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유저들이 게임에 평균 많은 돈을 지출한다고 이야기하면 

1%유저가 매출의 90%를 차지하지, 대부분의 유저들은 돈을 쓰지 않는다고 하니

http://sports.news.naver.com/esports/news/read.nhn?oid=020&aid=0002946595

이통계 자료가 맞다면(댓글에 남의 자료는 인정하지 않는다니 첨부했어요) 1%가 돈을 얼마나 쓰는지 궁금하죠

 

http://reviewbong.blog.me/220618101499

근데 여기서 우리나라  유저수2500만명,유료유저수1300만,게임매출이 4조4천억으로 기록돼 있습니다

4조4천억/1300만= 34만원이죠. 세계에서 2번째로 1인당 평균 지출비용이 높죠

1%인 25만명이  1인당 연간 1580만원 쓰야 매출의 90%가 되는군요

 

http://www.gamemeca.com/news/view.php?gid=922275

피시방매출과 기타게임은 사행성,도박성과는 상관 없어니 빼고

pc온라인+모바일게임=7조8천억이네요.

1%인 25만명이 연간 2880만원이상 쓰야 매출의 90%가 나오는군요

 

인터넷 검색해보면 우리나라 게임시장은 대부분 10조라고들 나오니 밑에 자료가 맞겠네요.

 

어떻게하면 연간 3천만원에 가까운 돈을 캐쉬템에 쓸수 있을가요

매일게임에 접속해서 사행성,도박성캐쉬템에 중독되야 가능하겠죠

 

부자들이 게임에 돈 쓰는게 무슨 문제인가 라고 하는데

25만명이나 되는 사람들이 전부 부자일까요.직장인이나 개인사업을 하는

평범한 사람일거라고는 생각안하나요.

 

게임에 빠져서 호기심에 재미삼아 몇만~몇십만원씩 하다가 다들 중독되죠

한달에 몇백씩 단기간 몇천만원씩 쓰다보면 한계상황에  부닥치죠

잘못하면 인생이 망가지고 가족에게 큰 고통을 주는게 사행성,도박성의 본질이죠.

사행성이나 도박성에 대해서 국가를 막론하고 엄격하게 규제를 하는데는 다 이유가 있죠

 

웬만한 도시의 인구와 맞먹는 25만명이나 되는 사람들이 게임의 사행성,도박성에 빠져서

연간 3천만원에 가까운 돈을 지출한다면 심각한 사회문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