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는 불멸자 맵에서 지뢰투르가 효율적인 이유를 설명합니다.

 

1. 지뢰설치 요소 풍부

 

불멸자 맵은 골목이 많고, 거대한 원형 투기장 가운데에 열십자로 좁은 길을 내어놨으며, 그 외에 투기장으로 들어오는 길 및 불멸자 자리에서 자리로 이동하는 길목까지 전부 지뢰를 밟을 수 밖에 없는 위치입니다. 다른 맵의 경우 상단과 하단으로 크게 나눠지면서 (3라인맵) 지뢰를 밟는 요소가 제한되거나 죽음의 광산처럼 아예 지뢰설치가 불가능한데, 불멸자 맵은 전투지역도 한정적이며 동선도 명확합니다.

 

용기사, 블랙하트 항만보다도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됩니다.

 

 

2. 아바투르 자리선정의 안정성.

 

불멸자 맵은 2라인맵임에도 미드에 관문이 하나 존재합니다. 아바투르는 이 관문 안쪽에서 3라인맵보다는 좁고 죽광보다는 넓은 맵의 전역에 자유로이 지뢰설치가 가능합니다. 적진 깊숙한 곳까지 설치가 안됨이 아쉬울수도 있으나, 거의 모든 교전을 불멸자 전투지역에서 하게 되므로, 원형 돔 전역에 지뢰사거리를 확보하는데 관문은 게임이 끝날 때까지도 거의 깨질 일이 없죠. 물론 제라툴 등이 점멸로 들어와서 아바투르를 죽일 수 있으나, 이는 1번 항목을 사유로 제라툴이 잠입하는 도중 지뢰를 밟아 위치가 드러날 확률이 아주 높아지므로 큰 위협이 아닙니다.

 

 

3. 라인이동의 용이성

 

2번 항목에서 언급한 미드 관문에서 상하단 라인의 부시에도 지뢰설치가 가능합니다. 불멸자가 하단에 등장하고 교전이 하단으로 쑬리게 된다면, 아바투르는 상단 라인에 지뢰를 박고 즉시 땅굴이동이 가능하죠. 지뢰투르가 신경써야 할 조건의 최소화 덕분에, 평소 미드에 위치하다 상단, 하단으로 이동할 때 자리를 옮겨서 시야확보 후 이동, 혹은 그 외의 여러 절차를 생각해야 했던 기존 아바투르와는 달리 최고의 효율로 상하단을 오가며 경험치확보가 가능합니다.

 

 

지뢰투르는 여전히 마이너한 영역이고, 지뢰를 잘 사용해도 1인분을 하기는 힘들다는 게 총평이었으나 이번 불멸자 맵에서만큼은 위의 3개 항목으로 인하여 간접적으로 충분한 효율을 보이는 바. 최상위 등급전이 아니라면 충분히 추천가능한 전략픽으로 사료됩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