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i
2022-05-25 09:24
조회: 21,905
추천: 0
5월 25일(수) 12.10 패치 노트 (추가 패치 적용)두려워 마세요, 챔피언 내구력 업데이트가 도착했습니다! 지나 "ahrisoo" 윤리루 "Riru" 카브레로폴 "RiotAether" 포시시드 추가 패치 노트2022년 5월 28일 무작위 총력전 및 모두 무작위 U.R.F. 밸런스 변경 사항무작위 총력전 챔피언 상향아우렐리온 솔 받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피즈 받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마스터 이 받는 피해량 -3% ⇒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3% 샤코 받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5% (받는 피해량은 소환사의 협곡과 동일) 소나 입히는 피해량 -15%, 받는 피해량 +15%, 체력 회복 -40% 및 보호막 흡수량 -40% ⇒ 입히는 피해량 -5%, 받는 피해량 +10%, 체력 회복 -40% 및 보호막 흡수량 -40% 소라카 체력 회복 -20% ⇒ 소환사의 협곡과 동일 바이 받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질리언 소환사의 협곡과 동일 ⇒ 입히는 피해량 +5% 무작위 총력전 챔피언 하향아펠리오스 소환사의 협곡과 동일 ⇒ 입히는 피해량 -5% 일라오이 받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카직스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15% ⇒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10% 올라프 입히는 피해량 +5%, 받는 피해량 -5% 및 체력 회복 +20% ⇒ 입히는 피해량 -5% (받는 피해량 및 체력 회복은 소환사의 협곡과 동일) 사미라 소환사의 협곡과 동일 ⇒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모두 무작위 U.R.F. 챔피언 상향애니비아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10% ⇒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10% 아우렐리온 솔 소환사의 협곡과 동일 ⇒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기본 지속 효과 - 우주의 중심은 모두 무작위 U.R.F.에 맞춰 조정) 그웬 소환사의 협곡과 동일 ⇒ 입히는 피해량 +5% 렉사이 입히는 피해량 +7%, 받는 피해량 -7% 및 체력 회복 +20% ⇒ 입히는 피해량 +10%, 받는 피해량 -10% 및 체력 회복 +20% 사이온 입히는 피해량 +10%, 받는 피해량 -8% 및 보호막 흡수량 +20% ⇒ 입히는 피해량 +10%, 받는 피해량 -10% 및 보호막 흡수량 +20% 탐 켄치 입히는 피해량 +15% 및 받는 피해량 -15% ⇒ 입히는 피해량 +15%, 받는 피해량 -15% 및 보호막 흡수량 +20% 요네 입히는 피해량 +5%, 받는 피해량 -10% ⇒ 입히는 피해량 +10%, 받는 피해량 -10% 및 보호막 흡수량 +20% 모두 무작위 U.R.F. 챔피언 하향잭스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15% ⇒ 입히는 피해량 -15% 및 받는 피해량 +15% 말파이트 입히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럼블 소환사의 협곡과 동일 ⇒ 보호막 흡수량 -20% 샤코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10% ⇒ 입히는 피해량 -15% 및 받는 피해량 +10% 소나 입히는 피해량 -5% 및 체력 회복 -20% ⇒ 입히는 피해량 -5%, 체력 회복 -20% 및 보호막 흡수량 -20% 바이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5% ⇒ 입히는 피해량 -5%, 받는 피해량 +5% 및 보호막 흡수량 -2% 오공 입히는 피해량 -10% 및 받는 피해량 +10% ⇒ 입히는 피해량 -15% 및 받는 피해량 +10% 신 짜오 받는 피해량 +10% ⇒ 입히는 피해량 -5% 및 받는 피해량 +10% 제드 입히는 피해량 -15% 및 받는 피해량 +10% ⇒ 입히는 피해량 -15% 및 받는 피해량 +15% 2022년 5월 27일 챔피언 내구력 업데이트 후속 조치 및 스웨인 버그 수정챔피언 내구력 업데이트의 첫 번째 조정 대상은 패치가 적용된 후 승률이 일반적인 범위를 벗어나거나 승률이 너무 크게 변동된 챔피언입니다. 챔피언 상향다이애나W - 은빛 가호 기본 보호막 흡수량 25/40/55/70/85 ⇒ 40/55/70/85/100 E - 월광 쇄도 마법 피해량 40/60/80/100/120 (+주문력의 40%) ⇒ 50/70/90/110/130 (+주문력의 45%) 드레이븐기본 지속 효과 - 드레이븐의 리그 챔피언 처치 시 추가 획득 골드 25골드 (+팬들의 환호 중첩당 2골드) ⇒ 40골드 (+팬들의 환호 중첩당 2.5골드) Q - 회전 도끼 추가 피해량 40/45/50/55/60 (+추가 공격력의 70/80/90/100/110%) ⇒ 45/50/55/60/65 (+추가 공격력의 75/85/95/105/115%) 클레드W - 버럭버럭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 12/10.5/9/7.5/6초 R - 돌겨어어억!!! 재사용 대기시간 160/140/120초 ⇒ 140/125/110초 레넥톤Q - 양떼 도륙 재사용 대기시간 8초 ⇒ 7초 Q - 양떼 도륙 챔피언 대상 기본 체력 회복량 10/14/18/22/26 ⇒ 12/18/24/30/36 강화된 Q - 양떼 도륙 챔피언 대상 기본 체력 회복량 30/42/54/66/78 ⇒ 36/54/72/90/108 블라디미르Q - 수혈 체력 회복량 20/25/30/35/40 (+주문력의 30%) ⇒ 20/25/30/35/40 (+주문력의 35%) 강화된 Q - 수혈 추가 체력 회복 주문력 계수 주문력 100당 3.5% ⇒ 주문력 100당 4% 강화된 Q - 수혈 미니언 대상 추가 체력 회복량 30%로 감소 ⇒ 35%로 감소 유미E - 슈우우웅 체력 회복량 65/90/115/140/165 (+주문력의 25%) ⇒ 70/100/130/160/190 (+주문력의 35%) E - 슈우우웅 마나 소모량 40/45/50/55/60 (+최대 마나의 15%) ⇒ 40/45/50/55/60 (+최대 마나의 12%) 챔피언 하향애니비아Q - 냉기 폭발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 12/11/10/9/8초 E - 동상 마법 피해량 50/80/110/140/170 ⇒ 50/75/100/125/150 탈리야기본 지속 효과 - 바위타기 추가 이동 속도 10/20/35/55% ⇒ 10/15/25/40% (1/9/12/15레벨에서) 지형에서 떨어져 있을 때 기본 지속 효과 - 바위타기 추가 이동 속도 유지 시간 2.5초 ⇒ 3초 Q - 파편 난사 (다져진 땅에서 사용 시) 둔화율 2초 동안 30/35/40/45/50% ⇒ 1.5초 동안 20/25/30/35/40% Q - 파편 난사 (다져진 땅에서 사용 시) 처음 적중한 적 대상 피해량 200% ⇒ 190% E - 대지의 파동 둔화율 20/22/24/26/28% ⇒ 20% (모든 스킬 레벨에서) E - 대지의 파동 기절 지속시간 0.6/0.7/0.8/0.9/1초 ⇒ 0.75초 (모든 스킬 레벨에서) 케일체력 증가량 99 ⇒ 92 기본 마법 저항력 26 ⇒ 22 E - 화염주문검 사용 시 기본 공격 추가 마법 피해량 대상이 잃은 체력의 8/9/10/11/12% (+주문력 100당 2%) ⇒ 7/8/9/10/11% (+주문력 100당 1.5%) 베인기본 체력 585 ⇒ 550 W - 은화살 추가 고정 피해량 50/65/80/95/110 (+대상 최대 체력의 4/6.5/9/11.5/14%) ⇒ 50/65/80/95/110 (+대상 최대 체력의 4/6/8/10/12%) 세나기본 체력 590 ⇒ 560 기본 지속 효과 - 면죄 추가 물리 피해량 대상 현재 체력의 1~16% (11레벨에서) ⇒ 1~10% (10레벨에서) 스웨인 버그 수정:슬피 우는 새 스웨인이 R - 악의 승천 스킬 레벨을 정상적으로 올릴 수 없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2022년 5월 26일 추가 패치 노트쉬바나세 번 물어뜯기 쉬바나의 Q - 두 번 물어뜯기가 두 번 대신 세 번 적중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패치 하이라이트챔피언 내구력 업데이트내구력 관련 기본 능력치 조정모든 챔피언의 내구력 관련 기본 능력치가 상향됩니다. 기본 체력 +70 체력 증가량 +14 방어력 증가량 +1.2 마법 저항력 증가량 +0.8 길 잃은 영혼 쓰레쉬에게는 별도의 내구력 관련 기본 능력치가 적용됩니다. (챔피언 항목 참고) 체력 회복, 보호막, 유지력 및 고통스러운 상처이번 패치의 목표는 챔피언의 유지력을 하향하는 것이 아닙니다. 챔피언마다 서로 다른 방식으로 유지력을 활용하므로 업데이트가 적용된 후 일부 챔피언의 유지력은 증가하고 일부는 감소할 것입니다. 특정 챔피언의 유지력이 너무 강해지거나 약해지지 않도록 결과를 꾸준히 지켜보며 필요한 부분을 조정하겠습니다. 체력 회복 게임 초반에 최대 10% 감소, 게임 후반에 최대 28% 감소 (챔피언에 따라) 보호막 최대 10% 감소 모든 피해 흡혈 최대 10% 감소 고통스러운 상처 체력 회복량 40% 감소 ⇒ 30% 감소 강화된 고통스러운 상처 체력 회복량 60% 감소 ⇒ 50% 감소 전투 지속시간 증가에 따른 사전 대책이번 업데이트로 인해 전투 지속시간이 약간 증가할 것입니다. 하지만 목표는 게임 시간을 늘리는 것이 아니라 내버려두면 칠흑의 양날 도끼처럼 게임 전체를 지배할 수도 있는 몇 가지 체계(태양불꽃 방패, 월석 재생기, 악마의 포옹 및 사전 준비)를 하향하는 것입니다. 이번 패치가 적용된 후 매우 강력한 모습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챔피언은 미리 하향하지는 않았지만 위의 체계는 아이템과 룬 선택지에 전체적으로 악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미리 조정했습니다. 챔피언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거의 모든 챔피언이 조정되므로 모든 챔피언에 대한 조정 이유를 작성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내구력 업데이트에 더해 최근에 업데이트된 스웨인을 위한 편의성 개선 후속 조치를 준비했습니다. 스웨인에 대한 업데이트만 확인하시고 싶으시다면 아래를 항목으로 건너뛰어 주세요. 아트록스E - 파멸의 돌진 챔피언 대상 체력 회복량 입힌 피해의 20/22.5/25/27.5/30% ⇒ 18/20/22/24/26% 강화된 E - 파멸의 돌진 (R - 세계의 종결자 사용 중) 챔피언 대상 체력 회복량 입힌 피해의 26/32/38/44/50% ⇒ 25/30/35/40/45% R - 세계의 종결자 체력 회복량 증가 30/45/60% ⇒ 25/40/55% 아리기본 지속 효과 - 정기 흡수 최대 중첩 시 체력 회복량 (미니언 및 몬스터 대상) 40~120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25%) ⇒ 35~95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20%) 기본 지속 효과 - 정기 흡수 챔피언 처치 시 체력 회복량 80~200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35%) ⇒ 75~165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30%) 아크샨기본 지속 효과 - 비열한 싸움 보호막 흡수량 40~300 (레벨에 따라) (+추가 공격력의 40%) ⇒ 40~280 (레벨에 따라) (+추가 공격력의 35%) 알리스타기본 지속 효과 - 승리의 포효 체력 회복량 25~161 ⇒ 23~142 (레벨에 따라) (참고: 아군에게는 여전히 두 배로 적용) 애니E - 용암 방패 보호막 흡수량 40/90/140/190/240 (+주문력의 40%) ⇒ 40/85/130/175/220 (+주문력의 35%) 아펠리오스절단검 기본 공격 시 체력 회복량 입힌 피해의 3~10% ⇒ 2.5~9% (레벨에 따라) 절단검 Q - 무기 스킬 체력 회복량 입힌 피해의 9~30% ⇒ 8.3~30% (레벨에 따라) 절단검 초과회복 보호막 흡수량 전과 동일 절단검 R - 월광포화 챔피언 적중 시 체력 회복량 275/400/525 ⇒ 250/350/450 (6/11/16레벨에서) 아지르E - 신기루 보호막 흡수량 80/120/160/200/240 (+주문력의 70%) ⇒ 70/110/150/190/230 (+주문력의 60%) 바드W - 수호자의 성소 최소 체력 회복량 30/60/90/120/150 (+주문력의 30%) ⇒ 25/50/75/100/125 (+주문력의 30%) W - 수호자의 성소 최대 체력 회복량 60/105/150/195/240 (+주문력의 60%) ⇒ 50/80/110/140/170/200 (+주문력의 60%) 카밀기본 지속 효과 - 적응형 방어체계 보호막 흡수량 최대 체력의 20% ⇒ 17% 카시오페아E - 쌍독니 중독된 적 대상 체력 회복량 주문력의 12/14/16/18/20% ⇒ 주문력의 10/11.5/13/14.5/16% (미니언 및 몬스터 대상으로 여전히 75% 감소) 초가스기본 지속 효과 - 육식 체력 회복량 20~71 ⇒ 18~52 (레벨에 따라) 다리우스Q - 학살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 대상 체력 회복량 도끼날로 맞힌 적 하나당 (최대 3배) 잃은 체력의 15% ⇒ 13% 다이애나W - 은빛 가호 보호막 흡수량 30/45/60/75/90 (+주문력의 30%) (+최대 체력의 10%) ⇒ 25/40/55/70/85 (+주문력의 25%) (+최대 체력의 9%) 문도 박사R - 최대 투여량 기본 체력 증가량 잃은 체력의 15/20/25% ⇒ 10/15/20% 에코W - 평행 시간 교차 보호막 흡수량 80/100/120/140/160 (+주문력의 150%) ⇒ 70/90/110/130/150 (+주문력의 150%) 엘리스기본 지속 효과 - 거미 여왕 거미 형태 기본 공격 시 체력 회복량 4/6/8/10 (+주문력의 10%) ⇒ 4/6/8/10 (+주문력의 8%) 피오라기본 지속 효과 - 치명적인 검무 급소 공격 시 체력 회복량 40~115 ⇒ 35~100 (레벨에 따라) R - 대결투 초당 체력 회복량 80/110/140 (+추가 공격력의 60%) ⇒ 75/110/125 (+추가 공격력의 60%) 피들스틱W - 풍작 몬스터 대상 체력 회복량 입힌 피해의 50% ⇒ 45% (미니언 대상으로는 여전히 15%) W - 풍작 챔피언 대상 체력 회복량 입힌 피해의 30/40/50/60/70% ⇒ 25/32.5/40/47.5/55% 갈리오W - 듀란드의 방패 마법 피해 보호막 흡수량 최대 체력의 8/9.75/11.5/13.25/15% ⇒ 7.5/9/10.5/11/13.5% 갱플랭크W - 괴혈병 치료 체력 회복량 50/75/100/125/150 (+잃은 체력의 15%) ⇒ 45/70/95/120/145 (+잃은 체력의 13%) 가렌W - 용기 보호막 흡수량 70/95/120/145/170 (+추가 체력의 20%) ⇒ 65/85/105/125/145 (+추가 체력의 18%) 그라가스기본 지속 효과 - 서비스 시간 체력 회복량 최대 체력의 8% ⇒ 6.5% 그웬기본 지속 효과 - 가위 난도질 챔피언 대상 체력 회복량 입힌 피해의 70% ⇒ 60% 기본 지속 효과 - 가위 난도질 챔피언 대상 최대 체력 회복량 12~30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7%) ⇒ 10~25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6.5%) 일라오이기본 지속 효과 - 고대신의 예언자 체력 회복량 촉수가 적 챔피언에게 적중 시 잃은 체력의 5% ⇒ 4.5% 이렐리아Q - 칼날 쇄도 체력 회복량 공격력의 8/10/12/14/16% ⇒ 공격력의 7/8/9/10/11% 아이번E - 보호의 씨앗 보호막 흡수량 80/115/150/185/220 (+주문력의 80%) ⇒ 70/100/130/160/190 (+주문력의 75%) 잔나E - 폭풍의 눈 보호막 흡수량 80/110/140/179/200 (+주문력의 65%) ⇒ 75/100/125/150/175 (+주문력의 60%) R - 계절풍 초당 체력 회복량 100/150/200 (+주문력의 50%) ⇒ 90/145/200 (+주문력의 45%) 자르반 4세W - 황금빛 방패 기본 보호막 흡수량 60/85/110/135/160 ⇒ 60/80/100/120/140 W - 황금빛 방패 추가 보호막 흡수량 적중한 적 챔피언 하나당 최대 체력의 1.5% ⇒ 1.3% 카이사R - 사냥본능 보호막 흡수량 75/100/125 (+공격력의 100/150/200%) (+주문력의 100%) ⇒ 70/90/110 (공격력의 90/135/180%) (+주문력의 90%) 카르마W - 굳은 결의 (R - 만트라 강화) 체력 회복량 잃은 체력의 20% (+주문력 100당 1%) ⇒ 17% (+주문력 100당 1%) E - 고무 보호막 흡수량 90/135/180/225/270 (+주문력의 50%) ⇒ 80/120/160/200/240 (+주문력의 45%) E - 고무 (R - 만트라 강화) 주 보호막 흡수량 25/80/135/190 (+주문력의 50%) ⇒ 25/70/120/170 (+주문력의 45%) 카타리나R - 죽음의 연꽃 고통스러운 상처 60% ⇒ 50% 케일W - 천상의 축복 체력 회복량 60/90/120/150/180 (+주문력의 30%) ⇒ 55/80/105/130/155 (+주문력의 25%) 케인다르킨 학살자 기본 지속 효과 - 다르킨의 낫 챔피언 대상 스킬 체력 회복량 입힌 물리 피해의 30~40% (레벨에 따라) ⇒ 25~35% (레벨에 따라) E - 그림자의 길 체력 회복량 100/115/130/145/160 (+추가 공격력의 40%) ⇒ 90/100/110/120/130 (+추가 공격력의 35%) 다르킨 학살자 R - 그림자의 지배 체력 회복량 대상 최대 체력의 10.5% (+추가 공격력 100당 9.1%) ⇒ 9.75% (+추가 공격력 100당 8.45%) (입힌 피해의 70% ⇒ 65%) 카직스W - 공허의 가시 체력 회복량 60/85/110/135/160 (+주문력의 50%) ⇒ 55/75/95/115/135 (+주문력의 50%) 킨드레드W - 늑대의 광기 기본 지속 효과 최대 중첩 시 체력 회복량 49~100 ⇒ 47~81 (잃은 체력에 따라) R - 양의 안식처 체력 회복량 250/325/400 ⇒ 225/300/375 클레드기본 지속 효과 - 겁쟁이 도마뱀 스칼 재탑승 시 스칼 체력 스칼 최대 체력의 50/60/70/80% ⇒ 45/55/65/75% (1/6/11/16레벨에서) Q - 덫날리기로 끌어당긴 적 고통스러운 상처 60% ⇒ 50% 리 신W - 방호 보호막 흡수량 55/110/165/220/275 (+주문력의 80%) ⇒ 50/100/150/200/250 (+주문력의 80%) W - 강철의 의지 추가 생명력 흡수 및 주문 흡혈 5/10/15/20/25% ⇒ 5/9.5/14/18.5/23% 릴리아기본 지속 효과 - 꿈나무 지팡이 대형 몬스터 대상 체력 회복량 27~104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6%) ⇒ 24~75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5.4%) 기본 지속 효과 - 꿈나무 지팡이 챔피언 대상 체력 회복량 12~140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20%) ⇒ 11~125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18%) 리산드라R - 얼음 무덤 최소 체력 회복량 100/150/200 (+주문력의 30%) ⇒ 90/140/190 (+주문력의 25%) 룰루E - 도와줘, 픽스! 보호막 흡수량 80/120/160/200/240 (+주문력의 40%) ⇒ 75/110/145/180/215 (+주문력의 35%) R - 급성장 추가 체력 300/450/600 (+주문력의 50%) ⇒ 275/425/575 (+주문력의 45%) 럭스W - 프리즘 보호막 보호막 흡수량 45/65/85/105/125 (+주문력의 35%) ⇒ 40/55/70/85/100 (+주문력의 35%) 말파이트기본 지속 효과 - 화강암 방패 보호막 흡수량최대 체력의 10% ⇒ 9% 마오카이기본 지속 효과 - 마법 흡수 강화된 기본 공격 체력 회복량 5~65 (+최대 체력의 5~15%) (17레벨에서) ⇒ 5~45 (+최대 체력의 4.5~11%) (15레벨에서) 모데카이저W - 불멸 보호막 흡수량 체력 전환율 40/42.5/45/47.5/50% ⇒ 35/37.5/40/42.5/45% 모르가나기본 지속 효과 - 영혼 흡수 스킬 체력 회복량 챔피언, 대형 미니언, 중형 및 대형 몬스터 대상 피해량의 20% ⇒ 18% 나미W - 밀물 썰물 체력 회복량 60/85/110/135/160 (+주문력의 30%) ⇒ 55/75/95/115/135 (+주문력의 25%) 나서스기본 지속 효과 - 영혼의 포식자 생명력 흡수 10/16/22% ⇒ 9/14/19% (1/7/13레벨에서) 노틸러스W - 타이탄의 분노 보호막 흡수량 45/55/65/75/85 (+최대 체력의 9/10/11/12/13%) ⇒ 40/50/60/70/80 (+최대 체력의 8/9/10/11/12%) 니달리E - 태고의 생명력 기본 체력 회복량 35/55/75/95/115 (+주문력의 32.5%) ⇒ 35/50/65/80/95 (+주문력의 27.5%) 녹턴기본 지속 효과 - 그림자 칼날 강화된 기본 공격 시 체력 회복량 적중한 적 하나당 15~40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15%) ⇒ 13~30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30%) (미니언 대상으로 여전히 50% 감소) 누누와 윌럼프Q - 잡아먹기 챔피언 이외의 적 대상 기본 체력 회복량 75/110/145/180/215 (+주문력의 90%) (+추가 체력의 10%) ⇒ 65/95/125/155/185 (+주문력의 70%) (+추가 체력의 6%) (챔피언을 대상으로 여전히 60% 감소) 올라프W - 버티기 보호막 흡수량 10/45/80/115/150 (+잃은 체력의 25%) ⇒ 10/40/70/100/130 (+잃은 체력의 22.5%) 오리아나E - 명령: 보호 보호막 흡수량 60/100/140/180/220 (+주문력의 50%) ⇒ 55/90/125/160/195 (+주문력의 45%) 뽀삐기본 지속 효과 - 강철의 외교관 보호막 흡수량 최대 체력의 15/17.5/20% ⇒ 13/15.5/18% (1/7/13레벨에서) 파이크기본 지속 효과 - 가라앉은 자들의 축복 회색 체력 상한 최대 체력의 60% ⇒ 55% 기본 지속 효과 - 가라앉은 자들의 축복 회색 체력으로 비축하는 피해량 10% (+물리 관통력 1당 0.25%) ⇒ 9% (+물리 관통력 1당 0.2%) 기본 지속 효과 - 가라앉은 자들의 축복 적이 둘 이상 있을 때 회색 체력으로 비축하는 피해량 45% (+물리 관통력 1당 0.5%) ⇒ 40% (+물리 관통력 1당 0.4%) 라칸기본 지속 효과 - 요술 망토 보호막 흡수량 33~254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90%) ⇒ 30~225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85%) Q - 빛나는 깃털 체력 회복량 18~120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70%) ⇒ 18~90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55%) E - 전쟁무도 보호막 흡수량 40/65/90/115/140 (+주문력의 80%) ⇒ 35/60/85/110/135 (+주문력의 70%) 렐Q - 파멸의 일격 적중 챔피언당 체력 회복량 10/15/20/25/30 (+잃은 체력의 5%) ⇒ 10/15/20/25/30 (+잃은 체력의 4%) W - 철마술 (붕괴) 보호막 흡수량 40/70/100/130/160 (+최대 체력의 13%) ⇒ 35/60/85/110/135 (+최대 체력의 12%) 레나타 글라스크E - 충성 고객 우대 보호막 흡수량 50/70/90/110/130 (+주문력의 50%) ⇒ 50/65/80/95/110 (+주문력의 50%) 레넥톤Q - 양떼 도륙 챔피언 이외의 적 대상 체력 회복량 2/3/4/5/6 (+추가 공격력의 3%) ⇒ 2/3/4/5/6 (+추가 공격력의 2%) Q - 양떼 도륙 챔피언 대상 체력 회복량 12/18/24/30/36 (+추가 공격력의 16%) ⇒ 10/14/18/22/26 (+추가 공격력의 15%) 강화된 Q - 양떼 도륙 챔피언 이외의 적 대상 회복량 6/9/12/15/18 (+추가 공격력의 9%) ⇒ 6/9/12/15/18 (+추가 공격력의 6%) 강화된 Q - 양떼 도륙 챔피언 대상 회복량 36/54/72/90/108 (+추가 공격력의 48%) ⇒ 30/42/54/66/78 (+추가 공격력의 45%) 리븐E - 용맹 보호막 흡수량 85/115/145/175/205 (+추가 공격력의 120%) ⇒ 80/105/130/155/180 (+추가 공격력의 110%) 럼블W - 고철 방패 보호막 흡수량 60/95/130/165/200 (+주문력의 50%) ⇒ 60/90/120/150/180 (+주문력의 45%) 세나Q - 꿰뚫는 어둠 체력 회복량 40/60/80/100/120 (+추가 공격력의 40%) (+주문력의 40%) (+물리 관통력 1당 1.6) ⇒ 40/55/70/85/100 (+추가 공격력의 30%) (+주문력의 40%) (+물리 관통력 1당 1.6) R - 여명의 그림자 보호막 흡수량 120/160/200 (+주문력의 40%) (+영혼 하나당 1.5) ⇒ 100/150/200 (+주문력의 40%) (+영혼 하나당 1.5) 세라핀W - 소리 장막 보호막 흡수량 60/80/100/120/140 (+주문력의 40%) ⇒ 50/70/90/110/130 (+주문력의 35%) W - 소리 장막 아군 챔피언 하나당 체력 회복량 대상이 잃은 체력의 5/5.5/6/6.5/7% (+주문력 100당 0.75%) ⇒ 5/5.5/6/6.5/7% (+주문력 100당 0.6%) 쉔기본 지속 효과 - 기 보호막 보호막 흡수량 50~101 (레벨에 따라) (+추가 체력의 14%) ⇒ 50~101 (레벨에 따라) (+추가 체력의 12%) R - 단결된 의지 보호막 흡수량 140/320/500 (+추가 체력의 17.5%) ⇒ 130/290/450 (+추가 체력의 16%) 신지드Q - 맹독의 자취 (R - 광기의 물약 활성화 시) 고통스러운 상처 40% ⇒ 30% 사이온W - 영혼의 용광로 보호막 흡수량 60/85/110/135/160 (+최대 체력의 10/11/12/13/14%) ⇒ 60/85/110/135/160 (+최대 체력의 8/9/10/11/12%) 스카너W - 수정 외골격 보호막 흡수량 최대 체력의 10/11/12/13/14% (+주문력의 80%) ⇒ 최대 체력의 9/10/11/12/13% (+주문력의 80%) 소나W - 인내의 아리아 보호막 흡수량 25/50/75/100/125 (+주문력의 30%) ⇒ 25/45/65/85/105 (+주문력의 25%) W - 인내의 아리아 체력 회복량 30/50/70/90/110 (+주문력의 20%) ⇒ 30/45/60/75/90 (+주문력의 15%) 소라카W - 은하의 마력 체력 회복량 100/130/160/200/220 (+주문력의 65%) ⇒ 90/110/130/150/170 (+주문력의 50%) R - 기원 체력 회복량 130/215/300 (+주문력의 55%) ⇒ 125/205/285 (+주문력의 50%) 스웨인기본 지속 효과 - 굶주린 새떼 영혼 조각당 회복량 최대 체력의 4/5.5/7/9% ⇒ 3.5/4.5/5.5/7% (1/6/11/16레벨에서) R - 악의 승천 초당 체력 회복량 15/40/65 (+주문력의 25%) ⇒ 15/30/45 (+주문력의 20%) 사일러스W - 국왕시해자 체력 회복량 25/50/75/100/125 (+주문력의 40%) ⇒ 20/40/60/80/100 (+주문력의 35%) 탐 켄치Q - 혀 채찍 체력 회복량 10/15/20/25/30 (+잃은 체력의 4/4.5/5/5.5/6%) ⇒ 10/12.5/15/17.5/20 (+잃은 체력의 3/3.5/4/4.5/5%) E - 두꺼운 피부 회색 체력으로 전환되는 피해량 15/25/35/45/55% ⇒ 13/21/29/37/45% E - 두꺼운 피부 적이 둘 이상 있을 때 회색 체력으로 전환되는 피해량 45/50/55/60/65% ⇒ 40/42.5/45/47.5/50% 탈론Q - 녹서스식 외교 체력 회복량 10~70 (레벨에 따라) ⇒ 9~55 (레벨에 따라) 타릭Q - 별빛 손길 체력 회복량 30 (+주문력의 20%) (+최대 체력의 1%) ⇒ 25 (+주문력의 15% AP) (+최대 체력의 0.75%) W - 수호의 고리 보호막 흡수량 대상 최대 체력의 8/9/10/11/12% ⇒ 7/8/9/10/11% 쓰레쉬체력 증가량 95 ⇒ 115 방어력 증가량 변경 없음 (내구력 관력 기본 능력치 상향 대상에서 제외) W - 어둠의 통로 보호막 흡수량 60/90/120/150/180 (+영혼당 2) ⇒ 50/75/100/125/150 (+영혼당 2) 트런들기본 지속 효과 - 헌납 체력 회복량 적 최대 체력의 2~7% ⇒ 1.8~5.5% (레벨에 따라) 트린다미어Q - 피의 갈망 최소 체력 회복량 30/40/50/60/70 (+주문력의 30%) ⇒ 25/33/41/49/57 (+주문력의 30%) Q - 분노 1당 추가 체력 회복량 0.5/0.95/1.4/1.85/2.3 (+주문력의 1.2%) ⇒ 0.45/0.75/1.05/1.35/1.65 (+주문력의 1.2%) 우디르W - 거북이 태세 보호막 흡수량 60/95/130/165/200/235 (+주문력의 50%) ⇒ 60/90/120/150/180/210 (+주문력의 45%) W - 거북이 태세 체력 회복량 잃은 체력의 2.5~5% ⇒ 2~4% 우르곳E - 경멸 보호막 흡수량 60/80/100/120/140 (+추가 공격력의 150%) (+추가 체력의 15%) ⇒ 55/75/95/115/135 (+추가 공격력의 135%) (+추가 체력의 13.5%) 바루스E - 퍼붓는 화살 고통스러운 상처 40% ⇒ 30% 바이기본 지속 효과 - 폭발 보호막 보호막 흡수량 최대 체력의 15% ⇒ 13% 비에고기본 지속 효과 - 군주의 지배 지배 시 체력 회복량 대상 최대 체력의 3% (+추가 공격력의 3%) (+주문력의 2%) (+공격 속도 100%당 5%) ⇒ 2.5% (+추가 공격력의 2.5%) (+주문력의 2%) (+공격 속도 100%당 5%) Q - 몰락한 왕의 검 표식이 적용된 챔피언 기본 공격 시 체력 회복량 150% ⇒ 135% Q - 몰락한 왕의 검 표식이 적용된 몬스터 기본 공격 시 체력 회복량 155% ⇒ 145% (미니언 대상으로 여전히 10%) 빅토르Q - 힘의 흡수 보호막 흡수량 30~115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20%) ⇒ 27~105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18%) 벡스W - 거리 두기 보호막 흡수량 50/80/110/140/170 (+주문력의 80%) ⇒ 50/75/100/125/150 (+주문력의 75%) 블라디미르Q - 수혈 체력 회복량 20/25/30/35/40 (+주문력의 35%) ⇒ 20/25/30/35/40 (+주문력의 30%) 강화된 Q - 수혈 추가 체력 회복량 30~200 (레벨에 따라) (+잃은 체력의 5% (+주문력의 4%)) ⇒ 30~200 (레벨에 따라) (+잃은 체력의 5% (+주문력의 3.5%)) 강화된 Q - 수혈 미니언 대상 추가 체력 회복량 35%로 감소 ⇒ 30%로 감소 R - 혈사병 추가 적중 대상 하나당 체력 회복량 피해량의 50% ⇒ 40% 볼리베어W - 광란의 상처 체력 회복량 20/35/50/65/80 (+잃은 체력의 8/10/12/14/16%) ⇒ 20/35/50/65/80 (+잃은 체력의 7/8.5/10/11.5/13%) E - 천공 분열 보호막 흡수량 최대 체력의 15% (+주문력의 80%) ⇒ 최대 체력의 14% (+주문력의 75%) R - 폭풍을 부르는 자 추가 체력 200/400/600 ⇒ 175/350/525 워윅Q - 야수의 송곳니 체력 회복량 입힌 피해의 30/45/60/75/90% ⇒ 25/37.5/50/62.5/75% 신 짜오기본 지속 효과 - 결심 체력 회복량 7~92 (레벨에 따라) (+추가 공격력의 10%) (+주문력의 55%) ⇒ 6~74 (레벨에 따라) (+추가 공격력의 7%) (+주문력의 55%) 야스오기본 지속 효과 - 낭인의 길 보호막 흡수량 115~525 ⇒ 100~475 (레벨에 따라) 요네W - 영혼 가르기 보호막 흡수량 40~60 (레벨에 따라) (+추가 공격력의 60%) ⇒ 35~55 (레벨에 따라) (+추가 공격력의 55%) 요릭Q - 최후의 의식 최소 체력 회복량 12~82 (레벨에 따라) ⇒ 10~68 (레벨에 따라) 유미기본 지속 효과 - 퐁퐁방울 보호막 흡수량 60~400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30%) ⇒ 56~360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25%) E - 슈우우웅 체력 회복량 70/100/130/160/190 (+주문력의 35%) ⇒ 65/90/115/140/165 (+주문력의 25%) 자크기본 지속 효과 - 세포 분열 조각 흡수 시 체력 회복량 최대 체력의 5/6/7/8% ⇒ 4/4.75/5.5/6.25% 아이템가시 갑옷가시 - 고통스러운 상처 40% ⇒ 30% 적 챔피언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든 후 고통스러운 상처 60% ⇒ 50% 덤불 조끼가시 - 고통스러운 상처 40% ⇒ 30% 필멸자의 운명패혈증 - 고통스러운 상처 40% ⇒ 30% 적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을 연속으로 3회 가한 후 패혈증 - 고통스러운 상처 60% ⇒ 50% 화공 펑크 사슬검광란의 뿔 - 고통스러운 상처 40% ⇒ 30% 체력이 50% 이하인 대상 공격 시 광란의 뿔 - 고통스러운 상처 60% ⇒ 50% 처형인의 대검뽑아 찢기 - 고통스러운 상처 40% ⇒ 30% 모렐로노미콘괴로움 - 고통스러운 상처 40% ⇒ 30% 체력 50% 이하인 대상 공격 시 괴로움 - 고통스러운 상처 60% ⇒ 50% 화학공학 부패기버섯 독소 - 고통스러운 상처 40% ⇒ 30% 치유하거나 보호막을 씌워준 아군 또는 자신이 다음 피해를 입힐 때 버섯 독소 - 고통스러운 상처 60% ⇒ 50% 망각의 구저주 - 고통스러운 상처 40% ⇒ 30% 공허의 지팡이마법 관통력 45% ⇒ 40% 역병의 보석마법 관통력 15% ⇒ 13% 도미닉 경의 인사방어구 관통력 35% ⇒ 30% 최후의 속삭임방어구 관통력 20% ⇒ 18% 악마의 포옹불태우기 피해량 최대 체력의 2% (근접) / 1.2% (원거리) ⇒ 1.8% (근접) / 1.0% (원거리) 월석 재생기별빛 은총 체력 회복량 70 ⇒ 60 체력 회복량 및 보호막 흡수량 중첩당 6% ⇒ 5% (여전히 최대 5중첩) 신화급 기본 지속 효과 다른 모든 전설급 아이템에 별빛 은총 회복량 +10 ⇒ +8 (오른의 걸작 아이템, 성운 투척기도 동일) 태양불꽃 방패피해량 증가 중첩당 12% ⇒ 10% (여전히 최대 6중첩) (오른의 걸작 아이템, 대장간 불꽃 문장도 동일) 죽음의 무도체력 회복량 추가 공격력의 175% ⇒ 150% 신성한 파괴자체력 회복량 최대 체력의 7.8% (근접) /3.6% (원거리) ⇒ 6% (근접) /3% (원거리) 도란의 반지흡수 - 마나 재생 매초 마나 0.75 회복, 적 챔피언에 피해를 입히면 10초 동안 1.25로 증가 ⇒ 매초 마나 1 회복, 적 챔피언에 피해를 입히면 10초 동안 1.25로 증가 마나가 없는 챔피언 체력 회복량 흡수 효과 마나 회복량의 50% ⇒ 45% 분노의 영약물리 피해 흡혈 15% ⇒ 12% 종말의 겨울보호막 흡수량 100~200 (+현재 마나의 5%) ⇒ 100~180 (+현재 마나의 4.5%) 가고일 돌갑옷보호막 흡수량 100 (+추가 체력의 100%) ⇒ 100 (+추가 체력의 90%) 선혈포식자모든 피해 흡혈 10% ⇒ 8% (오른의 걸작 아이템, 무한한 허기의 경우 15% ⇒ 10%) 체력 회복량 공격력의 25% (+잃은 체력의 10%) ⇒ 공격력의 20% (+잃은 체력의 8%) 빗발칼날모든 피해 흡혈 8% ⇒ 7% 잉걸불 칼모든 피해 흡혈 8% ⇒ 7% 기사의 맹세체력 회복량 보호 중인 아군이 입히는 피해량의 8% ⇒ 7%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보호막 흡수량 200~365 ⇒ 180~330 (대상 레벨에 따라) (오른의 걸작 아이템, 황금 새벽의 유물함도 동일) 맬모셔스의 아귀모든 피해 흡혈 12% ⇒ 10% 미카엘의 축복체력 회복량 100~200 (레벨에 따라) ⇒ 100~180 (레벨에 따라) 탐식의 망치체력 회복량 최대 체력의 2% (근접) / 1% (원거리) ⇒ 1.6% (근접) / 0.8% (원거리) 구원체력 회복량 200~400 ⇒ 180~340 (대상 레벨에 따라) 균열 생성기모든 피해 흡혈 8% ⇒ 7% (오른의 걸작 아이템, 이케시아의 저주의 경우 10% ⇒ 8%) 대천사의 포옹체력 회복량 소모한 마나의 35% ⇒ 25% 얼음 정수의 파편기본 마나 재생 100% ⇒ 115% 스테락의 도전보호막 흡수량 추가 체력의 75% ⇒ 70% 흡혈의 낫생명력 흡수 8% ⇒ 7% 피바라기생명력 흡수 20% ⇒ 18% 회복 초과분 보호막 흡수량 50~350 ⇒ 50~320 (레벨에 따라) 월식모든 피해 흡혈 8% ⇒ 7% (오른의 걸작 아이템, 천체 정렬의 경우 10% ⇒ 8%) 보호막 흡수량 180 (+공격력의 40%) ⇒ 160 (+공격력의 35%) (원거리 챔피언은 여전히 50% 감소) 불멸의 철갑궁생명력 흡수 8% ⇒ 7% (오른의 걸작 아이템, 핏빛 철갑궁의 경우 10% ⇒ 8%) 보호막 흡수량 275~700 ⇒ 250~630 (레벨에 따라) 룬사전 준비총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증가 5% ⇒ 4% 정복자모든 피해 흡혈 9% (근접) / 8% (원거리) ⇒ 6% (근접) / 5% (원거리) 생명의 샘표식이 적용된 적을 아군 챔피언이 공격 시 체력 회복량 5 (+최대 체력의 1%) ⇒ 5 (+최대 체력의 0.9%) 착취의 손아귀체력 회복량 최대 체력의 2% (근접) / 1.2% (원거리) ⇒ 1.7% (근접) / 1.02% (원거리) 피해량 최대 체력의 4% (근접) / 2.4% (원거리) ⇒ 3.5% (근접) / 2.1% (원거리) 수호자보호막 흡수량 50~130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15%) (+추가 체력의 9%) ⇒ 45~120 (레벨에 따라) (+주문력의 12.5%) (+추가 체력의 8%) 무효화 구체마법 피해 보호막 흡수량 40~120 (레벨에 따라) (+추가 공격력의 15%) (+주문력의 10%) ⇒ 35~110 (레벨에 따라) (+추가 공격력의 14%) (+주문력의 9%) 과다치유최대 보호막 흡수량 10 (+최대 체력의 10%) ⇒ 10 (+최대 체력의 9%) 콩콩이 소환보호막 흡수량 35~80 (레벨에 따라) (+추가 공격력의 40%) (+주문력의 25%) ⇒ 30~75 (레벨에 따라) (+추가 공격력의 35%) (+주문력의 22.5%) 피의 맛체력 회복량 18~35 (레벨에 따라) (+추가 공격력의 20%) (+주문력의 10%) ⇒ 16~30 (레벨에 따라) (+추가 공격력의 15%) (+주문력의 8%) 승전보체력 회복량 잃은 체력의 12% ⇒ 10% 소환사 주문방어막보호막 흡수량 115~455 ⇒ 105~411 (레벨에 따라) 회복체력 회복량 90~345 ⇒ 80~318 (레벨에 따라) 점화고통스러운 상처 60% ⇒ 50% 강타체력 회복량 90 (+최대 체력의 10%) ⇒ 80 (+최대 체력의 7.5%) 체계대지의 드래곤대지의 드래곤 영혼 보호막 흡수량 200 (+추가 공격력의 18%) (+주문력의 13.5%) (+추가 체력의 13.5%) ⇒ 180 (+추가 공격력의 16%) (주문력의 12%) (+추가 체력의 12%) 바다의 드래곤바다의 의지 (중첩 효과) 체력 채생 처치한 바다의 드래곤당 잃은 체력의 2.5/5/7.5/10% ⇒ 2/4/6/8% 바다의 드래곤 영혼 체력 회복량 160 (+추가 공격력의 36%) (+주문력의 22.5%) (+추가 체력의 9%) ⇒ 130 (+추가 공격력의 26%) (+주문력의 17%) (+추가 체력의 7%) 내셔 남작공격력 125 (+1분당 8) ⇒ 150 (+1분당 10) 최대 공격력 435 ⇒ 520 (40분에) 공허의 부패 마법 피해량 60 (+공격력의 20%) ⇒ 70 (+공격력의 20%) 업데이트불운은 여기까지 이제 내셔 남작이 피해를 입으면 30초 동안 레벨이 오르지 않으며 체력 등 추가 능력치를 얻지 않습니다. 포탑외곽 포탑 공격력 152~278 ⇒ 167~391 (0:00~13:30) 내부 포탑 공격력 170~305 ⇒ 187~427 (0:00~13:30) 억제기 포탑 공격력 170~305 ⇒ 187~427 (0:00~13:30) 넥서스 포탑 공격력 150~285 ⇒ 165~405 (0:00~13:30) 중간 규모 후속 업데이트스웨인R- 악의 승천이 조정됩니다. R - 악의 승천업데이트이제 스웨인이 R - 악의 승천이 종료될 때 악의 불길을 자동으로 사용합니다. 스웨인이 처치되어 R - 악의 승천이 종료되는 경우에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업데이트이제 스웨인이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악마의 파동이 모두 회복됩니다. 탈리야버그 수정
플레이어 행동 및 경쟁 체계명예 귀환명예로운 플레이어 여러분을 모두 환영합니다! 이제 다음 조건을 충족하면 신규 명예 귀환 시각 효과가 게임 내에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챌린저 귀환챌린저 귀환 애니메이션도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두 귀환 효과를 모두 사용할 수 있다면 챌린저 귀환 시각 효과가 명예 효과보다 우선으로 표시됩니다. 친구 요청 차단이제 친구 요청 팝업창에서 플레이어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더는 원하지 않는 친구 요청을 받을 필요가 없다는 의미죠!) 높은 MMR에서 2인 랭크 제한 (한국 및 북미 한정)12.10 패치에서는 한국과 북미 지역의 최상위 티어에서 2인 랭크와 관련된 변경사항을 테스트하려고 합니다. 사전 구성 팀원과 함께 게임을 플레이하면 약간의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최상위 티어 플레이어는 2인 랭크를 진행할 수 없게 되어 있지만 이 체계는 오로지 '현재 랭크'만 반영했습니다. 이번 변경사항을 통해 최상위 티어의 MMR에도 2인 랭크 제한을 적용하여 더 엄격하게 관리하려고 합니다. 시각 효과 업데이트나미기본 완전한 개편 비단인어 나미 개편된 기본 토대에 새로운 색상 적용 강의 정령 나미 개편된 기본 토대에 새로운 색상 적용 바다나미 우르프 개편된 기본 토대와 동일 깊은 바다 나미 개편된 기본 토대에 맞춰 소규모 조정 SKT T1 나미 개편된 기본 토대에 맞춰 소규모 조정 프로그램 나미 소규모 조정 불멸의 영웅 나미 변경사항 없음 우주의 운명 나미 변경사항 없음 마녀 나미 변경사항 없음 트위스티드 페이트기본 완전한 개편 PAX 트위스티드 페이트 개편된 기본 토대와 동일 하트의 잭 트위스티드 페이트 개편된 기본 토대와 동일 위대한 트위스티드 페이트 완전한 개편 탱고 트위스티드 페이트 개편된 기본 토대와 동일 하이 눈 트위스티드 페이트 완전한 개편 삼총사 트위스티드 페이트 개편된 기본 토대와 동일 언더월드 트위스티드 페이트 완전한 개편 레드카드 트위스티드 페이트 개편된 기본 토대와 동일 소매치기 트위스티드 페이트 개편된 기본 토대에 맞춰 조정 불의 축제 트위스티드 페이트 개편된 기본 토대에 맞춰 조정 펄스 건 트위스티드 페이트 개편된 기본 토대에 맞춰 소규모 조정 오디세이 트위스티드 페이트 개편된 기본 토대에 맞춰 소규모 조정 범죄 도시 트위스티드 페이트 개편된 기본 토대에 맞춰 소규모 조정 버그 수정 및 편의성 개선
앞으로 나올 스킨 및 크로마
EXP
569,652
(82%)
/ 576,001
Eti
|
인벤 공식 앱
댓글 알람 기능 장착! 최신 게임뉴스를 한 눈에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