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름 : 오셀럿 XA-21

 

분류 : 슈퍼카

 

예상가격 : 230만$ 정도

 

 

한줄평 : 이차 일단 최소한 버려지거나 무시당할 일은 없을듯 출시되면 자주보일듯 하네요

 

 

 

장점

 

1.마세라티 디자인으로 반은 먹고간다. 게다가 T20 같은 가변형 스포일러, 역대급으로 엄청나게 많은 튜닝파츠 등으로 외형적으로는 도저히 깔 곳이 없다. 심지어 배기음도 죽인다.

 

2. 그립력이 진짜 어마어마하다. 그리고 엄청나게 묵직하다. 덕분에 고속안정성 만큼은 모든슈퍼카 통틀어 최고인 듯.

고속도로에서 200찍고 칼치기 하느라 좌우로 흔들어봐도 미끄러질 기미가 안보인다. ㄷㄷㄷ

게다가 AWD에 구동력 50:50 배분이라 발차력도 좋고 드리프트도 묵직하게 잘된다.

 

 

 

단점

 

1. 중후반 가속력이 나쁘진 않은데 최고속도가 진짜 노답이다. 첫번째 스샷 보면 아시겠지만 그냥 직선주로로 쭉 달려도 200찍기 진짜 힘들다. 어떻게보면 고속안정성에 대한 패널티인 듯..

 

2. 커브각이 진짜 진짜 둔하다.. 이건 일부러 고속안정성 때문에 이렇게 한건지 이것도 그냥 패널티인지는 모르겠는데 커브각이 너무 둔해서 고속도로에선 편하지만 일반 저속에서 코너돌고 할 때는 너무 답답하다.

 

 

 

결론 : 고속안정성과 디자인적인 부분만 보면 정말 완벽한 차지만 그 외에는 솔직히 형편없다. 레이스에서 활약하긴 힘든 차인듯. 그냥 멋내기용 + 고속도로 드라이브 용으론 최고인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