않은 평딜, 짧은 무적 등, 확실히 솔플 보스에선 히어로가 3모전 중 제일 낫다고 생각함. 그리고 이건 좀 의외의 사실인데, 3모전 중 히어로가 제일... 리치가 길다는 느낌... 8/10점 2. 팔라딘은 개구리다. 같은 환산 대비해서 확실히 솔플은 좀 체감되게 느린 편. 안 죽는다는 큰 장점이 있긴 한데, 어차피 솔플을 돈다는 건 쉽다는 얘기고, 쉬운 보스에서 죽지 않는 게 장점일 이유는 없는 지라... 여튼 동 전투력 대비 한 30~40%는 느린 느낌이다. 3/10점 3. 스데미까지 기준으로는 닼나가 제일 빠른 것 같기도? 닼나의 극딜 순서를 정확히는 모르지만, 다크 오라 터트리는 거랑 3초 동안 우다다다 때리는 거 (개인적으로 모션 무엇 ㅋㅋ)인데, 이거 두 개는 의외로 개밥에 도토리 수준으로 약하다. 그럼 뭐가 쎄냐? 10초에 한 번 쓰는 다크 스피어가 진짜 개쎄다. 이거 몇 번 쓰면 3분 극딜 한 번 쓴 딜 들어가는 느낌임. 허접 보스들 돌아주는 스데돌이 수준이라면 닼나가 동 전투력 대비 제일 클탐이 빠르겠다는 생각은 많이 들더라. 7~8/10점 <파티 보스> 1. 히어로는 크게 할 말이 없다. 퓨어 2분 딜러. 딜 자체는 나쁘지도 좋지도 않은 느낌. 그냥 저냥 나쁘지 않다 정도의 느낌인 듯. 크게 모나지는 않았는데 특별히 장점이 있지도 않은. 그런 느낌. 5/10점 2. 팔라딘이 확실히 파티 잘 끼워 준다. 그래도 시너지 딜러(aka, 나로 발사대) 취급을 받기도 하고, 나름 이래저래 제일 센 사람 한 명 케어하기엔 비숍보다 좋은 부분도 있어서 그런가, 인식이 나쁘진 않은 느낌이다. 실제로도 뭔가 방깍/결속/무적 등등 은근히 하는 게 있는 직업이기도 하고, 결속을 걸어야 팔라딘의 데미지가 100% 발휘되기도 하는 부분을 생각해 보면 확실히 팟격에선 제일 우수한 직업이라고 생각함. 평균 전투력보다 좀 약해도 데려가주는 경우가 많이 있는 것 같다. 8/10점 3. 다크나이트는 안해봐서 모르겠다. 솔직히 팟격은 아예 안 해봤고, 닼나랑 팟격을 다른 캐릭으로 해본 적도 없어서 뭐라 할 말이 없다. 근데 큰 대단한 뭐가 있거나 한 것도 아니라... 뭐 히어로랑 비슷하거나 조금 더 나은 수준 아닐까? <총평> 1. 히어로 - 전반적으로 엄청 세지도, 그렇게까지 약하지도 않은 평범한 수준. 장점을 따지자면 짧은 쿨의 무적기가 있다는 것과 솔플이 좋은 편이라는 점, 딜 매커니즘이 쉽다는 점. 정도가 있겠다. 하지만, 모든 것을 뛰어넘는 최대 장점은 낭만. 낭만 가산점 1점 포함해서 총 6/10점 2. 팔라딘 - 컨셉이 확실하다. 진짜 안 죽는 대신 진짜 약하다. 컨트롤이 좋지 않은 분들에겐 추천하고 싶은 직업. 만약 본인 친구 한 명과 같이 2인 보스를 돌 계획이 있다면 아주 좋다고 생각하고, 팟격 위주의 보스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만족하실 것 같다. 다만, 솔플 위주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할 이유가 전혀 없다고 생각함. 솔플 위주 2/10점. 파티 위주 8/10점 3. 다크나이트 - 히어로랑 다른 의미로 좀 애매하다는 느낌. 극딜 직업 같은데 다크 스피어 데미지를 생각해보면 평딜 직업 같기도 하고... 근데 또 6차 딜은 겁나 세다. 짧은 무적기는 아닌데 리인카 돌리면서 부활 상태가 유지 되는 걸 생각하면 또 유틸도 나쁘지 않은 것 같기도 하고... 뭔가 전반적으로 이 직업은 좋은건가? 아, 아닌가? 나쁜가? 란 궁금증이 계속 생기는 중. 단! 내가 쿨뚝만 있었으면 사냥은 모전 중 1티어이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은 든다. 파티 보스보다는 솔플 보스 쪽이 더 어울리는 직업이라고 생각함. 5/10점 --- 세 직업 모두... 그렇게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느낌이었다. 뭐 나름 재밌게 했고, 앞으로도 재밌게 할 거긴 한데. 윗점에 오라 웨폰이랑 일필 터지는건 진짜 어떻게 좀 해줘...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