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on
2020-05-14 1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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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14(목) 업데이트 내용 안내 (하얀 마녀의 숲 유니크 레이드) NEW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입니다. 5/14(목) 적용된 업데이트 내용을 다음과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콘텐츠 하얀 마녀의 숲 유니크 레이드가 추가되었습니다.
에피소드 퀘스트 편의성이 개선되었습니다. - 에피소드 중 포함된 퀘스트 숫자가 많은 일부 에피소드가 세분화됩니다. 세분화에 따라 보상도 각 에피소드로 나눠지며, 보상 총 수량은 세분화되기 전 보상과 같습니다. 따라서, 이미 해당 에피소드 보상을 수령한 경우 세분화 후 보상을 추가 수령할 수 없습니다.
- Episode 12-1은 세분화 이전 Episode 12와 동일합니다. - Episode 12-2의 퀘스트는 추후 공개될 예정입니다. - Episode 1 ~ 4와 Epicode 1-2 ~ 4-2의 이름이 Episode 1 [클라페다], Episode 1 [오르샤]같이 각각 진행 지역에 따라 변경됩니다. - 각 지역별 첫 번째 퀘스트들의 바로가기가 활성화됩니다. 단, Episode 2의 퀘스트 [겔리 고원으로]와 Episode 3의 퀘스트 [사울레 여신을 찾아서]는 퀘스트 시작 조건을 충족해야 바로가기가 활성화됩니다. > [겔리 고원으로] (정체 불명의 석판(3) 퀘스트 완료 시 시작 가능) > [사울레 여신을 찾아서] (숨겨신 성소의 계시(2) 퀘스트 완료 시 시작 가능) - 미니맵에 시작 가능한 서브 퀘스트가 표시됩니다. 레전드 레이드 흰 까마귀의 영면지와 나비목 접선지 난이도가 하향되었습니다. - [스콰이어] 배식대 설치의 효과가 조정될 예정이며, 이에 따라 흰 까마귀의 영면지와 나비목 접선지 난이도가 하향 조정됩니다. - 흰 까마귀의 영면지: 레전드 레이드의 저주 대미지가 감소합니다. (기존: 15만 > 변경 13만) - 흰 까마귀의 영면지: 레전드 레이드 진행 중 스키아클립스 처치 시 저주 대미지로 피해를 받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흰 까마귀의 영면지: 레전드 레이드 캐주얼 진행 중 정화의 제단이 비정상적인 위치에 생성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나비목 접선지: 레전드 레이드에 등장하는 탄타이저와 모링포니아의 공격력이 감소합니다. > Easy (공격력 10% 감소) / Normal (공격력 10% 감소) / Hard (공격력 8% 감소) 용병단 증표 상점에서 판매되는 마스터 NPC 카드가 변경되었습니다. - 마스터 NPC 카드는 용병단 증표상점에서 용병단 증표를 사용하여 구입이 가능하며, 사용방법은 몬스터 카드와 동일합니다. - 용병단 증표 상점에서 획득 할 수 있는 마스터 NPC 카드는 2종씩, 월 단위로 교체됩니다. - 기존에 판매되고 있던 마스터 NPC 카드 2종이 용병단 증표 상점에서 삭제됩니다.
- 신규 마스터 NPC 카드 2종이 추가됩니다.
자원 쟁탈전 입장 시 [정화 펜던트]가 지급됩니다. - [정화 펜던트]는 자원 쟁탈전 지역 내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사용 시 고급 해제 디버프가 모두 제거되고 3초 동안 [상태이상 저항 버프]가 부여됩니다. - [상태이상 저항 버프]는 지속시간 동안 넉백, 넉다운 면역 효과가 적용되며, 90% 확률로 고급 해제 디버프에 면역 효과가 발동합니다. 주간 보스 레이드에서 [포기하기] 버튼이 비활성화 되었습니다. - 연습 모드에서는 [포기하기] 버튼이 유지됩니다. - 주간 보스 레이드 입장 시 입장하기 횟수가 차감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2주간 아이커 장착 해제에 필요한 실버가 1실버로 고정됩니다. (5/14 점검 후 ~ 5/28 점검 전) - 4/21(화) 18:30 ~ 4/22(수) 18:30 기간동안 아이커 장착, 아이커 장착 해제 기능이 일시적으로 중단되었습니다. - 4/22(수) 임시점검으로 중단되었던 기능을 다시 사용하실 수 있게 되었는데요, 임시점검 공지를 통해 안내드린 추가 보상이 [아이커 장착 해제 필요 실버 1실버로 고정] 혜택으로 제공됩니다. 캐릭터 우클릭 시 등장하는 메뉴가 개선되었습니다. 일부 아이템의 거래 속성이 변경되었습니다. - [마켓 거래 가능] > [아크 - 질풍] [아크 - 낙뢰] [아크 - 폭풍] - [팀 창고 이동 가능] > 업힐 디펜스 어려움, 매우 어려움 난이도 보상인 [6성 젬 연마제] > 업힐 디펜스 보통 난이도 보상인 [5성 젬 연마제] [낭비벽이 심한 구원자] 칭호 관련 문구가 개선되었습니다. - 캐릭터 정보(F1) 업적에 표기되는 칭호 획득 조건의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모험일지 아이템 소비 랭킹 1위를 달성한 유저, 변경: 모험일지 아이템 소모품 사용 랭킹 1위를 달성한 유저 - 모험일지(F4) 아이템 탭에서 카테고리를 소모품으로 변경 시 우측 하단에 소모품 사용 랭킹이 표시됩니다. 주간 보스 레이드의 보스 몬스터도 방어 무시 효과가 25%까지만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5/18(월) 시작되는 18시즌 주간 보스 레이드부터 적용됩니다. 캐릭터 인벤토리에 보관된 아이템이 2000슬롯 이상일 경우, 콘텐츠에서 아이템 획득이 제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PC방 혜택 안내 UI에 개인 거래 무제한 혜택이 추가되었습니다. - 기존에도 적용되던 혜택이나, 안내가 누락되어 문구 추가되었습니다. 친구 목록창에서 접속순으로 정렬을 선택했을 때 친구가 접속 시 UI가 개선되었습니다. - 맵 이동 시 친구의 위치가 변하지 않으며 친구가 이동한 맵만 갱신됩니다. - 접속 (캐릭터 선택, 로그아웃, 게임 종료) 등으로 인한 변경 시 친구의 위치가 갱신됩니다. - 최상, 최하단에 상관없이 친구가 접속한 경우에는 최근에 접속한 친구는 UI의 최하단으로 이동됩니다. 자원 쟁탈전 유니폼 모드 입장 시 1회 한정하여 30초간 안전 버프가 부여됩니다. - 단, 장비 렌탈 상점에서 멀어지면 버프가 사라집니다. 마법 부여 스크롤 사용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스크롤 아이템 사용 > 등록할 아이템 마우스 왼쪽 클릭 - 변경: 스크롤 아이템 사용 > 등록할 아이템 마우스 오른쪽 클릭 또는 드래그 앤 드랍 몬스터에게 적용된 디버프들을 마우스 클릭으로 전체 위치 이동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또한, 몬스터에게 걸린 디버프들을 최소, 최대화 할 수 있도록 버튼이 추가됩니다. - 디버프 최대화 시 기존 디버프 표시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디버프 최소화 시 디버프가 3줄 이상 적용되어 있으면 랜덤으로 일부 디버프들이 보이지 않도록 처리됩니다. 로그인 화면 및 클라페다 BGM에 적용되었던 어린왕자 테마가 제거되었습니다. 클래스 일부 스킬/특성 툴팁 내용이 자세하게 변경되었습니다. 셰리프 - 리뎀션 [리뎀션 버프가 끝날 때 회피한 횟수 x 1초 시간만큼 (리뎀션 버프 > 이동속도 버프)가 추가로 걸립니다.] 툴팁 내용 중 버프 설명 변경 [이동속도 버프는 최대 15초까지 적용되며, 중복 발동되지 않습니다.] 툴팁 내용 추가 템플러 - 배틀 오더스 [PVP시에는 대미지 증가가 추가 적용됩니다.] 툴팁 내용 제거 [탑승 상태에서 사용가능하며, 승마 상태에서 사용했을 때 아군들의 광역 공격 비율이 1 증가합니다.] 툴팁 내용 추가 [대미지 N% 증가 단, PVP시 대미지 N% 증가 > 대미지 N% 증가 단, PVP시에는 대미지 N% 증가로 변경] 툴팁 내용 변경 - 어드밴스드 오더스 [탑승 상태에서 사용 가능하며, 승마 상태에서 사용했을 때 주변 몬스터가 캐릭터에게 강제 위협 됩니다.] 툴팁 내용 추가 스콰이어 - [아츠] 천 마스터리: 재봉 장인 / [아츠] 판금 마스터리: 제련 장인 [물리/마법 피해 감소 15% > 20%] 버프 툴팁 내용 변경 > 실제로는 20%로 적용되고 있었으나, 버프 툴팁에는 여전히 15%로 안내되고 있어 수정하였습니다. 일부 파티원 버프가 버프 부여한 캐릭터가 파티에 포함되지 않았을 때 유예시간(20~30초) 뒤에 해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대상 스킬 및 특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 [아처] [스위프트 스텝] > [감정사] [과대평가: 파티원 강화] [모조품] > [파드너] [마법 방어력 증가] > [프리스트] [블레싱] [아스퍼션] [사크라멘트] > [쏘마터지] [스웰 핸즈] [스웰 브레인] > [인챈터] [어질리티] [인챈트 라이트닝] [인챈트 글로브] [인챈트 어스] [오버 리인포스(지속시간 30분으로 변경)] PVP 상황에서 HP 회복 스킬 효과가 변경되며, 부활 스킬 성능이 변경되었습니다. - 팀 배틀리그 > 힐량 감소 변경 (15% > 22.5%) > [클레릭] [힐] 재사용 대기시간 변경 (29초 > 3초) > 듀라한 카드 효과 변경 (전투 불능 상태가 되었을 때, 바로 전투 불능이 되지 않고 일정 시간 유지 후 전투 불능 (ex 파나티시즘: 순교)) > [프리스트] [리바이브], [크로노맨서] [환생: 아군] 스킬 효과 변경 (재사용 대기시간: 3분, 지속시간: 10초, 스킬 발동 시 회복되는 HP: 30%) > [프리스트] [리저렉션], [크로노맨서] [백마스킹] 스킬 효과 변경 (캐스팅 시간 5초 추가, 재사용 대기시간: 3분) - 콜로니전, 자원 쟁탈전 > 힐량 감소 변경 (25% > 37.5%) 스킬 밸런스 조정 대상에게 보상이 지급됩니다. (5/14 점검 후 ~ 5/28 점검 전) - 대상 클래스: 낙무아이, 소서러, 딥디르비, 랑다, 로그, 스콰이어, 아르디티, 커세어, 크로노맨서, 클레릭, 프리스트, 아처, 감정사, 파드너, 쏘마터지, 인챈터 - 클레릭, 아처를 제외한 대상 클래스로 전직한 캐릭터일 경우 각 도시에 위치한 [초기화 포인트 지원 도우미] NPC와 대화하면 아래 보상 중 하나를 골라 캐릭터당 1회 지급합니다. > [클래스 변경 포인트로 지원 받는다] 선택 시 클래스 변경 포인트 1,000 (대상 클래스 1개당 1,000) > [아이템으로 지원 받는다] 선택 시 스킬 초기화 포션 (14일) 1개 + 특성 초기화 포션 (14일) 1개 - 클레릭, 아처 계열 클래스인 캐릭터는 [초기화 포인트 지원 도우미] NPC와 대화하면 선택지에 상관없이 아래 아이템을 캐릭터당 1회 지급합니다. > [클래스 변경 포인트로 지원 받는다] 혹은 [아이템으로 지원 받는다] 선택 시 스킬 초기화 포션 (14일) 1개 + 특성 초기화 포션 (14일) 1개 - 즉, 딥디르비, 프리스트, 감정사, 파드너 클래스는 어떤 선택지를 선택하더라도 스킬 초기화 포션 (14일) 1개 + 특성 초기화 포션 (14일) 1개를 추가로 지급받습니다. (Ex. 해당 클래스들이 아이템으로 지원 받는다 선택 시 스킬 초기화 포션 (14일) 2개 + 특성 초기화 포션 (14일) 2개 수령) - 클래스 변경 포인트는 캐릭터 당 최대 3,000까지만 보유 가능합니다. - 클래스 변경 포인트를 보유한 캐릭터로 보상 수령 시 지급 예정이었던 포인트보다 적은 포인트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 보상을 1회 받은 캐릭터는 클래스 변경하여 다시 대상 클래스가 되어도 추가 지급 받을 수 없습니다. - 선택하신 보상은 복구/교환이 불가능합니다. 일부 클래스의 스킬 밸런스 조정이 진행되었습니다. 낙무아이 - 무아이타이 > 스킬 기능이 삭제되었습니다. (지속시간 동안 때카, 쏙콴, 때트롱, 카오로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5초로 변경되며, [람무아이] 버프의 추가타 발생 확률이 증가합니다. 버프가 끝날 때 때카, 쏙콴, 때트롱, 카오로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 30초가 적용됩니다.) > 스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지속시간 동안 낙무아이 평타를 사용시 습득한 낙무아이의 스킬이 자동 시전됩니다. 각 스킬은 보유중인 낙무아이 공격 스킬이 순서대로 발동됩니다.) - 때카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131 + [스킬레벨-1] x 21.9 > 207 + [스킬레벨-1] x 34.5) (최고 레벨 계수 437 > 690) - 쏙콴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158 + [스킬레벨-1] x 26.4 > 242 + [스킬레벨-1] x 40.5) (최고 레벨 계수 527 > 809) - 때트롱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408 + [스킬레벨-1] x 105.8 > 607 + [스킬레벨-1] x 157.4) (최고 레벨 계수 1360 > 2024) - 카오로이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468 + [스킬레벨-1] x 121.6 > 571 + [스킬레벨-1] x 148.1) (최고 레벨 계수 1562 > 1904) 딥디르비 - 제미나 여신상 > SP 회복 시간 감소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5초 > 20%) - 라이마 여신상 > 레전드 세트 효과 스킬에는 영향이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Ex. 스무지) 랑다 - 페네라판 > 최대 스킬 레벨이 변경되었습니다. (15 > 5) > 최대 레벨 변경되어 스킬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고 해당 스킬이 미습득 상태로 변경되었습니다.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500 + [스킬레벨-1] x 100) + (힘 x 2 + 민첩 x 3) > (800 + [스킬레벨-1] x 275 + (힘 x 2 + 민첩 x 3) - 쿠투칸 > PVP상황일때 [50 + [케레티한 디버프 중첩] * 10]% 확률로 적을 케파로 변신시키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라와 > 스킬 사용 후 딜레이가 변경되었습니다. (1.1초 > 0.7초) 로그 - 단검 마스터리: 급습 > 특성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 (적 후방에서 단검으로 공격 시 특성 레벨당 2% 추가 대미지 (총 10%) > 적 후방에서 단검으로 공격 시 특성 레벨당 4% 추가 대미지 (총 20%)) - 백스탭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376 + [스킬레벨-1] x 62.9 > 581 + [스킬레벨-1] x 96.9) (최고 레벨 계수 1256 > 1937) > 스킬 기능이 삭제되었습니다. (치명타 확률 50 + [스킬레벨 x 2] 증가, 치명타 시 대미지 100% 증가) > 스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PVP존에서는 첫 번째 오버히트로 [페인트] 디버프에 걸려 있는 적을 공격하면 3초간 방어력 30%감소 디버프에 걸림) > 첫 번째 오버히트에만 스턴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페인트 > 최대 스킬 레벨이 변경되었습니다. (15 > 10) > 최대 레벨 변경되어 스킬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고 해당 스킬이 미습득 상태로 변경되었습니다. > 스킬 기능이 삭제되었습니다. (회피율 [스킬레벨] x 3% 감소, 회피율 감소 디버프 20초 지속, 적 3초간 방향전환 불가 디버프 부여) > 스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일정 거리의 적 뒤로 순간이동하여 2.5 + [스킬레벨] x 0.2초간 이동, 방향전환 불가 디버프 부여 / 이동거리 30 + [스킬레벨 x 10] (총 130) / [페인트] 디버프인 적을 후방에서 공격 시 디버프 개수당 (최대 20개)대미지 3, 12, 30, 60, 100% 증가, 디버프 10 ~ 14개 110% 증가, 디버프 15 ~ 19개 125% 증가, 디버프 20개 이상 150% 증가 / 디버프가 5개 이상일 경우 백스탭의 연타수가 1회 추가) >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25초 > 40초) - 페인트: 뒤돌기 > 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특성이 삭제되어 특성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었습니다. - 버로우 > 스킬 기능이 삭제되었습니다. (버로우 상태에서 한 번 더 스킬을 사용 시 적에게 순간이동하여 1500 + [스킬레벨-1] x 250 대미지) > 스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버로우 상태에서 이동속도가 15가 되는 대신 이동 가능, 버로우 상태에서 한 번 더 스킬을 사용 시 제자리에서 튀어나오며 주변 적에게 3초간 침묵 부여) > 스킬 지속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30초 > 20 + [스킬레벨 x 2] (총 50초)) >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40초 > 50초) - 버로우: 강화 > 특성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 (대미지 증가 > 지속시간 증가) - [아츠] 버로우: 상급 강화 > 아츠가 삭제되었습니다. > 아츠가 삭제되어 아츠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었습니다. > 습득했던 아츠의 특성 레벨에 따라 [보상용] 미식별 신비한 서 아이템이 캐릭터 [마켓 수령함]으로 지급되었습니다. > [신비한 서 (버로우: 상급 강화)] 아이템이 삭제되었습니다. > 해당 신비한 서를 보유했던 장소에 따라 아래와 같이 [보상용] 미식별 신비한 서가 지급되었습니다.
- 스닉힛 > 최대 스킬 레벨이 변경되었습니다. (10 > 5) > 최대 레벨 변경되어 스킬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고 해당 스킬이 미습득 상태로 변경되었습니다.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30 + [스킬레벨] x 2 > 40 + [스킬레벨] x 2) - 이베이젼 > 최대 스킬 레벨이 변경되었습니다. (10 > 5) > 최대 레벨 변경되어 스킬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고 해당 스킬이 미습득 상태로 변경되었습니다.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스킬레벨] x 50 > 회피율: [스킬레벨] x 50, 이동속도: [스킬레벨] x 2) - 나이프 스로잉 > 스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스킬레벨 - 5]초만큼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최대 레벨 이후 디바인 마이트, 스킬 젬으로 인한 레벨 증가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20초 > 15초) 소서러 - 서번트 소환 > 스킬 사용 시 적용되는 모든 버프의 지속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5분 > 30분) > SP 회복 속도 증가 버프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4 + [스킬레벨] > 6 x [스킬레벨]) (최고 레벨 효과 9초 > 30%) > 추가 대미지 증가 버프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어둠 속성 추가 대미지 증가 10 x [스킬레벨] > 추가 대미지 증가 (400 x [스킬레벨]) + (1.5 x [정신스탯])) (최고 레벨 효과 50 > 정신 스탯이 2000일 때, 5000) 스콰이어 - 장비 손질 > 스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장갑/신발도 장비 손질이 가능, 장착 중인 장비는 장비 손질 불가) > 무기 공격력 증가 수치가 변경되었습니다. ([스킬레벨] + [장비의 장착 레벨] x [장비의 등급] > [스킬레벨] x 0.7% (최대 10.5%)) > 공격 횟수 수치가 변경되었습니다. (2500 + [스킬레벨] x 250 + [지능] > 2500 + [스킬레벨] x 250 + ([힘] + [민첩]) x 0.5) > 방어구 방어력 증가 수치가 변경되었습니다. ([스킬레벨] + [장비의 장착 레벨] x [장비의 등급] > [스킬레벨] x 0.7% (최대 10.5%)) > 피격 횟수 수치가 변경되었습니다. (500 + [스킬레벨] x 50 + [지능] > 500 + [스킬레벨] x 50 + ([힘] + [민첩]) x 0.1) - 배식대 설치 > 전투 불능이 된 후에도 배식대 버프가 지워지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샐러드 HP증가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7.5 + [스킬레벨] x 2.5 > 4 + [스킬레벨] x 1.2) (최고 레벨 효과 32.5% > 16%) > 샌드위치 SP증가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7.5 + [스킬레벨] x 2.5 > 4 + [스킬레벨] x 1.2) (최고 레벨 효과 32.5% > 16%) > 수프 HP 회복시간 감소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스킬레벨] > 3 x [스킬레벨]%) (최고 레벨 효과 10초 > 30%) > 샐러드 HP증가 효과가 변경되었습니다. ([스킬레벨] > 3 x [스킬레벨]%) (최고 레벨 효과 10초 > 30%) 아르디티 - 아르디티: 특공 > 신규 특성이 추가되었습니다. 캐릭터 레벨 300레벨 달성 이후 학습 가능하며, 1레벨 마스터 특성입니다. > 특성 적용 시 아래 효과가 추가됩니다. > 그라나다, 트레 그라나다, 리티라르시 사용시 30초간 지속 되는 [화약] 버프 1중첩 > [화약] 버프 1중첩당 단검 치명타 발생 수치 8% 증가 > 인바시오네, 탈리오 사용시 30초간 지속되는 [선혈] 버프 1중첩 > [선혈] 버프 1중첩당 단검 치명타 대미지 2%, 단검 대미지 2% 증가 > [화약] 버프는 최대 5중첩, [선혈] 버프는 최대 10중첩 - 그라나다 > 스킬 기능이 삭제되었습니다. (찌르기 스킬이 치명타로 적중할 시 재사용 대기시간 0.5초 감소)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4546 + [스킬레벨-1] x 757.1 > 3405 + [스킬레벨-1] x 567.7) (최고 레벨 계수 15145 > 11352) - 트레 그라나다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122 + [스킬레벨-1] x 20.5 > 98 + [스킬레벨-1] x 16.4) (최고 레벨 계수 409 > 327) - 리티라르시 > 스킬 기능이 삭제되었습니다. (베기 스킬이 치명타로 적중할 시 재사용 대기시간 0.5초 감소)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4701 + [스킬레벨-1] x 783.6 > 3524 + [스킬레벨-1] x 587.4) (최고 레벨 계수 15671 > 11747) - 인바시오네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437 + [스킬레벨-1] x 113.6 > 347 + [스킬레벨-1] x 90) (최고 레벨 계수 1459 > 1157) - 탈리오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317 + [스킬레벨-1] x 317.5 > 189 + [스킬레벨-1] x 189) (최고 레벨 계수 1587 > 945) 커세어 - 브루탈리티 > 스킬 계수가 변경되었습니다. ([스킬레벨] x 4 > 30 + [스킬레벨] x 3) (최고 레벨 계수 40 > 60) - 단검 마스터리: 급습 > 특성이 삭제되었습니다. > 특성이 삭제되어 특성에 투자한 포인트가 반환되었습니다. TP아이템 축복받은 여신의 큐브가 리뉴얼되었습니다. - TP상점에서 [축복받은 여신의 큐브]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축복받은 여신의 큐브 구성품과 확률이 변경되며, 소지하고 있던 축복받은 여신의 큐브도 함께 변경됩니다. - 축복받은 여신의 큐브는 특정 주기마다 구성품과 확률이 변경될 수 있으며, 다음 리뉴얼 시 기존 아이템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아래 구성품은 2020/5/14(목) 점검 후 ~ 2020/6/11(목) 점검 전까지 유지됩니다. - 축복받은 여신의 큐브 사용 시 아래 아이템 중 1개를 각기 다른 확률에 의해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확률 공지 바로가기] [아이템 장착 이미지 보러가기]
헤어 판매 방식 개선을 위해 뷰티샵 헤어 판매가 일시적으로 중단되었습니다. - 6/11(목) 목표로 [기간제 헤어 재판매] [디자인 컷 판매 시작] 작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 추후 업데이트 시 지금까지 기간제로 판매되었던 모든 기본 헤어가 영구적으로 판매됩니다. - 디자인 컷은 뷰티샵에서 기본 헤어 시술로 적용할 수 있었던 헤어 스타일을 기존 가발 아이템과 같이 아이템화한 것으로 팀 창고 이동이 가능하며 영구적으로 소장할 수 있습니다. - 디자인 컷 출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 내용을 통해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020 개발팀에 바란다: 2월 포스팅 바로가기] 이벤트 하얀 마녀의 숲: 유니크 레이드 클리어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5/14 점검 후 ~ 5/28 점검 전) [이벤트 페이지] - 이벤트 기간 중 하얀 마녀의 숲: 유니크 레이드 클리어 시 팀당 1회 루비모루(14일) 3개, 특성 포인트 10,000(14일) 2개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입니다. - 이벤트 기간 중 [크루세이더 마스터] 조피아 엘레노라 NPC와 대화하면 일일 팀당 1회, [이벤트] 원정대의 모닥불 5개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원정대의 모닥불 사용 시 범위 내 30초간 있었던 모든 캐릭터에게 유용한 버프가 적용됩니다. - [이벤트] 원정대의 모닥불 효과는 PVP 지역에서 적용되지 않습니다. - 원활한 이벤트 참여를 위해 꼭! 이벤트 페이지를 확인하신 후 이벤트 진행 부탁드립니다. 여신의 룰렛 코인을 사용할 수 있는 여신의 룰렛이 배치되었습니다. [이벤트 페이지] - 자세한 여신의 룰렛 코인 사용 방법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탬프 투어 이벤트가 종료되었습니다. - 스탬프 투어 이벤트용 수첩이 삭제되며, 미션 완료 보상을 획득할 수 없습니다. - 마법협회 NPC가 더 이상 스탬프 투어 이벤트 관련 대화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 사용하지 않은 [이벤트] 스탬프 투어 미션 클리어 기념 상자 아이템이 삭제되었습니다. 어시스터 업데이트 이벤트가 종료되었습니다. - 더 이상 어시스터 퀘스트 완료 시 추가 보상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오류 수정 - 마켓에 등록된 아이템 수량이 10만개 이상일 경우, 수량 표시 숫자가 줄바꿈되어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일지 기록자] 업적 달성 조건 설명 내 오타가 수정되었습니다. > 기존: 모험일지 탐험점수 17960점을 달성한 유저에게 주어지는 칭호 > 변경: 모험일지 탐험점수 23180점을 달성한 유저에게 주어지는 칭호 - [위대한 기록자] 업적 달성 조건 설명 내 오타가 수정되었습니다. > 기존: 모험일지 탐험점수 28960점을 달성한 유저에게 주어지는 칭호 > 변경: 모험일지 탐험점수 32360점을 달성한 유저에게 주어지는 칭호 - [크리오맨서] 아이스 월을 몬스터들이 뚫고 지나오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어시스터 던전] 진행 시 구석에 어시스터를 배치하면 스테이지 시작 시 사라지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어시스터] 머즈루스 소환 시 체력이 보이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자원 쟁탈전] 진행 시 간헐적으로 용병단 증표 보상이 지급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친선대결 후 캐릭터 선택 시 유니크 레이드 이동 기능 사용이 불가능한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고정 아이커 [철벽] 효과를 여러 방어구로 교차 착용 시 버프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팀 배틀리그] 관전 시 팀 배틀리그 전용 채팅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캐릭터가 어시스터 퀘스트를 완료하였으나 어시스터 보관함이 열리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팔라딘] 배리어: 마이트, 배리어: 릴리저스 비거 특성 활성화 시 헌신 특성 효과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크리오맨서] 스노우 롤링 스킬에 캐스팅 시간 감소 효과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파랑새 소행성 풍선] 아이템의 새와 이펙트가 계속 중첩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BGM 플레이어 최소화 시 제목이 잘못 나타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상황에서 BGM 플레이어 즐겨찾기 항목이 재접속 시마다 초기화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엘리멘탈리스트] 엘리멘탈 에센스 스킬 사용 시 불속성 증폭 버프가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모링포니아 HP 40%이하에 발동되는 디버프 효과가 물리 공격 캐릭터에게만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여신의 룰렛 코인 지급 시 인스턴스 던전의 배수 토큰 효과가 프리 던전에도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슬로우 걸린 적에게 [랜서] 크러시 사용 후 다른 스킬 사용 시 스턴이 걸리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내구도가 0인 장비를 자동 스왑 시 장착이 해제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팔라딘] 레지스트 엘리멘츠: 인핸시드 엘리멘트 특성 적용 시 버프 효과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시노비] 인법: 살 버프가 미사일 공격의 대미지를 증가시키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챌린지 모드 6단계 완료 후 여신의 룰렛 코인이 지급되지 않은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캐노니어] 바주카 일반 공격 시 손이 사라지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플레이그닥터] 흑사병 증기 치명타 저항 감소 수치가 공지와 게임 내 스킬 툴팁이 다른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스킬레벨] x 4%로 적용되는 것이 맞으며, 10레벨 기준 40%로 적용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랑다] 케레티한 스킬을 배우지 않은 캐릭터가 바이보라 대거 - 저주의 비수 착용 후 루카 스킬 사용 시 케레티한 디버프가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아츠 초기화 포션 아이템 툴팁에 해당 클래스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에만 사용 가능하다고 안내된 문구가 삭제되었습니다. - [세이지] 마이크로디멘션: 듀플리케이트 특성으로 [새퍼] 스프링 트랩 복사 시 팅김 현상이 발생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섀도우맨서] 섀도우 페터가 보스 몬스터에게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바이보라 대거 - 그림자 분신으로 생성된 분신이 본체가 이동 후 멈췄을 때에도 이동 상태를 계속 유지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카롤리스 이야기 3권 아이템이 인벤토리 카테고리 중 소모품으로 설정되어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리쿠마 세트 옵션 스킬 툴팁에 디스펠러, 오마모리 소모 내용이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캠컨 애드온을 사용한 유저가 [머스킷티어] 스나이프 스킬을 쓸때 범위가 늘어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카발리스트] 아인소프 이중 마법 특성 사용 시 시전자에게는 HP 회복 수치가 2배로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바이보라 소드 - 반향의 추가 대미지 추가 적용 효과가 정상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어시스터 만다라, 모링포니아, 아시오메이지의 회복 스킬이 일부 어시스터를 회복시키지 못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오래된 황금 주화로 젬 교환 시, 1일 1회 무료 젬 교환 기회가 사라지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나비목 접선지에서 모링포니아의 스왑 패턴을 점프로 피하면 소드맨 계열 클래스의 공격이 가해지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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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ion 펭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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