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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12-29 1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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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2 러쉬에 대한 비밀2007-12-18 13:15
R2 러쉬의 비밀이란 제목으로 어떤 필자분이 적으셨던 글이에요. 제가 해본게임중 리니지가 최초의 1인챈트 게임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전 2000년도 부터 했는데 초반의 경우만 해도 러쉬의 비법이 따로 없었습니다. 리니지 후반부에 가면 언젠가부터 뜨는타임 나르는 타임등이 생겼습니다. 리니지를 따서 알투가 나왔죠. 굳이 설정파일에 인챈트률을 적지 아니하고 > 이것은 서버를 재부팅해야 적용이 됩니다. 관리자 모드에서 데이터베이스의 값을 직접 수정함으로 > 이것은 실시간 적용 가능합니다. 인챈트율을 변경합니다. 러시 비법중 가장 큰것이 몇개를 날리고 감을 잡는다. 이것인데요. 사실 이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왜냐 ? 컴퓨터는 이전행동을 기억을 안합니다. 5쌍을 바릅니다. 랜덤함수가 돌고 결과에 따라서 선택문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다음에 3힘장을 질렀습니다. 랜덤함수는 다시 돕니다. 인챈트 로직은 한줄로도 짤수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인챈트 순간 로직이 그냥 다시 반복 된다는 것이지요. 그 로직에서는 그 이전 행동을 참조하는 기억이란 것이 없습니다. 물론 그렇게 만드는게 가능합니다만 그렇게 만들이유가 전혀 없죠. 로또 기계에서 1.2.3번이 우연히 나왔다고 해서 로또기계가 다음번 볼을 뽑을때 4번을 뽑을까? 이렇게 절대 생각할 수 없다는 겁니다. 새로운 행동이 발생할것임에도 불구하고 사람만이 이전 결과에 의해 1.2.3이 나왔으니 10안쪽 번호가 나오지 않을까 ? 라는 생각을 한다는 겁니다. 6짜리 주사위를 던졌는데 1이 연달아 5번이 나옵니다. 그러나 주사위는 1이 5번 나왔든 말든 담번에 던질땐 새로운 1/6확률이 생성될 뿐이란겁니다. 사람은 3쌍 > 나름 3쌍 >나름 3쌍 > 나름 3쌍 >나름 연달아 4번이 날랐으면 사람은 이번엔 뜨겠지라는 4번이 날랐다는 것에 대한 기억을 합니다. 그러나 인챈트 프로그램에서는 바르면 인챈트 랜덤 함수를 다시 돌릴 뿐입니다. 이전에 실패했던 그런 기억을 함수를 실행할때 전혀 배제하므로 아무 상관 없다는 것이죠. 러시에 왕도는 없습니다. 단지 주사위니까요. 보상도 많이 깠고 러시도 참 많이 했습니다. 운이 안좋다고 하기엔 너무도 안좋을때가 가끔 있고 운이 너무 좋을때가 가끔있습니다. 한번은 2사투 9개가 3사투 8개 뜬적도 있습니다.계속 뜨길래 계속 발랐죠. 반대로 2중방 7개 연달아 날린적도 있습니다. 이제 궁극적으로 말하려고 하는것은 다만 제가 100% 확답은 못하는데 80%정도 가능성이 있는 생각입니다. 제가 위에서 말했던 당연한 주사위 얘기가 때에따라 달라질 수 가 있다는 겁니다. 6짜리 주사위인데 1234567로 누가 주사위에 한면을 더 추가했을 수 있다는 겁니다. 근데 이게 어? 하는 순간 다시 정육면체로 돌아와있을 수 있다는 겁니다. 누가 이런짓을 하나? 시스템 파트에서 분명히 인챈트 조절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주사위에 7이란 숫자만 늘어도 실패할 확률은 대폭 커집니다. 6짜리 주사위에 맞춰져있는 노하우는 최소 8개정도 하면 하나는 뜨겠지라면 이것이 10개를 던져야 한번 나오게 되는겁니다. 평소에 갖고있던 감이 순간 사라져 버리고 그 타임동안은 대박 날라가는겁니다. 차라리 평소 러시를 안해본 사람이면 지장을 안받을 수도 있습니다. 허나 자주하던 사람은 어느정도 질러야 어느정도 건지겠다하는 감 내에서 최소한의 투자를 하고 획득을 하려 하기때문에. 단지 주사위 1의 추가는 그 턱걸이를 조금 높여버림으로써 감을 갖고 러시하는 사람들은 대박 망하는 겁니다. 제가 보상도 몇만개씩 까보면서 시간대를 보니 이상한 점이 분명 있습니다. 굳이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가끔씩 5시에서 8시 8시에서 10시 타임대의 특정 러시율이 변경되는 듯한 느낌 보상으로 치자면 젤.데이는 그대로인데 오피나 영방은 절대 안나온다라든지등의.... 이러면 유저는 젤.데이가 뜨는게 그대로니 절대 알수 없죠. 혹 5검에서7검은 그대로두고 34검이 무자게 안뜬다든지. 저도 러시 참 많이 했습니다 첨엔 계속 이상하다 이상하다..생각하다가.. 러시 많이 하신 사람은 아마 당했다는 느낌 알겁니다. 이제는 최소한 가끔씩 변경되는 인챈트율에 놀아나서 대박 망하지는 마세요. 그래서 제가 추천하는 바는 큰것을 지를때는 제물로 러시율 검사를 꼭 해보세요. 아니다 싶을땐 하지 마세요. 그게 조금이나마 여러분들이 거지가 되는것을 막을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부디 러시는 자제하시구요 ^^ 행운을 빕니다. ------------------------------------------------------------------ 그리고 오늘 제가 거기에 대한 답변 글을 아래와 같이 달았습니다. ------------------------------------------------------------------ 저두 작성자 분의 말씀에 동감 합니다. 그저께인가 저녁 10시 넘어서 2사셋 1방망 2중방 축4세레를 한마디로 제가 차고 있던 장비였죠. 그런데 또 지름신이 강령 하셔서 젤한장씩 고이고이 사서 먼저 방어구에 바르기 시작 했습니다. 그런데 정말 하나도 날리지 않고 다 떠버린겁니다.. 물론 세레두요. 걍데이로 마지막에 질럿는데 다 뜨더라구요.. 결과는 4사투 4사장 3사부 3사갑 3방망 4중방 축5세레 이렇게 뜬겁니다... 믿기지는 않았죠.. 그런데 그전에 몇일 전같은 경우는 분명 저녁 8시~10시 사이였습니다. 2사셋을 사고 축 5쌍을 가지고 지름신을 곁에 두고 고이고이 질러 보았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슝슝 하늘로 장비들이 승천 하시더라구요.. 작성자 분이 이글을 써서가 아니라 평소 저두 그걸 느끼고 있었어요... 말씀 하신것처럼 항상 큰장비를 지르기 전에는 재물로 test해봐야 한다는곳에 한표를 주고 싶어요. 물론 지르는 것은 안하는것이 좋고 운에 맡긴다지만 원악에 지름신의 힘이 강하시기 때문에 이겨내지 못할 경우가 있습니다. 그땐 위와 같이 재물 2~3개 정도로 test를 해봐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저녁8시~10시 인첸율에 변동이 있다는말에는 일리가 있습니다. 저또한 00 게임사에 근무하고 있지만 모든 게임시스템은 확률을 올리는것이 있습니다. 물론 필자님 말씀 처럼 확률을 올리는 필터링이 있고 또한 몇시 몇분 몇초 어느맵에 나타나는 00 몬스터에 대박 아이템을 넣을수도 있구요... R2 같은 경우는 그시간대에 유저분들이 많이 접속하고 기존 인첸율로 두게 되면 뭐라고 해야하나... 많이 뜨는 사람들이 있을수 있고 게임 운영상 좋지 않다(?) 그래서 많이 날리게 해서 현금거래를 많이 하게 만들어 더욱더 게임을 활성화로 만들겠다(?) 뭐 주저리주저리지만 한번 읊어 보았습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지름신을 이기는 게 가장 좋을듯 싶어요. ㅎㅎ 그럼 즐거운 R2 되세용 ----------------------------------------------------------------------------------------------------------------- 지름신과 자주 함께 했던 유저분들이라면 한번씩은 느껴봤을것으로 생각되어요. 다들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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괭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