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neln5
2021-09-08 15: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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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월 마의 문의 수호자] ∞용 겐무 엠페러×유희 pt.※ 제 목소리와 함께 녹화된 영상입니다. 보실때 참고 부탁드립니다. [타임라인] 00:00 인트로 00:05 리더 및 파티 소개 04:20 마문기장 시작 28:12 총평 및 마무리 이번 시간에는 듀얼 마스터즈 콜라보에서 가장 주목받는 6성 몬스터인 ∞용 겐무 엠페러와 유희를 믹스매치해서 찍어먹어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겐무 엠페러는 콤보강화, 초 콤보강화 하나와 4개의 킬러각성을 이용한 딜러 포지션의 몬스터입니다. 특히 초각성을 포함해 6스부 몬스터로 활용도 가능하며, 액티브 스킬에 아군의 스킬 턴 4턴 감소가 붙어있어서 현재의 변신 메타에서 활용도가 매우 높은 몬스터 중 하나입니다. 특히 페가수스부터 시작해서 주술회전 콜라보까지 어둠 속성 파티에는 서브로써 기용도가 상당히 높은 편인 가운데, 과연 리더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유희와 함께 찍어먹어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파티 구성] 겐무 엠페러 (패첨조 이크세암캄), 오로치 (폰노의 목걸이), 벨리알 (키리사메), 오시리스 천공용 유희 (라죠아의 큰 붓), 아라라기 (하쿠의 귀걸이) / 유희 (툰 월드의 카드) ※ 추천 파티도 아니거니와 스킬 봉인 내성이 모자란 파티입니다. 한번 써먹어보고 싶으시다면 스킬 봉인 내성 꼭 더 챙기셔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 라파엘의 150% 그라비티는 이전층에서 라죠아의 큰 붓의 격감을 이용해서 버티는 방식입니다. [겐무 엠페러의 장점] - 6스부, 4턴감. 최장점. 4턴감까지의 턴이 길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일단 6스부라서 다른 몬스터들 턴 끌어오기가 매우 좋음. 액티브 4턴감은 변신 턴을 끌어오는 것도 좋지만, 변신 후에 다시 턴을 모아야 하는 몬스터들의 턴을 끌어오기에도 꽤 좋아보임. - 높은 기대 딜량. 콤보강화, 초 콤보강화에 킬러각성까지 4개 붙어있어서 킬러각성만 잘 맞아떨어진다면 높은 대미지를 기대 가능한 딜러 포지션 - 99턴간 어둠 드랍 확률 증가 액티브. 적이 카운터 칠 가능성도 없지는 않지만 그래도 암횡강 파티에서는 특히 도움 받기 좋았음. [겐무 엠페러의 단점] - 리더로써의 메리트가 크게 없음. 최단점. 무난한 리더스킬이긴 한데 자기 자신부터도 초 콤보강화 가진 마당에 2콤증만으로는 10콤보를 띄우기가 매우 힘든 구조. 차라리 추가타를 수동으로 치더라도 콤증×콤증 조합이 더 나을 수도 있다는 생각도 들었음. 거기다가 주술회전 콜라보가 한퍼드에 들어오게 된다면 리더로의 입지는 사실상 없다고 봐도 될 정도로 줄어들 것으로 보임. - 긴 스킬 턴. 4턴감인건 좋은데 스킬 턴이 길어서 다시 올리기도 힘들고, 다시 올렸을때도 가급적이면 최적인 상황에 쓰고 싶어지다보니까 적절한 스킬 사용 타이밍을 보기가 힘들어지는 것 같음. - 믹스매치가 애매함. 콤증 리더라서 추가타 리더와 믹스매치 하는게 제일 이상적인데 정작 어둠 속성에서 쓸만한 추가타 리더가 현 시점에는 유희가 제일 이상적인 상황임. 그런데 정작 유희는 경감이 없고, 겐무 엠페러는 25% 경감이라서 그라비티 패턴이 매우 취약해짐. [겐무 엠페러의 총평] - 서브로 쓰는게 나을 것 같음. 리더로 못쓸 정도는 아닌데 그렇다고 써야 할 이유도 그닥 느껴지지 않음. 특히 믹스매치 할만한 리더도 마땅하지 않고 해서 차라리 쓴다면 사쿠라×유희 내지는 페가수스×유희 같은 조합의 서브로 들어가는 것이 제일 잘 써먹는 방법이지 않나 싶음. - 특히나 변신 메타인 요즘에는 6스부 4턴감이 꽤 전략적으로 작용할 수 있어서 교환으로라도 하나 정도는 확보해두면 나중이 편해질 수 있지 않나 싶은 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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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니부자 Bluneln5
친구 빈자리는 선착순으로 받고 일반 친구는 10일, 절친은 50일 단위로 자르고 있슴니다. 그때그때 좋아보이는 리더들 돌아가면서 쓰는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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