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시작하면서 최근에 복귀한 원신뉴비 입니다.

지금까지는 야란 행추 향릉 베넷으로 어지간한 필드와 비경을 돌면서 다녔고 현재 수메르 메인스토리 밀고 있습니다.

야란 행추의 돌파재료를 모으다보니 로데이아를 잡기 위해서 응광과 노엘을 키우게 되었구요.

캐릭터는 어느정도 문제없이 키우고 있었는데 무기레벨을 올리기 위해서 비경을 돌다가 페보시리즈나 향릉의 천공의마루같은 무기의 돌파재료를 파밍하려니 나오는 몬스터들의 속성이 물속성이라 야란과 행추는 못쓰더군요.

그래서 로데이아 잡던 파티로 베넷 향릉 응광 노엘로 들어가 봤지만 도저히 클리어를 못하더라구요.

그래서 약수뽑다가 2재가 되어버린 대마술이 있으니 리니2돌까지 뽑아서 파티를 만들었습니다.

마침 픽뚫로 데히야도 1돌이어서 리니 데히야 리넷 베넷으로 파티를 짜고 데히야를 키우기위해 수메르까지 밀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수메르를 탐험하다 보니 일부 비경의 기믹에서는 숲속성 캐릭터가 있어야 하더군요.

첫 픽뚫이었던 타이나리명함과 나선비경보상인 콜레이명항 시노부1돌과 원신을 처음 시작했을때 뽑았던 코코미 명함까지 해서 만개파티를 만들었습니다.(당시 코코미가 처음으로 나왔을때였고 평가가 나락이었는데 왜 뽑았는지는 기억이 안나네요.......캐릭터가 이뻐서 뽑았나??)

그리고 이번 종려가 복각해서 종려 명함까지 뽑았습니다.

이렇게 되니 갑자기 키워야할 캐릭터가 확 늘어나 버렸는데요......일단 탐험과 나선비경을 위해서 우선적으로 키워야할 캐릭터와 파티구성을 조언받고 싶습니다.

그리고 여유가 된다면 저기서 빙결파티를 만든다면 어떤 캐릭터들로 만들어야할지 조언부탁드려요.

아 그리고 바람속성 캐릭터를 키워야 한다면 진1돌(픽뚫)과 설탕명함중 뭘 키워야 할까요?

진에게는 베넷이 들고있는 페보검(5제)를 줄수있고 설탕은 페보악장(5제)끼고 있습니다.

참고로 모험레벨은 현재 49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