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음은 팁과 노하우 게시판에 Mc바람개비님이 올려주신 두번째 불의 신전 공략 글입니다. 첫번째 불의 신전 공략에서 더 많은 부분을 추가하고 멋진 지도까지 그려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생각지도 않게 부족했던 첫번째 불의 신전 글이 베스트 팁에 올라 제 글의 빈약함에 제가 부끄러워서 불의신전 공략을 제대로 한번 써보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쿨럭;)

되지도 않는 포샵실력으로 지도까지 그렸으니 너그러히 봐주시고 아이온을 즐기는 모든분들께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이 글에서는 Mc바람개비님께서 올려주신 지도를 바탕으로 인벤에서 제작한 지도를 사용하였습니다.)

그럼 불의 신전 공략 시작합니다!


1-1. [천족] 불의 신전에 입장하기

불의 신전은 엘테넨 지역의 키올라 신전 내부에 있는 인스턴스 던전입니다.




불의 신전에 입장하기 위해서 일종의 입장 퀘스트를 수행하여야만 입장이 가능하며, OBT 기간 동안 확인할 수는 없었지만 던전내부에 퀘스트와 관련된 NPC나 클릭불가능한 퀘스트 물품들이 있는 것으로 보아 인스턴스 던전 내에서 수행하는 퀘스트도 있는것으로 추정됩니다.

또한, 입장 퀘스트의 레벨 제한으로 불의 신전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30레벨 이상이어야 합니다. 해당 입장 퀘스트는 키올라 신전 외부나 내부의 몬스터를 처치 하게 될 경우 랜덤하게 '불의 신전 열쇠' 라는 퀘스트 아이템을 습득하면서 시작합니다.

열쇠는 중복 루팅 되지 않으므로 6명 풀파티로 던전 공략을 진행할 경우 총 6개의 열쇠를 습득하여 모두가 퀘스트를 완료한 상태여야 하며 6명이 열쇠 획득을 위해 소요되는 시간은 1시간 정도입니다.

퀘스트는 열쇠를 획득후 더블 클릭하면 받게 되며, 키올라 신전 입구의 신비샘 근처 NPC에게서 완료받으면 열쇠는 사라지고 불의 신전에 입장이 가능하게 되는 간단한 퀘스트이고 이 퀘스트를 완료한 다음 키올라 신전 내부를 통해서 불의 신전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 광어님의 지도를 바탕으로 제작한 키올라 신전 지도 ]



키올라 신전 내부 지도 입니다. 파란 동그라미는 네임드 몬스터이고,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이 불의 신전 입구입니다. 퀘스트 완료 후 신전 문을 클릭하게 되면 불의 신전 내부로 순간이동 되게 됩니다.



1-2. [마족] 불의 신전에 입장하기

원래 불의 신전은 마족 모르헤임 지역의 아르카니스 공중신전에 위치한 인스턴스 던전입니다. 이번에 오픈베타에서 천족지역에서도 입장할 수 있도록 변경되어 양쪽 진영 모두가 불의 신전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마족의 경우는 불의 신전으로 들어가는 입장 퀘스트가 천족에 비해 까다로운 편으로 27레벨부터 수행할 수 있는 모르헤임 미션 [32] 심연의 열쇠 퀘스트를 수행해야 불의 신전에 입장할 자격을 받게 됩니다. 현재 심연의 열쇠는 30레벨 전후의 파티를 꾸려 많이들 클리어하고 있습니다.



[ 마족 불의 신전 입구 위치 ]



[ 용암 폭포 안쪽으로 마족 불의 신전 입구가 있습니다 ]



2. 공략에 앞서 알아둬야 할 것들

불의 신전은 보통 30렙기준 로탄,시푸스,가고일,막보스만 잡는다고 가정하였을 때 1시간~1시간 30분의 공략시간이 걸립니다. 따라서 출발 전 입구에서 소형 키스크를 설치하여 파티원 모두 등록하는 것을 강력 추천합니다.


또한 불의 신전 내의 대부분의 몹이 불속성 공격을 하므로 치유성은 반드시 따뜻한 가호를 공략 내내 유지 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인던 내의 몬스터들은 한번 처리 후 젠이 되지 않으며, 아이템 드랍률은 일반 필드몹보다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막보스까지 가는 동안 3마리 링크몹을 반드시 잡아야 하는 경우는 없으며, 대부분 몬스터 한마리 또는 두마리를 상대하게 됩니다. 현재 마도성의 매즈 스킬의 경우 매즈 시간동안 힐러의 힐 어그로를 그대로 적용 받아 메즈가 풀린 후 치유성만 죽어라 공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2마리가 링크된 경우 수호성과 검성이 한마리씩 탱킹하고 검성이 탱킹하는 몬스터를 우선적으로 처리한 다음, 남은 한마리를 처치하는 방법이 가장 안정적입니다.



[ 불의 신전 전체 지도와 몬스터 분포 ]



3. 불의 신전 1구역

1구역에 등장하는 몹은 불의 정령으로 덩치가 큰놈과 작은놈이 있는데 주의해야 할 것은 덩치가 큰놈입니다. 덩치가 큰 불의 정령은 주기적으로 근접에게 1000~1500사이의 강력 한 광역 대미지를 입히며 화염피해를 받는 디버프를 걸게 됩니다.


따라서 힐러는 탱커의 급사에 조심해야 하며, 광역 공격 후 빠르게 팟원들의 디버프를 해제하고 파티 힐로 파티원들의 체력관리를 해주는 컨트롤이 필요합니다. 1구역에서는 은빛칼날 로탄이 로밍하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1구역의 팁이라면 내리막길로 내려가는 코스에서 좌우 양쪽에 3마리씩 불정령이 있고 멀리 로밍하는 불정령 한마리가 있습니다. 좌우 양쪽의 3마리씩의 불정령은 길 한가운데로 지나갈 경우 인식하지 않으니 잡지 않고 조심해서 지나가고, 그곳을 빠져나온 후 이동 몬스터(로머)를 처리 하면 되겠습니다.



4. 불의 신전 2구역

2구역에 등장하는 몹은 고정형 원거리 몹인 템펠겔름과 가고일 석상입니다. 가고일 석상은 강력한 방어력과 높은 피통을 자랑하는 것 이외에는 특별히 주의할 점은 없습니다.


템펠겔름의 경우 고정형 몹이지만 사기적인 사거리를 자랑하며 방어가 높은 수호성에게도 900~1200사이의 평타 대미지를 주는 몬스터 입니다. 따라서 최대한 빠르게 녹여야 하며, 가고일 석상과 함께 2탱으로 잡는 것은 상당히 위험합니다.


1구역에서 은빛칼날 로탄이 등장하지 않았다면 2구역에서 가고일과 함께 로밍하는 은빛칼날 로탄을 볼수 있습니다. 은빛칼날 로탄의 경우 네임드 답게 높은 대미지와 피통을 보여주는 것 이외에 특별히 주의 할 점은 없습니다.


견고한 시푸스는 보통 주위에 로밍하는 가고일 석상을 모두 처리후 중앙에 견고한 시푸스와 템펠겔름 한마리 이렇게 두마리가 남겨져 있는 상태에서 공략을 하게 됩니다. 견고한 시푸스와 그 앞의 템펠겔름은 링크몹이며 두마리의 공격을 동시에 받을 경우 아무리 수호성이라도 견디지 못하게 됩니다.

따라서 수호성을 제외한 모든 직업은 최대한 빠르게 템펠겔름을 처리하고 시푸스를 공격하는 방법으로 공략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불의 신전 3구역

불의 신전 3구역에 등장하는 몬스터는 2구역과 마찬가지 입니다. 다만 좀더 강력한 가고일 석상이 등장합니다. 여기서 부터는 2링크 몹이 기본이므로 처리방법은 앞서와 동일하게 검성이 탱킹하는 몹을 빠르게 점사 후 수호성이 잡고있는 나머지 한마리를 처리하는 방법으로 합니다.


다만, 3구역으로 가는 오르막길에 중앙에 템펠겔름이 있고 좌우 양쪽으로 로밍하는 가고일이 두마리 있는데 서로 로밍거리가 달라 한꺼번에 템펠겔름까지 오는 경우도 있고 따로 따로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여기서는 따로따로 올 때 수호성이 가고일 한마리를 풀링하여 언덕 아래까지 내려가서 먼저 처리하고 나머지 로밍하는 가고일도 동일한 방법으로 처리한 후에 템펠겔름을 처리하면 되겠습니다. 템펠겔름의 공격 거리가 매우 길기 때문에 상당한 거리를 풀링해와야 한다는 사실을 잊으면 안됩니다. ^^


3구역 내부에도 마찬가지로 템펠겔름 주위로 2마리의 가고일이 로밍하고 있습니다. 여기서는 아까와 마찬가지로 하되 가고일 한마리를 풀링해 올 경우 두마리가 함께 옵니다. 따라서 검성이 미리 대기하고 있다가 한마리를 맡아 주는 것이 좋습니다.


가고일 네임드전에서 주의해야할 점은 주기적으로 광역 스턴을 쓰며, 대미지를 준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네임드 공략을 시작하면 수호성은 네임드를 맡아서 광역범위에서 벗어난 곳에서 탱킹을 하고 검성을 비롯한 다른 직업들이 링크되있는 가고일 석상을 맡아 먼저 처리한 후에 네임드 딜링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광역 스턴을 피하기 위해 힐러와 원거리 딜러계열은 반드시 최대 사거리/힐거리를 유지해야 합니다.



6. 불의 신전 4구역 대망의 보스! 보스는 힐싸움!

4구역에는 가고일 석상과 판도라 겔름이 등장합니다. 판도라 겔름의 경우 템펠겔름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할 수 있지만, 막보스를 공략하는데 굳이 잡지 않고 패스할 수 있는 몹이므로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4구역에 들어서면 입구까지 로밍하는 몹이 3마리 있습니다. 한마리는 좌측에서 입구로 로밍을 하고 두마리는 보스앞에서부터 입구까지 직선으로로밍을 합니다. 총 3마리의 로머를 처리 후 좌측으로 바짝 벽에 붙어서 (판도라 겔름의 인식범위는 넓습니다.) 이동후 좌측에서 로밍하는 로머 한마리를 더 잡아줍니다.


그리고 안쪽으로 이동하여 가고일 석상 두마리 두마리 총 4마리를 처치하면 보스몹 ‘타락한 심판관 크로메데’를 공략하기 위한 준비가 됩니다. 타락한 심판관 크로메데는 궁수형 몬스터로 주기적으로 함정을 설치하여 근접한 캐릭에 1500정도의 대미지를 입히며 디버프가 걸리게 합니다.


또한 현재 30렙 기준으로 몬스터 레벨이 37이라 피해를 거의 입힐 수 없으며, 잦은 회피와 저항을 보게 될 것 입니다. 따라서 보스 공략에 걸리는 시간은 10분 가량 이기 때문에 힐러의 경우 마나 물약을 준비하지 않으면 낭패를 보게 될 것 입니다.


그외에 특별히 주의 할 점은 없으며 결국 보스 공략을 힘들게 만드는 것은 힐러의 마나 부족이므로 보스공략을 시작하면서부터 힐러는 마나 관리에 혼신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7. 공략을 마치며

불의 신전 인스턴스 던전을 가시게 되면 입장 퀘스트만 하려고 해도 1시간이 족히 걸리고 공략을 진행하다보면 전멸을 하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또 한편으로는 마음에 안 드는 파티원이 있어 피곤한 상황도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같이 힘을 모아 마지막 보스를 쓰러뜨릴 때의 그 기분. 저는 그 맛에 온라인 게임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서로 돕고, 조금씩 양보하면서 함께 하는 동료와 강력한 보스를 쓰러트릴 때가 혼자서 득템 했을 때 보다 몇배는 기쁘지 않을까요? 최근 아이온을 보면 너무들 팍팍하게 사시는 것 같아 조금 아쉽습니다. ^^;

아무쪼록 불의 신전을 공략하시는데 허접한 제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빌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8. 타락한 심판관 크로메데 드랍아이템






루그부그 최강의 레기온 ‘해적’ 치유성 광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