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막 필드에서 볼 수 있는 보스 몬스터 도스게네포스는 게네포스의 무리의 보스로 게네포스보다 훨씬 덩치가 큰 몬스터이다. 크기의 차이 외에도 도스게네포스는 머리에 두 개의 뿔이 달려있어, 게네포스와 도스게네포스의 차이를 쉽게 구분할 수 있다.


게네포스보다 체력과 공격력이 월등하게 높기 때문에 게네포스를 상대할 때보다 주의해서 전투를 하자. 공격 패턴이 그리 많지않아 어렵지 않게 클리어할 수 있으며, 필수로 거쳐야 할 몬스터는 아니지만, 몇몇 무기의 강화에 들어가는 재료 중 도스게네포스에게서 구할 수 있는 재료가 있어 필요에 의해서 상대하게 되는 몬스터이다.



▲ 보스몬스터인 도스게네포스의 모습



▣ 도스게네포스의 이동 경로


도스 게네포스는 설산을 제외한 모든 맵에 출현하지만, 초반에 만나는 도스 게네포스는 사막에서만 출몰하게 된다. 사막 지역에서 퀘스트를 수행할 경우 낮에는 6번에서 시작해서 4번으로 이동하며, 밤에는 7번에서 시작하여 3번으로 이동을 한다.




한 지역에 나타나서 전투를 벌이다가 도스 게네포스의 체력이 일정 이하로 내려가게 되거나 빈사 상태가 되면 가만히 서서 두리번 거리거나 다른 맵으로 도망을 가는데, 낮에는 2, 3, 4, 6, 7번 지역으로만 이동하며 밤에는 1, 2, 3, 5, 7번 지역만을 이동을 하니 도스 게네포스를 잡으려 한다면 낮, 밤을 살펴보고 위의 지역으로만 이동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 도스게네포스의 공격 패턴


■ 이빨로 물기 & 앞발로 할퀴기


도스게네포스와 근접 전투를 벌일 때 자주 사용하는 공격패턴이다. 상점에서 살 수 있는 초보자 방어구보다 좀 더 방어력이 뛰어난 방어구를 갖춰 입었다면, 부담스러울 정도의 대미지는 입지 않지만, 공격이 상당히 빠르기 때문에 잘 피하지 못한다면 지속적으로 큰 대미지를 입을 수 있다.



▲ 정면에 서 있으면 할퀴기나 물기 공격을 시도한다


■ 점프해서 내려찍기


물기와 할퀴기를 할 수 없을 정도의 거리가 벌어지게 되면, 도스게네포스는 점프를 해서 내려찍는 단 한가지의 공격 패턴을 보이게 된다. 공격을 받는다면 앞선 2개의 공격패턴보다 훨씬 높은 대미지를 입게 된다.


도스게네포스는 앞, 옆, 뒤의 세 방향으로 점프를 하게 되는데 보통은 플레이어를 향해 앞으로 점프했다가 맞지 않거나 점프했는데 너무 앞서갔다고 판단되면 뒤쪽으로 한 번 더 점프를 한다. 점프를 하기전에는 보통 점프할 방향을 잡기 위해 머리를 움직인 뒤에 점프를 하니 도스게네포스가 정면으로 바라보는 쪽을 피해서 움직이면 내려찍기 공격을 피할 확률이 높다.



▲ 앞, 뒤 뿐 아니라 옆으로도 점프한다


■ 마비 공격


공격 패턴은 물기, 할퀴기, 점프해서 내려찍기로 동일하나 일정 확률로 마비공격을 받게 된다.마비 공격에 당하게 되면, 바닥에 쓰러져서 일시적으로 움직일 수 없게 된다. 하지만, 일반 공격과 패턴이 동일해서 마비 공격만 구분해서 피하기가 쉽지 않다.


하니 되도록 공격받지 않고 전투를 하는 것이 좋고, 그 외 마비 무효 스킬이 발동되고 있다면 마비에 걸리지 않으니 자신이 장착한 무기나 방어구의 스킬도 살펴보는 것이 좋다.



▲ 마비 공격을 당하면 한동안 움직이지 못한다



▣ 주의할 점


다른 상위 보스 몬스터에 비해 공격 패턴이 다양하지 않은 편이지만, 도스게네포스는 정면에서만 공격하며, 특히 도스게네포스의 정면에서는 마비 공격을 당할 확률이 훨씬 높으니 되도록 정면보다는 측면이라 후면에서 공격을 하는 것이 유리하다. 도스란포스보다 맷집이 좋아서 일반 공격을 맞으면서 반격하는 슈퍼아머가 강력하며, 이것에 당하여 마비가 걸리고 추가타까지 맞는 경우가 많다.



움직임이 매우 빠르기 때문에 스턴을 걸어주는 섬광 구슬이나 마비 함정을 사용한다면 비교적 쉽게 잡을 수 있지만, 소리폭탄이나 일반 함정은 통하지 않는다. 소리폭탄을 던지거나 함정을 설치하는 데 시간을 빼앗기게 되면 오히려 큰 공격을 당할 수 있으니 주의하자.


더불어, 도스게네포스가 있는 사막은 밤에 매우 추워 핫드링크를 가지고 가지 않으면 몸이 얼게 되어 스테미너의 최대치가 줄어들게 되니 퀘스트를 수행하기 전 핫드링크를 챙겨가도록 하자. 각자의 취향이나 컨트롤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대체로 찌르거나 공격속도가 느린 무기보다는 휘두를 수 있고, 공격속도가 빠른 무기가 유리한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