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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03-22 0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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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풍반지와 자이언트반지 체감상 느낀점~2차[테섭]현제 2차테섭 즐기고 있는 유저입니다. 순방은 45구요 버프쓰면 48방
우선 축 쌍방반에 그냥 쌍 자반 가지고있는데 전 기존 왕무5층 화탑6층 언던 7층 이런곳을갈땐 방반을 찹니다... 왜냐 ? 기존 던전 고층에선 방어가 45~50방으로 맞춰노면 진짜 아프다고 생각 안될정도로 몹 잘잡습니다. 왕무5층이나 화탑6층 언던7층 비교로 우선 순방42방(버프45) 은 좀 아프다고 생각되구요 순방 45는(버프48) 확실히 좀 다르더군요...체감상 잘피한다고 느낄정도입니다. 왕무5층 시종장에게 운좋으면 피50정도 잡을때도 있을정도에요^^ 오늘 사냥해바서 기억이 남아있네요 그런데 순방 45방(버프48방)으로 신규영지 로덴에서는 베히모스.맨티코어.자이언트 고대의계단 여기 사냥터가면 완전 피하는게 거의없다고 보심됩니다...... 제가 50방이상으론 사냥을 안해밧으니 패스구요 계단2층 라바와이트 인가 그늠에게 버프쓰고 44방일때(2틀전)빨갱이 안따라가더군요 현제 버프쓰고48방일떈 빨갱이 겨우 따라갑니다. 그렇다고 피가 오히려 차는건아니구요 40방일때랑 48방일떄랑 고대계단은 진짜 거의 차이가 없다고 보심됩니다^^; 로덴영지같이 쎈몹들에게나 보스몹에겐 방어 1~2방차이보단 자이언트반지 차는게 확실히 더좋습니다^^ 저랑 제친구가 몹잡으면서 생각하는게 베히모스같은경운 현제상태에서 4~5방정도 더올려도 차이가없을듯하네요... 먼가 피해야 좀더 방어를올려서 쉽게 잡고자 하는마음이 생기는데 48방으로도 한마리 잡는동안 1번정도 피함 많이 피하는겁니다.. 그리고 제생각입니다만....... 개발자들의 생각을 어느정도 읽어야 된다고 봅니다..... 방어50방정도론 기존사냥터에선 쉽게쉽게 사냥하지만 로덴에서 쎈몹들에겐 몇대 피해보지도 못하는방어인데다가 몹들 대미지가 장난이 아닙니다. 피빠지는게 거의 예술이졍. 일부로 기존에 없던 대미지 감소란 옵션의 악세를 만든것만 바도 어느정도 까진 방호악세로 방어 올리는것이 좋지만 진짜 쎈몹들에겐 차라리 2방정도 빼고 대미지 감소시키는게 났다고 봅니다. 체감상 못느껴밧단 분들도 계시는데 피빠지는게 악세2개로 차이가 느낄정도로 다르다면 더욱강한몹들이 나온 의미가없죠^^;r2에선 피1~2정도 덜 빠지는 차이만 나도 대단한겁니다 아마도 %(퍼센트)율로 댐지감소 되는듯한데 대미지 5~20정도 빠지는몹들에겐 아무래도 차이를 못느끼겟죠^^ 예)를들어서일부게임에서도 %율로 공격력 상승 스킬같은게 잇죠? 저랩땐 차이도 못느끼고 변화되는것도 거의없지만 고랩되면 차이가 심하죠 기본공격력+몇되는것보단 몇%올라가는 아이템들이 더비싸구요 그것과 마찬가지로 r2에서도 진짜 쎈몹들 잡을때 아니면 체감상으론 못느낀단말을 하고싶습니다.... 그리고 업데이트 된 사실중하나가 속성적용이죠...언데드나 동물류 추타 같은......어떻게 보면 자이언트반지도 쎈몹에게 차이를 느낄수있는 속성의 하나라고 생각되기도 하네요 그외 회피벨트 회피반지 이런것도 풀셋착용하면 분명 좋은점이 있을겁니다.... 시간이 남아돌아서 개발자들이 기존 아이템보다도 쓰레기인 아이템들을 만들진 않앗겟죠 ㅎㅎ; 개발자들은 아이템 하나만들거나 적용할때 수백 수천번도 더 실험해봅니다 저희가 하는 10번정도 실험해보고 머가 좋다 나쁘다 모르겟다 하는 실험은 참고자룐 되겟지만 100%신빙성은 없다는걸 아시는분들은 다아실겁니다. 특히 리니지를 모태로한 r2같이 피 1~2차이로 승부가 갈리고 1~2 타격치로 차이가 심한 게임은 약간더 좋아졋다고 체감상 느끼기란 참으로 어렵습니다.... 예를 들어 3차 용반과 4차 파괴반지... 차이가 서로 있긴하겟지만 3검과 5검차이라던가 하는것처럼 체감상 느끼기에 엄청난 차이가 있다면 전 r2안합니다. 아템 악세 하나로 엄청 강해졋다고 글남겨지는것들은 믿겨지지않네요 ★★★★★★ 그리고 폭풍반지 이건 게임사에서도 크리티컬 향상된다고 귀뜸해준사실이구요 인벤에서도 인정하고있는 사실 그리고 우선 옵션 자체가 적에게 강력한타격을 주는반지라고 나와있는만큼 타격치에서도 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베히모스<<이넘 48방으로도 빨갱이론 20초도 못버티는 몹인데 이런몹이 허접반지를 줄까요?(좀어이없는 설득;;) 그리고 마법공격력 관련된 반지라고 하는분이 계시는데요 그건 진짜로 낭설입니다^^ 기본옵션이 크리향상이라고 게임사에서 밝혓 었다는데 크리향상에 마법공격력향상? 이건 아무리 생각해도 서로 상성이 안맞네요;; 크리향상은 확실합니다.(친구랑 같이 겜하는데 둘다 똑같은 검으로 사냥하면 옆자리서만 크리터지는 탁탁 탁탁탁 이런소리가 확실히 더 많이 들리더군요) 그리고 현제 테섭에서도 제일비싼반지중 하나가 폭풍반지입니다^^ 개당 100~150만 지금까진 저의 생각일뿐이구요(폭풍 옵션은 사실) 다른분들 의견도 알고싶네요 그래야 저도 사냥에 맞는 아이템을 찰수있으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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