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청에 따라 작성된 글입니다. 


※ 해당 공략은 양검이나 이그드나에 해당합니다

드래곤 나이트 4차 스킬을 간략하게 요약하자면, 

- 양검에겐 : 단비와 같은 스킬들이 많다 'ㅇ'/

- 이그에겐 : Nothing ;ㅇ;

입니다.



우선 양검부터 살펴보면,


양검의 주력딜 스톰블래스트를 이해하셔야 합니다.

스톰블래스트의 공식은 

ATK x (260 + str x base LV / 8 )% x 크증 x 근증 

입니다. 

그래서 크증을 획기적으로 올려줄 전사모 예기 5lv 이 반드시 필요하고

근증을 올려주기 위한 행복+안식카드 세트 , 유령+회색늑대 카드 세트가 필요합니다. 

이 공식은 곱 연산으로...

크증에 몰빵하면 근증이 낮기 때문에 최종 데미지는 크증 적당 근증 적당히 분배한 경우보다 더 낮게 나오니 

크증과 근증을 꼭 균형있게 맞춰주세요 

또한 스톰 공식에서 깡 ATK 이 중요하기 때문에, ATK을 많이 올려주는 오토갑a 오토윙 a 조합 혹은 시힘망 같은 장비가 좋습니다. 
(본인 세팅에서 크증이 충분하다면, 시힘부 + 떠돌이 늑대 카드 조합으로 깡ATK을 높여주는 것도 좋습니다)

※ 작년에 획기적인 양검 최종병기, 동방의 보검 LT가 출시되었습니다. 
크리율 + 근물증뎀 + 소닉웨이브 오토스펠 및 스톰블래스트 증뎀을 확실하게 책임져 줍니다. 



다음으로 양검의 서브 스킬인 

번트 웨폰 + 스톰슬래쉬 그리고 비고르가 괜찮습니다.

- 서번트 웨폰은 근접물리공격으로, 일반적인 근물 세팅을 따르면 방당 7백만 ~ 1000만이상이 나오고, 이런 데미지가 자주 들어가니 정말 괜찮습니다. 특히 몹들이 몰렸을 경우 그 위력을 체감하게 됩니다. (마치 바포메트 카드를 장착한 것 처럼 주변 몹들이 순식간에 정리됩니다). 단점이라면 이것도 확률이기 때문에 잘못하면 끔살의 위험도?!

※ 210레벨 부터 사용이 가능한 글레이시아 투핸드 소드에 서번트 웨폰 인첸이 가능해졌습니다. 
스톰블래스트에 비해서 넓은 범위에 높은 스킬증뎀 (글레이시아 투핸드 소드 인첸) 덕분에 
스톰블래스트를 뛰어넘는 좋은 공격기가 되었습니다. 

서번트 웨폰은 또한 크리티컬 공식이 적용되는 아주 좋은 기술이기에 앞으로 양검 드나의 방향은

동방의 보검 LT 를 활용한 스톰블래스트 특화 vs 글레이시아 투핸드 소드를 활용한 서번트 웨폰 특화 로 나뉘어 지게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후자인 서번트 웨폰 특화작이 가성비가 매우 뛰어나고 데미지 또한 세팅에 따라 1400만이 넘을 뿐더러 스톰블래스트에 비해서 더 넓은 스킬이기 때문에 이를 추천합니다. 
 


- 스톰슬래쉬 또한 근접물리공격 스킬이고 예전 스파때처럼 마우스 매크로를 통해 나름 연속기로 사용가능합니다. 



(4차 스킬 밸런스 조정으로 쿨타임이 감소되어 제한적으로나마 연사가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이렇게 연사로 사용한다면, AP 수급도 수월해집니다) 

또한 스톰슬래쉬는 튜리서드룬을 복용시 일정 확률로 데미지 2배가 적용되어 매우 훌륭한 딜량을 책임집니다. 

양검의 단점이라면, 오토스펠에 기댈 수 밖에 없다는 점인데, 스톰슬래쉬를 연사하게 되면, 단일 개체에 대해서 확정 딜링을 꾸준히 줄 수 있어, DPS 가 나름 준수합니다.


- 마지막으로 비고르!!

드나 양검의 꽃이라 불리울 수 있는 기술이죠.

드나의 가장 큰 장점은 AP 수급이 정말 쉽다는 데에 있습니다. 서번트 웨폰, 서번트 웨폰 데몰리션을 꾸준히 눌러만 줘도 AP가 순식간에 풀챠지가 되기 때문에

양검드나는 항시 비고르 상태를 유지하고도 남아돌고돌고 돕니다. 

이 비고르 라는 스킬은 근접물리 평타 공격에만 적용이 되는데, 
일반적인 근물세팅을 하게되면, 튜리룬 발동시 크리평타 1방당 400만 이상의 데미지가 나옵니다. 

즉, 비고르 + 서번트웨폰 + 근물세팅을 한 양검드나는 클릭 한 번에 250레벨의 최종 몹까지 순식간에 녹일 수 있습니다. 'ㅇ'/



(해당 영상은 노카드작 동방LT 입니다. 카드작이 된 동방LT면, 크리평타가 4백만을 훌쩍 뛰어넘습니다)



(해당 영상은 이그영상이지만,  프모무기 + 비고르  연2층 사냥모습이 나옵니다)


- 양검 드나의 4차스킬은 이렇게 매력적입니다. 

다만, 양검의 가장 큰 한계!! 오토 스펠에 기댈 수 밖에 없다!! 
는 점 때문에 여전히 사냥에 있어서 확정 요소가 없어 불안하고 오토 스펠이 터져주지 않으면 끔살의 위험이 큽니다. 

특히, 사망시 럭스룬이 사라지기 때문에 그 충격과 공포는 이루 말할 수 없죠 





그 끔살의 위험을 줄여주는 것이 바로 서번트 웨폰과 비고르 입니다. 이 두 스킬 덕에 몹들이 몰려도 기존 룬나이트에 비해서 더 안전해졌습니다.  그리고 서번트 웨폰의 어마어마한 상향으로 마검어체 같은 화려한 양검 드래곤 나이트로 재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역시 공격이 최선의 방어죠. 'ㅇ'/



양검 드나의 스킬 찍는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그 드나는 투핸드 디펜딩 마스터 외에는 쓸게 없습니다)

1. 서번트 웨폰 마스터

2. 투핸드 디펜딩 마스터

3. 비고르 10 마스터 

순서로 찍어주시면 됩니다. 'ㅇ'/

이렇게 하시면 스킬포인트가 1개 남을텐데, 그냥 두시거나 서번트 웨폰 - 데몰리션에 투자해주세요.



4차 특성 스탯찍는 순서 

먼저 POW를 100 찍습니다.

다음으로 CRT를 쭉 찍어줍니다. 



양검 드나 스탯 찍는 방법

로드 나이트 99레벨 까지

선 덱스 30 => 어질 30 힘 30 => 어질 99 까지 쭉 찍으시고, 나머지 스탯은 비축해두세요. 'ㅇ'/


후에 룬나이트로 전직하고 나서 

선 어질로 공속 193을 맞추시고, 다음에 럭 120이 될때까지 스탯포인트를 몰아줍니다. 

그 다음, 힘을 120 까지 찍고, 바이탈을 100 이상 찍어줍니다. 

나머지 남는 스탯 포인트는 취향 껏, 인트나 덱스에 투자해주세요.
(이그를 하지 않는다 하여도, 어느 정도 덱스를 찍어주셔야 공속보정, 데미지 의 상승에 도움을 받습니다)

양검을 하시다가 결국은 이그로 전향하시는 분들이 대다수 이기 때문에

그냥 속편하게 이하 이그 룬나 스탯으로 찍어두시는 것도 좋아요 'ㅇ'/


반면 이그 드나의  스탯은 

힘 120
어질 100 
바탈 100 
인트 78 
덱스 65 
럭 120 

이걸 기준으로 해서 본인 상황에 맞게 스탯을 조정해주세요

해당 스탯에 장비 변캐가 42% 이상만 되면 변캐가 0.12xx 로 이그니션이 아주 매끄럽게 나갑니당 '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