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간에는 11월 24일 점검 작업 이후로 강화 타입과 등장 휘석이 로테이션된 초월 신비의 차원의 '초월 차원의 안내인' 던전을 횡열오크 파티로 돌아봤습니다.

로테이션을 통한  초월 차원의 안내인 던전의 강화 타입은 '드래곤'과 '신' (강화 배율은 HP와 회복력 4배로 이전과 동일)이며, 휘석은 메타트론, 루츠, 발딘, 그레모리가 등장합니다.

이번에 도전해본 리더는 이전에 초월 마랑의 지배자를 도전해봤던 횡강 컨셉의 로열오크 파티를 다시 써봤습니다. 이전에는 파티 구성이 완전하진 않았었는데 콜로세움의 신규 플로어 창잠의 전제를 통해 렉스의 물속성 진화가 가능해져서 파티 보강을 더 할 수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만족스럽긴 한데 강화 타입을 맞춰주려다보니까 각무 회복 치고는 턴이 좀 긴 편인 플레나가 들어갔다는 점과 어시스트 미스로 잠금 해제에 대한 대처가 힘들었다는게 좀 아쉬웠던 것 같습니다. 플레나는 대체할만한 여러가지 친구들 알아보긴 했는데 타입에 맞춘 몬스터는 그닥 찾지 못했고, 그냥 강화 타입 상관 없이 턴 빠른 각무 해제 몬스터 들어가면 더 안전하게 돌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어시스트의 경우에는 물시엘에 툰 월드의 마법 카드를 어시스트 해줬는데 카이바와 서로 바꾸는게 중간중간 잠금 해제를 물시엘로 할 수 있어서 더 안전할 것 같습니다.

사실 더 안전하게 가려면... 노틸이 짱짱입니다... 알리나, 학원 발레리아, 세리카 모두 드래곤 타입입니다. 세리카가 잠금 해제까지 맡아줄 수 있고 해서 로열오크보다 훨씬 안전한 조합 구성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파티 구성]

※ 서브 전원 120레벨입니다.
※ 뱃지는 HP+ 사용했습니다.
※ 초각성, 잠재각성, 어시스트 순서입니다.

L 로열오크: (없음), 스킬 지연 내성×6, 펀라이크
S 여름 축제의 시간 여신 플레나: 어둠 내성+, 룰렛 회복, 라의 익신룡의 카드
S 물새의 전희신 발키리 -CIEL-: 초 콤보강화, 대미지 상한 개방&스킬 지연 내성×2, 툰 월드의 마법 카드
S 기담의 고대의 용기사 -REX-: 초 콤보강화, 대미지 상한 개방&스킬 지연 내성×2, 후챠의 사역 부적
S 카이바&궁극의 푸른 눈의 백룡: 대미지 무효 관통, 스킬 지연 내성×2&독 각성 내성, 흰 무지개의 마도기사 메노아의 티아라
F 로열오크: (없음), 스킬 지연 내성×6, 대마녀의 제자 첼른의 브로치

※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발키리와 카이바의 어시를 서로 바꾸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1층에서 물메노아 무기 턴 올려주려면 스작이 필요하실 것 같습니다. 제 파티 기준으로 스킬 레벨 5 정도면 1층에서 올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수영복 플레나 스킬 턴이 애매해서 중간중간 턴을 모아야 하는 구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강화 타입 상관 없이 대체 가능한 몬스터가 있으면 좋겠는데 아직은 눈에 들어오는 친구가 그닥 없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