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포지션은 강령이며, 취미생활로 막보, 작살을 하고 있습니다.
작살할때 몇몇 인벤 강령분들 보며 느낀바가 있어 공유하고자 합니다.

[하지말아야 할 행동]을 역으로 보면 어떻게 해야하는가? 를 알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0. 서론?

현시점 강령은 일반적으로 시즌스택 쌓기를 담당하고 있고
약 300 스택이하에서는 딜러 역할이지만
그 이후에는 딜러+서폿으로 변신한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내가 쌓은 스택, 내가 잘 활용해야겠죠?ㅎㅎ
제발 스택 500~600 쌓았다고 드라마 유튜브 쳐보면서 놀지말고요 ^^ㅂ...



1. 탈골 헬퍼

명백한 차단 1순위 입니다.
탈골은 나이르 스택을 쌓기위한 수단이기도 하지만 cc 점감을 유발하는 기절스킬입니다.
사낫강령은 헬퍼쓸 이유가 0.1 도 없습니다. (강령도우미 매크로도 있던데.. 쩝 그건 왜만드셔서;;)

시즌버프 250~300 이상 넘어가면 강령의 나이르 스택 1개보다 버프컨트롤이 효율적입니다.
딜할때는 독피 회동 시작과 동시에 탈골을 써서 크리스빈과 나이르 효과로 딜을 하시되
200스택 넘은 시즌버프 '발동 후'에는 상황에 맞게 탈골을 자제할 필요도 있습니다.

특히!!!!  작살이 '이동'사인 내림과 동시에 탈골을 쓰면 핵토파스칼 킥 날리고 싶어집니다.



2. 전 낫질만 할게요 나머진 님들이 알아서 하세요~

정팟시 4인이 서로서로 도와주면서 하면 수월하겠죠?
현 메타의 강령은 낫질로 쫄만 잡는 포지션이 아닙니다. (제 사견일 수도 있습니다.)
200스택 이상의 시즌버프 발동 시에도 신경 써야 합니다.

예를 들면 '레이저' 발동 시에도 강령이 조준을 제일 잘해야 해요.
작살과 운수는 정교한 조준이 매우 힘들고
막보성전은 조준은 쉬운데, 버프관리로 와리가리 하느라 발동 기회가 1/2 이죠.

메테오가 터지면 구석에 박히지 말고 넓은곳에서 정예 가깝게 자리 잡아주시고

회오리가 터지면 가까운 ㄴ 각진 구석, < 살짝 들어간 지형 등을 활용해보세요

눈덩이가 터지면 |   | 벽과 벽 사이를 튕길 수 있도록 조준하시구요

화염파도는 파티의 진행방향을 바라보고 쏴주세요.
3인이 모두 같은 방향으로 쏘게되면 생각보다 높은 dps 를 낼 수도 있습니다. (그치만 약합니다)


조준점 영점사격은 뼈창으로 하시면 편합니다.

300 스택 이상 버프가 터지면 낫질 스탑하고 버프컨트롤만 해보세요.

돌덩이 장갑에는 적중시 10~20% 이동불가 확률이 있습니다.
눈덩이로 정예 작살 한번만 끌어당기면 잡을 수 있는데
운수님과 강령님이 하루종일 패고 있으면 갑자기 급한 일이 생길 것만 같답니다.^0^*
(마파+탈골+이동불가 콜라보 대환장파티)



3. 디피 2~300만에 피질 세팅..

보업에 피질세팅 좋죠... 저도 보업팟은 피질로 합니다만 딜차이 많이나요
쫄터는데 무슨 딜차이냐구요?...
300만 디피에 피질들고 첫맵 거수, 쩔뚝이 만나면 몇스택 나올까요?
어떤 강령분은 정예 피 1% 도 못까시더군요. 19.1 % 남았는데 못잡고 패스했네요 ^^;;;
(거기 동굴이었어.......)


4. 냉피 요르단 세팅????????

스탠에서 한다고 좋은거 아니니까 하지마세요 그냥... 시즌과 스탠은 다른게임이에요.



5. 눈동자반지가 머에염?? or 눈동자반지다!!!!!

그저 눈동자반지는 나를 비추는 화려한 조명인 것처럼 쳐다보시는 분들이
아   주   간   혹   계시는데요.

강령술사가 마른몸매에도 불구하고 내면&눈반 판정이 나쁘지 않습니다.
각각 원의 교집합이 없더라도 동시에 밟을 수 있어요. 운수와 눈치싸움

반대로,,, 눈반 보인다고 내면집어던지고 나가시는분들이 있던데...하....
'꼬맹이 목걸이' 고유옵션이 뭔지 10번 정독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6. 이동간 탈골사용 (헬퍼 의심 유저들)

현재 메타에서 몸빵 가장 좋은게 악몽사낫강령 입니다.
대균들어가면 아프신가요? 그렇다면 본인의 템구성과 스킬을 200번 정독해보세요.
이동간에 운수의 위치가 내 옆인지 확인해보세요. 강령버리고 다니는 운수는 살포시 친삭
피질 있다고 작살 운수보다 앞서나가다가 뒤지는 건 니가 친삭당하고요 -0-

입장 직후 또는 맵 이동 직후 몹에게 요절 한번씩만 걸고 다녀보세요
독흉+데인티+라제스  효과를 받습니다.

탈골은 빡딜이 필요한 시점에 나이르 스택+크리스빈 으로만 쓰는게 좋습니다.



7. 훗...복제물은 거들뿐

응 아니야
나보다 쎈게 복제물입니다. 내 캐릭터도 내면에 잘 박아두는게 중요하지만
,,          복제물 복제물 ----------------------- 나            ,,
저 멀리 복제물 버려두고 낫질하면 안됩니다. 친하게 지내보세요

그러나 디아블로3의 친절하고 편리한 UI 덕분에 강령들은 복제물 위치를 알 수 없습니다.
수렁덩치의 박치기 한방이면 우리 복제물 친구는 가루가 되어 있습니다.
복제물 하나가 죽으면 내 딜량도 50% 가 됩니다.
근데... 하나 죽어도 알길이 없어요. 써드파티의 힘을 빌려야만 가능한데,,,,
언급을 불편해 하시는 분들이 있을 듯 하여 자세히 적진 않겠습니다.

아무튼 '내 낫'이 긁는 위치가 아닌, '복제물이 낫'이 긁는 위치가 중요하단걸 꼭 명심하시고
수렁덩치를 만나면 복제물 형아들 저세상 가지 않았나 확인해보세요



8. 피해반사가 뭐야? 아몰랑난 짱쎔 안죽음

춤꾼과 모래거수는 피해반사 특성을 가지고 있는데, 이게 사낫뼈창 딜을 반사합니다. (정확한 매커니즘은 모르겠어요)
수정 - 계속 테스트해보니 뼈창만 반사하는게 맞고, 
제가 각도 조절 잘못하거나 무의식적으로 누른 뼈창에 팀킬햇던거 같아요!ㅎㅎ
투사체 반사로 알고 있었고, 그게 맞네요

피해반사에 창날리면 복제물로 팀킬도 가능합니다. 제가 작살두명 교대로 3연속 트리플킬 까지 해봄 ^^v
(스샷이 있었는데 실수로 지웠네요..ㅋ  killed by simulacrum 그런식으로 뜹니다.)
모래거수의 피반까지 구별하는건 설명이 쉽지 않으니 (사실 저도 잘...)
춤꾼이 빙그르르 돌면 낫질뼈창 안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사실상 디아3 세계관 최강자에요. 150단 악마 다 때려잡는 네팔렘도 춤꾼앞에선 평등합니다...



9. 너무 길어서 죄송합니다........읽어주셨다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