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 히오스가 망겜이다 뭐다 할때

계속 공산주의식 경험치 공유다 뭐다 말들이 많고

혼자 게임을 캐리하지 못하는데, 역캐리는 쉽다 등등

제각기 망한 이유를 말하고 이렇게 해라 저렇게 해라 말들이 많은데


나는 개별 경험치 시스템 보다, 지금의 경험치 공유 시스템이 히오스 만의 특색이라 생각해서 딱히 이부분은 바뀌지 않았으면 함.


다만, 히오스에서 특성말고 아이템을 도입해 케릭이 강해질 수 있는 방법이 생겼으면 좋겠음.

히오스는 돌격병 잡아서 돈이 아니라 경험치가 나오는데 아이템 구매는 어떤걸로 구매하냐! 할 수 있겠는데 바로 점수로 아이템을 구매한다면 어떨까함.

히오스는 게임을 하다보면 텝을 눌러 지금 상황을 나타내는 지표를 확인 할 수 있는데 거기엔 킬/어시/데스/공성/딜/치유/탱킹/경험치 등등 다양한 요소들이 있어서 지금 누가 킬딸 치는지, 누가 딜량을 하는지, 누가 힐량이 좋은지, 누가 경험치를 잘 먹는지, 누가 똥을 싸는지 알 수 있음.

이러한 수치를 점수로 환산해 이 포인트로 각 진영 우물에서 아이템을 살 수 있으면 어떨가 싶음.


몇몇 예을 들어 도살자나 노바같은 트롤 취급받는 영웅들도 딜량은 낮아도 킬각 잘보고 킬딸치면 이 킬딴 점수로 아이템을 살 수 있고

한타는 안하고 계속 라인만 닦는 1특 증오 쳐간 일리단이나, 스택 쌓는다고 안오는 나지보 같은 애들도 경험치라도 잘 먹으면 그 경험치 점수로 아이템 살 수 있게하고

각 캠프 돌때도 추가로 점수, 오브잭 잘 먹으면 점수 등등 다양하게 점수를 모아 그걸로 아이템 사면 자신이 잘 하면 잘 할 수록 아이템 사는거고, 똥싸지르고 못하면 아이템도 못사는 ㅄ인증 할 수 있게됨.


아이템도 여러가지 방법으로 설계할 수 있는데

1. 블리자들 ip를 적극 활용해서 각 케릭 마다 특색있는 아이템명을 일일이 부여 하거나 

2. 존나 성의없게 시공의 비석 뭐 이딴 이름으로 존나 걍 공격력 증가, 공격속도 증가, 생명력 증가 이렇게 할 수도 있고

3. 각 아이템에 노말, 유니크, 전설 등급으로 5%, 10%, 15% 아이템 능력치 구분,

4. 아이템 중복구매x, 1인 1개 아이템 구매 등등 


히오스를 하면서 부가적으로 아이템 시스템을 넣으면 싯8 팀에 똥싸는 트롤 새끼가 있더라도 나는 내가 할 수있는 만큼 최대한 해서 아이템 구매후 게임 멱살 잡고 케리할 의욕이라도 생기게 하면 지금의 히오스 보단 재미 있을거라 생각함.


그리고 타 게임(롤) 하다 온 애들도 아이템 구매는 대부분의 aos장르 게임에서 하는 요소니까 히오스도 별반 다르지 않구나~ 하고 익숙하게 다가올거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