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분들이 샤프슈팅과 크레시브볼트 진로에 대해서 궁금해하시기도해서 작성합니다.
샤프셋팅과 크레시브셋팅 다 가지고 있으며 개인적인 생각과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한 글이니 참고만 하시길바랍니다.



샤프 장점 
- 광역기
- 저렙구간부터 쭉 사용하는스킬, 템변동없이 만렙까지 사용가능
- 좋은템이 나와도 캐릭육성구간으로 쭉쓰는템이기에 아예 사용안할 가능성은없음


샤프 단점
- 언리밋쿨감템(12팔켄 셰실작, 스나2하단, 레인저2걸칠것) 착용시 쿨타임45초






크레시브 볼트 장점
- 사냥터나 몹많은곳 사용시 언리밋 무제한
- 샤프와 동일자본 셋팅시 샤프보다 우세
- 신규템이 좋은게 나올수록 데미지 넘사벽, 꽃길 미래


크레시브 볼트 단점
- 단일기
- 소수몹잡을시 샤프와 동일하게 언리밋무제한 힘듦




현재 4차가 나오고 제대로된 템이 나오지 않아 셋팅하는데 있어서 고민이신 분들이 많아보입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저자본 중자본분들은 무리하게 크레시브로 갈아타거나 셋팅하시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어중간한 템으로는 샤프슈팅보다 데미지가 못하고 오히려 다운그레이드입니다.
일단 지금 현존하는 템으로 샤프슈팅보다 높은 데미지를 뽑으려면 계정귀속 시서클 인첸을 행운예기작을 하셔야되는데 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신규 템이 크레시브 볼트 관련 나오는 경우 템셋팅을 또한번 갈아 엎어야되는 경우가 발생할수도있습니다. 또한 크리율과 고캐1초가 은근 압박이라 지금 당장은 비추천입니다.
크레시브로 가시는분들은 기존 시서클셋팅이시거나 초반 육성용 샤프템 제외하고 극딜추구하시는분들, 샤프슈팅이 지겨워 새로운스킬 추구하는분들 추천드려요. 


*포인트는 아직 신규템이 나오지않아 무리하게 크볼 셋팅안해도 된다는 의견이고, 추후 좋은 신규템이 나올 경우 저 역시 크레볼트로 넘어갈 생각입니다.




사진은 235렙 개인버프 언리밋 샤프슈팅 데미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