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퓨인즈랑 공격 토템 다 사용해본 유저 입니다. 퓨인즈  쪽의 메리트는 빠른 이동 공속이고 토템이야말로 공격 계열입니다.

 

일단 퓨인즈의 장단점부터 말씀을 드리자면 퓨인즈쪽의 중요 스킬라인 고폭 파워샷 만드라는 풀로 찍을수 있습니다. 그밑에 미티어3단계 어비스 5단계 선택적으로 풀로 찍을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제일 마지막 퓨인즈를 배우는것이 끝입니다. 일단 퓨인즈 스킬을 배우면 아 스킬 못쓰겠다와 와 이거 좋은데 두분으로 갈릴수 있지만 전 그건 자신이 알아서 판단해야 한다고 봄니다. 퓨인즈 스킬을 배우면 공속 이속이 좋아서 빠른사냥 가능합니다. 그러나 본섭은 몹피가 안보여 모르겠지만 테섭은 보여서 피가 한칸두칸 남았을때 퓨인즈스킬이 다대면 어떻할까 고민이 생기긴합니다. 퓨인즈 스킬을 쓰기에는 스킬시간하고 다음 몹피빼는거랑 아니면 타임도 없이 무버프로 몹때리는거랑비슷하니깐요 그리고 퓨인즈 쓸때는 스킬모션으로 잠시나마 피가 안빨림니다. 그런것도 생각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30초마다스킬쓰는거 이거 보통일이 아님니다. 가끔 파워샷도 1분동안 안쓴적 많은데 이렇게 겜한 저로서는 조금 힘들었던 스킬라인 입니다.

 

그리고 공격 토템 방향라인입니다.

 

공격토템라인은 힘-6을 내리는대신 민첩+6을 올리는 패시브스킬과 스킬과 그 하위단계인 근거리공격감소 원거리공격증가 패시브스킬두가지를 필수로 배워야 합니다. 오리엔토템을 필수는2단계 선택적으로는 5단계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공격토템 방어토템쪽으로 배울수가 있죠 그리고 고폭3단계를 배울수 있고, 풀로는 못배우지만 파워샷3단계정도를 배울수 있습니다. 이스킬라인에서는 일단힘-6내리고 민+6을 올리므로 피통은 많이 작아짐니다. 그러나 민첩으로 인한 공격력은 좀쌔죠 또 그만큼 방어도 올라감니다. 마을에서 헌터1렙 착용과 미착용 둘중 하나 차이입니다. 또 원거리 공격력증가패시브도 함께 3포인트 올림니다. 그리고 오리엔토템의 경우 2레벨은 필수이고 선택적으로 5단계입니다. 5단계 오리엔토템은 좀 좋긴 하드라고요 그렇지만 파워샷을 포기하기에는 아까운포인트입니다. 그리고 공격토템과 방어토템을 배울수가 있습니다.방어토템2단계올리면2방 오르고 4단계쓰면 4방 오름니다. 공격토템은 무기1인첸 정도의 차이가 댈듯도 싶습니다. 이것은 토템라인이므로 라이프와 같이 쓸수는 없지만 1분마다 번갈아가면서 요령것 쓰면서 제자리 사냥하시면 지속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이동하면서 사냥하시면 거의다 라이프토템만습니다. 버프시간대는 라이프와 동일하나 쿨타임이 좀더 김니다.

 

고블린폭탄병 파워샷은 공통은 아니지만 포인트가 남아 공통으로 배움니다. 공격토템을 쓰고 고폭을 쓰는것이 퓨인즈스킬라인쪽 고폭보다 공격 토템트리쪽고폭이 기본공이 더 쌔서 고폭레벨이 더 높거나 아니면 동급입니다 그리고 파워샷도 3단계까지봤에 못배우지만 기본민첩+6 패시브 데미지와 원거리 공격력증가 패시브스킬로 데미지 커버가 가능합니다. 그렇지만 이동하면서 사냥시 거의 라이프토템만 사용한다는것 잊지 말아 주셨음 합니다. 그래서 솔풀위주로 하는 저로서는 공격토템을5단계에서 두단계 내려서 3단계쓰고 고블린3단계 파워샷을 5단계 썻습니다. 참고지만 서모너 두명파티가면 라이프와 공격토템 둘다 사용 가능합니다.

 

퓨인즈랑 공격토템의 차이는 퓨인즈는 공속과 이속이 빠르다는것과 가끔 몹 다굴마즐때 순수 달리기로 빠져나온적 많습니다. 공격토템은 기본 평타가 높다는것입니다. 스킬은 자기가 알아서 배우겠지만 스킬초기화 여러번 하시면서 여기에 투자해보고 저기에 투자해보고 해서 자기에 맞는 라인이라면 그게 정답입니다.

 

전투 라이프토템 찍으신분들중 스킬초기화 한분 여럿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