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adget은 월요일(미국시각) 인텔이 자사 고객에게 결함 투성이의 ‘스펙터’ 패치 사용을 중단할 것을 요청했다고 전했다. 인텔은 일부 사용자들이 지난번 패치를 설치한 후 PC가 간헐적으로 리부팅하는 문제를 보고받은 후 새로운 패치를 준비하고 있다.

따라서 회사는 자사 고객들에게 오리지널 패치를 설치하는 것을 중단하고 대신에 새로운 향상된 버전을 테스트하라고 권했다. 인텔은 이같은 브로드웰과 하스웰 칩의 시스템 불안전성의 근원적인 요인을 확인했고, 지난 주말에 걸쳐 파트너들에게 새 패치를 배포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그리고 모든 고객들은 이를 수정한 최종 버전을 기다리면 된다고 말했다.

지난주 인텔은 버그가 많은 패치를 수정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으나 이 패치가 언제 고객들에게 배포될 지는 밝히지 않았다. 회사는 또한 이 버그가 많은 패치가 새로운 CPU 라인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을 인정했다. 그러나 새 패치가 이 문제도 해결했는지 여부는 아직 분명하지 않다.


출처 : http://www.itcle.com/2018/01/23/%EC%9D%B8%ED%85%94-%EC%9E%90%EC%82%AC-%EA%B3%A0%EA%B0%9D%EB%93%A4%EC%97%90%EA%B2%8C-%EA%B2%B0%ED%95%A8-%ED%88%AC%EC%84%B1%EC%9D%B4%EC%9D%98-%EC%8A%A4%ED%8E%99%ED%84%B0-%ED%8C%A8%EC%B9%98/

소스 출처 : https://www.engadget.com/2018/01/22/intel-spectre-patch-reboots/
----------------------------------------------------------------------

인텔이 현재 스펙터 패치 사용 중단을 요청하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패치를 준비하고 있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