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 사냥 시스템으로 인해 직접 플레이하지 않아도 몬스터를 처치할 수 있으며 스킬, 회복 물약, 전투 반경 등 다양한 세팅이 가능해 사망하기 전까지 사냥을 통해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신의대륙.


초반에는 메인 퀘스트만 완료해도 빠르게 레벨 업을 할 수 있기에 자동 사냥의 필요성을 느끼기 힘들다. 하지만 자유항이 있는 크레스트 평원의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고 망각의 바다로 이동하는 20레벨을 넘어서게 되면 서서히 느려지는 레벨 업 속도를 느끼게 된다.


특히, 20레벨을 지나 30레벨로 접어들면 경험치가 쌓이는 속도가 눈에 띄도록 느려지고 퀘스트도 끊기는 구간이 많아져 직접 플레이하지 않는 동안 더욱 자동 사냥을 사용하는 횟수가 늘어나게 된다. 하지만 막상 자동 사냥을 하려니 할만한 장소나 처치할 적정 몬스터를 몰라 아무 곳에나 캐릭터를 세워 두고 자동 사냥을 하고 있지는 않는가?


☞ [효율적인 사냥의 기본, 자동 사냥 설정 무작정 따라하기 바로가기]


▲ 퀘스트가 끊겼다, 이제 그는 어디로 가야 할까?



자동 사냥 공통 TIP


  • 자신의 레벨보다 7레벨 이하의 몬스터까지 처치 시 획득 경험치의 손실이 없다.


  • 25레벨 이상부터 자동 사냥 시 추살령 퀘스트를 함께 수행할 수 있다. 추살령 퀘스트는 자유항의 중앙광장에 있는 퀘스트 스크롤 판매자 리카라에게 구입할 수 있으며 1장당 한 번의 퀘스트를 받을 수 있고 하루에 최대 15번까지 퀘스트를 받을 수 있다.

    추살령 퀘스트는 완료되면 자동으로 경험치가 쌓이고 자동 사냥 설정으로 통해 추살령 퀘스트를 등록해 완료 후 바로 퀘스트를 받을 수도 있다.





  • 상품 수령 → 보너스 → 일상용품에서 받을 수 있는 라망과를 가방에 소지하고 있으면 자동 사냥 시 약 30 ~ 50초마다 하나씩 소모해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소모 시간과 획득 경험치는 레벨에 따라 다르다.)

    예로 26레벨에서는 30초당 라망과를 1개 소모해 228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었으며 1시간에 라망과 120개를 소모하고 약 27,360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 사냥터가 한정되어 있으므로 유저가 몰릴 경우 서로 파티를 하고 사냥하면 경험치를 똑같이 획득하므로 파티를 추천한다. 그렇지 않을 경우,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힌 만큼 경험치를 나누어 갖게 되므로 서로 손해를 보게 된다.


  • 생각 외로 체력과 마나 회복 물약이 많이 필요하므로 장시간 자동 사냥을 할 경우, 1,000개 씩 준비해서 가는 것이 자동 사냥 도중에 사망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 20 ~ 25레벨 추천 자동 사냥터 #1



    ◆ 사냥터 경험치 실험 기준

    직업 : 메이지 / 레벨 : 26 / 공격력 : 518 ~ 590 / 방어력 : 224

    ※ 직업 및 레벨에 따라 경험치 수치가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20~ 25레벨 자동 사냥터는 주로 망각의 바다, 탑의 마을 주변에 위치해 있다. 그 중에서 1순위는 탑의 마을 앞쪽에 있는 스핑크스 건물 근처에 등장하는 도굴꾼으로 총 8마리가 가깝게 분포해 있고 리젠도 빠른 편이다.


    1시간 동안 자동 사냥을 하면 약 15,600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25레벨의 레벨 업 필요 경험치가 84,500이므로 1시간 자동 사냥으로 약 18%의 경험치를 쌓을 수 있는 것으로 볼 수 있다.



    20 ~ 25레벨 추천 자동 사냥터 #2



    ◆ 사냥터 경험치 실험 기준

    직업 : 메이지 / 레벨 : 26 / 공격력 : 518 ~ 590 / 방어력 : 224

    ※ 직업 및 레벨에 따라 경험치 수치가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2순위는 모래소가 있는 지역으로 탑의 마을 남쪽 방향에 위치해 있다. 몬스터의 숫자는 6마리 정도로 많지는 않지만 빠르게 사냥할 수 있고 리젠도 빠른 편이다. 근처에 체력이 높은 공포의 모래소가 지나다니므로 자동 사냥 반경을 제자리 또는 좁게 설정하는 것이 좋다.


    도굴꾼과 같이 1시간 동안 자동 사냥을 통해 약 15,600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자는 동안 (6시간) 자동 사냥을 설정해 놓았다면 한 번에 25에서 26레벨로 레벨 업을 하고도 남을 약 93,600의 경험치를 얻는다.



    20 ~ 25레벨 추천 자동 사냥터 #3



    ◆ 사냥터 경험치 실험 기준

    직업 : 메이지 / 레벨 : 26 / 공격력 : 518 ~ 590 / 방어력 : 224

    ※ 직업 및 레벨에 따라 경험치 수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3순위는 탑의 마을에서 물레바퀴 다리를 건너에 있는 포탑 석재 가공 공장의 하이애나 시리즈 몬스터다. 다수가 무리지어 있기 때문에 끊임없이 사냥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하지만 몬스터의 수에 비해 1시간 동안 자동 사냥으로 얻을 수 있는 경험치의 양은 약 13,800으로 조금 낮은 편이다.



    20 ~ 25레벨 추천 자동 사냥터 #4



    ◆ 사냥터 경험치 실험 기준

    직업 : 메이지 / 레벨 : 26 / 공격력 : 518 ~ 590 / 방어력 : 224

    ※ 직업 및 레벨에 따라 경험치 수치가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4순위는 탑의 마을 바로 앞의 모래 속에 숨어 있는 모래 벌레로 수는 적지만 리젠이 빠른 장점이 있다. 모래 벌레가 있는 지역은 모래 언덕의 형태로 모래 바람이 자주 지나가서 이동 속도가 감소되는 모래 바람 디버프에 걸릴 확률이 높다. 그래서 자동 사냥 반경을 넓게 설정할 경우, 이동에 시간이 많이 소비될 수 있다.


    1시간 동안 자동 사냥을 통해 약 12,000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20 ~ 25레벨 비추천 자동 사냥터



    ◆ 사냥터 경험치 실험 기준

    직업 : 메이지 / 레벨 : 26 / 공격력 : 518 ~ 590 / 방어력 : 224

    ※ 직업 및 레벨에 따라 경험치 수치가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탑의 마을 안 강가를 보면 반복 퀘스트를 주는 NPC를 만날 수 있는데, 이 반복 퀘스트가 강가 주변에 등장하는 몬스터들을 처치하는 것이다. 대량의 몬스터가 리젠되고 반복 퀘스트도 수행할 수 있으며 근처의 NPC가 함께 공격도 해 주니 아주 좋은 자동 사냥터라고 보기 쉽다.


    하지만 반복 퀘스트 완료 경험치가 495로 적으며 자동으로 반복 퀘스트가 갱신되는 것이 아닌 직접 수락하고 완료해야 하는 형태를 띠고 있어 자동 사냥을 멈추고 퀘스트를 완료하고 다시 받지 않는 이상 완료 경험치를 한 번밖에 못 받는다고 볼 수 있다. 그리고 1시간 동안 자동 사냥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경험치가 약 10,908로 다른 사냥터의 획득 경험치에 비해 낮은 편인 것으로 보였다.



    25 ~ 29레벨 추천 자동 사냥터



    ◆ 사냥터 경험치 실험 기준

    직업 : 메이지 / 레벨 : 25 / 공격력 : 513 ~ 585 / 방어력 : 222

    ※ 직업 및 레벨에 따라 경험치 수치가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25레벨부터는 추살령 퀘스트를 수행하면서 자동 사냥을 할 수 있다. 25레벨에 받을 수 있는 추살령 퀘스트는 악어족 무사를 처치하는 것으로 탑의 마을 아래쪽으로 강가를 따라가면 나오는 얕은 강가 근처에 위치해 있다.


    악어족 무사를 처치하는 추살령은 25 ~ 34레벨까지 받을 수 있고 레벨이 높아짐에 따라 퀘스트 보상 경험치도 높아지는데 29레벨까지만 증가하고 이후로 34레벨까지는 보상으로 같은 경험치를 받게 된다. 그러므로 다음 추살령 퀘스트를 받을 수 있는 29레벨까지만 악어족 무사 추살령 퀘스트를 하는 것을 추천한다.


    ▲ 29레벨부터는 보상 경험치가 증가하지 않으므로 29레벨까지만 하는 것이 좋다.


    25레벨 캐릭터를 기준으로 15개의 추살령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는데 걸린 시간은 약 1시간. 악어족 무사를 처치하여 얻은 경험치는 약 13,524며 38,475의 퀘스트 완료 경험치를 함께 획득할 수 있어서 총 합 약 51,999의 경험치를 획득한 셈.(퀘스트 완료 경험치는 캐릭터 레벨이 높을 수록 함께 상승하게 된다.)


    단. 추살령 퀘스트는 하루에 15번까지만 할 수 있으니 15번의 퀘스트를 모두 완료했다면 이후부터는 악어족 무사를 처치한 경험치만 획득할 수 있다.



    30 ~ 34레벨 추천 자동 사냥터



    ◆ 사냥터 경험치 실험 기준

    직업 : 블러드서커 / 레벨 : 33 / 공격력 : 791 ~ 849 / 방어력 : 287

    ※ 직업 및 레벨에 따라 경험치 수치가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30레벨부터는 암월 피에 굶주린 자를 처치하는 추살령을 받을 수 있다. 39레벨까지 수행할 수 있지만 34레벨부터는 보상 경험치 상승이 없으므로 다음 추살령을 받을 수 있는 34레벨까지만 하는 것을 추천한다.


    암월 피에 굶주인 자는 탑의 마을 좌측에 있는 오아시스 위쪽에 분포해 있다. 오아시스 위쪽은 사막 언덕 지역으로 잦은 모래 바람으로 인해 이동 속도가 느려지므로 자동 사냥 설정 시 반경을 제자리 또는 좁게 하는 것이 이동 시 소모되는 시간을 최대한으로 줄이는 것이 좋다.


    ▲ 우측 상단에 모래바람 디버프와 바닥에 하얀 이펙트가 생기며 이동 속도가 느려진다.


    33레벨 캐릭터를 기준으로 15개의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는데 약 1시간이 걸리며 퀘스트 완료 보상으로 약 66,150의 경험치 획득이 가능하다. 퀘스트 수행을 하며 처치한 몬스터를 통해 획득한 경험치는 약 66.150으로 퀘스트 완료 경험치와 합하면 약 96,840으로 33레벨 기준 10% 가량의 경험치 획득이 가능하다.


    레벨이 상승할 수록 필요 경험치가 함께 상승하여 레벨 업에 더욱 더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하게 된다. 이러한 구간은 약 30레벨부터 경험하게 될텐데 신의시련과 같은 일일 이벤트 던전이나 자유항에서 받을 수 있는 일일 퀘스트, 자유항 생활을 활용함과 동시에 직접 플레이가 어려운 동안에는 효율이 좋은 사냥터를 골라 자동 사냥을 하면 조금 더 쉽고 빠르게 고레벨로 항햐는 길에 접어들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