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각국 왕궁가서 오세아니아 입항권을 받습니다.

그리고 공통적으로 세뱌에서 티베라 추기경을 만나죠.ㅎ(꼭만나셔야 합니다 안그럼 대략난감)

지금부터 간단히 가겠습니다.

세뱌>>라팔>>리우>>부에>>산안토니오>>마젤란해협보급항(이름까먹었심;; 죄송)>> 왕거누이(뉴질랜드북섬)>>마닐라>>
브루나이외각 폐허>>마닐라>>테르나테>>딜리>>모잠비크>>카보베르데>>세뱌 

코스는 이정도이구요 중간에 마을발견을 하실분이면 왕거누이에서 남남서쪽으로 이동하시다보면 호버트라는 마을이 있습니다. 호버트 찍고 오세아니아 대륙을 동쪽으로 돌면서 코코스(이름맞나)찍은 후에 마닐라로 이동하시면 될 듯합니다.

이벤을 진행하시다보면 총 6번의 전투가 있는데요. 첫번째 전투가 마닐라에서 테르나테에서 딜리로 가는 사이에 잇는전투입니다 전갤리온 6대 나오구요. 져도 상관없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2번째전투 슬푸프급6마리 나오는데 꼭 이겨야 하는 전투입니다. 이후 모잠비크에서 카보로 가능동안 3번의 전투가 있습니다.(위치가 모잠 남쪽/ 케이프 남쪽/ 카보 남서쪽) 모두 전갤리온급 10마리구요 져도 상관없습니다. 전투 안걸리려면 돌아가셔두 됍니다. 그래도 이벤 진행은 상관없습니다.ㅎ
딜리에서 2번째 전투후 향신료 들고 오셔도 될듯합니다.(정전서/ 토박이 상납품 잇어야 합니다 대신)
그리고 모잠에서 카보까지 오는동안 해역이 바뀔때마다 식량이 썩어서 강제 따라가기가 풀어집니다. 잠수 엄금!!

운전하시는분은 식량관리 잘하셔야합니다.ㅎ 그리고 함대원중에 잠수하는분 없게 체크하셔야 하구요.

마지막전투는 세뱌 근처에서 이루어지는데 이베리안 갤리온 10대입니다. 역시 져도 돼는전투입니다. 

이벤완료후 경치나 보상품은 따로 적지 않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미 적어주셨기때문에.ㅎ

그럼 모두 세계를 한바퀴 둘러봅시다~ (반나절동안 세계일주하고 쥐쥐친 모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