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제 세팅은 이랬습니다.

 

상단 : 전사자모

중단 : 아리아 (독초나 뉴웨 있으면 그게 낫겠죠)

옷 : 데들 아첨 / 골든로드 로브(대 워록용)

무기 : 언데드작 해바라기.. 인간형작이 좋겠져.

신발 : 시손부 (체라 많이 써서 시지부 안 썼습니다)

걸칠 것 ; 원더링 펠록(거의 고정) / 수내성 엑셀윙(대 워록용)

악세 : 엘비아 악세

쉐도 : 액서/엑소 웨폰, 캐스팅 상중하, 리로드셋

 

도핑 : 피뻥, 수레지, 버서크, 농샐

기타 소모 : 다량의 파리, 블젬, 입장료..

 

 

몹을 직업별로 정리하자면

 

 

룬나 : 근처에 몹 없으면 무빙 체라, 있으면 세월 체라. 브레스나 어퀘는 캐스팅 길고 범위 보여서 그다지 위협적이지 않습니다. 다만 폭기 스파는 뎁링 입고도 못 버팁니다(4만 정도 들어옴). 거리 벌리기/장애물 활용/화임으로 거르시든가 안 되면 파리..

 

로가 : 헬인페로 툭툭치면 잡을 수 있는데 좀 귀찮습니다. 따로 범위 없이 캐스팅 들어가면 그크(데들갑 입고 2만 * 3타), 초광역 스킬로 레이 오브 제네시스(데들갑 입고 1만 * ?타, 아무튼 맞고 사망)를 쓰니 범위 밖으로 빼시면 됩니다. 성속갑 입으면 데미지 들어오나 모르겠네요.

 

길크 : 세월 치고 체라. 기공포는 원더링 입고 2만 8천 정도 들어오고 안 입으면 죽습니다. 크임인지 소닉인지는 별로 안 아팠던걸로.. 캐스팅 긴건 그림투스고 안 아픕니다. 무캐로 반뎀을 시전하므로 체라 던지면서 언제든지 파리 누를 준비를 해야합니다. 추가적으로 하위 슬레이브 부르면 그냥 버리는게 낫습니다.

 

쉐체 : 마찬가지로 세월 치고 체라. 스트립도 쓰고 혼란도 걸고 독장판도 깝니다. 벗겨지면 리스하시고, 만능약 챙기시고 데들갑 입으면 됩니다. 인티머 납치는 히트해야 성공하는지라 세월 치면 잘 안 당합니다. 근데 길크보다 피도 많고 자꾸 묶어대는게 짜증나서 손이 잘 안 갑니당

 

미케 : 체라 후 무빙, 세월. 그리 넓지 않은 어퀘를 씁니다. 문제는 이동 중에 쓰면 범위가 표시된거랑 따로 놀아서 "여기 있으면 안전하겠지?" 하고 빠졌다가 어퀘 맞고 죽습니다. 근처에서 어퀘 시전 들어가는거 아니면 멀리 빠지는게 안전합니다. 근접해도 세월 치면 위험한 건 없습니다. 가끔 장비 부수긴 하는데 확률은 낮습니다. 슬레이브 스나 아파요..

 

제네 : 아월이나 웹으로 묶어놓고 쳐도 텔을 안 타서 잡기가 편합니다. 하울링이랑 광역 수면(석화인가?)을 쓰는데, 하울링은 캐스팅 오오라가 초록색이니 빠지고 나머지는 그냥 범위 안에서 쳐도 상관 없었습니다. 바닥에 캐스팅 들어가는건 데몬스트레이션이고 1만씩 계속 들어오니 피해줍니다. 타게팅으로 들어오는건 애시드 테러랑 애데인데, 테러는 원더링 입고 테러가 1만 정도, 애데는 3만 이상(5만 정도?). 다만 애데는 세월로 막힙니다. 재주껏 피하시거나 막거나.. 트랩이 걸려서 소서 다음으로 잡기 쉬운 것 같네요. 다만 프페 부르면 빠지는게 좋습니다.

 

렌저 : 지속 테트라 & 어스 연타. 원더링 안 입으면 피 빠지는 속도가 감당이 안됩니다. 샤프 슈팅이 원더링 입고 1만 초반 들어오고 애스는 1만 후반 ~ 2만 정도 들어오는 것 같습니다. 시전 중간 중간에 드라를 써줘야 피 유지가 가능합니다. 중간에 화스 뽑으면 주저 없이 파리 누르시고, 멀리서 보이면 아월트랩 한 번 시도해보시고 안 걸리면 텔..

 

민스/원더 : 지속 테트라 & 어스 연타. 크게 아픈 건 없고 그냥 잡으면 됩니다. 다만 슬레이브 집시/크로운이 쓰는 진동 잔향이 좀 아팠던 것 같습니다(1만 이상). 그리고 심심하면 매스 프리징 쓰니까 데들갑 입으세요.

 

비숍 : 헬 인페로 잡아야겠으나.. 반뎀이 위험하고, 뭣보다 로나 부르면 답이 없습니다. 전 안 잡았습니다.

 

수라 : 세월 체라. 아수라는 원더링 입으면 2만 정도 들어와서 버텨집니다. 근데 주박을 자주 거니까 안전하게 세월 까는게 낫습니다. 슬레이브 크리에이터가 뭐 던지는 것만 조심하면 쉬워요.

 

워록 : 물론 소익으로 잡습니다. 기본적으로 데들갑 입고 잡는걸 추천하며

 

 파란색 타게팅 : 워터볼 또는 프다 → 수내성윙이나 수갑으로 스위칭 (전 수레지 + 수내성윙으로 95% 맞췄습니다)

 노란색 아주 빠른 타게팅 : 암속 소울 스트라이크 / 암속 유피텔 선더 → 데들갑에 막히니 무시. 대처 가능한 속도도 아님.

 노란색 빠른 타게팅 : 유피 → 풍갑 스위칭 (원더링 입고 반피 까임)

 초록색 지면 : 시전원이 작으면 어스, 크면 콰그. 작으면 뒤로 빠지거나 화임 쓰고 크면 걍 칩니다.

 4색 타게팅 : 테트라. 시전 끝나기 전에 잡든지 화임, 아니면 장애물 뒤로.

 흰색 타게팅 : 네이팜 발칸 → 2만(일반) ~ 3만(원더링) 정도 까임. 원더링 입은 경우 피뻥 안 먹고 풀피 아니면 누움

 흰색 지면 긴 캐스팅 : 간반테인 → 신나게 치면 됨

 붉은색 타게팅 : 화월 → 데들 입은 경우 무조건 무빙(밟으면 다 맞고 사망), 안 입었으면 걍 맞아도 무관.

 초광역 지면 : 매스 프리징 또는 석화. 데들갑 입고 신나게 치면 됨.

 

 전 수내성윙/골든로드 로브를 단축창에 올려놓고 캐스팅 보고 스위칭했습니다. 일반 걸칠 것이면 풍레지만 먹어도 유피를 버티긴 합니다만.. 유피는 파리 누르면 데미지가 안 들어오는데 워터볼은 들어오는 경우가 많아서 수내성쪽을 더 신경썼습니다. 수내성 95% 맞추면 워터볼 맞아주면서 잡을 수 있습니다.

 

소서 : 소익만 치면 잡힙니다. 디스펠 때문에 도핑 리셋해야하는게 짜증나지만, 얘가 마책으로 전향했는지 사이킥 캐스팅이 무지하게 느립니다. 캐스팅 들어가면 나와서 마저 치면 됩니다. 다만 안에서 화임으로 버티는건 비추천합니다. 가끔 사이킥 -> 디스펠 콤보로 죽기도 하거든요. 참고로 사이킥 데미지는 틱당 16만(...) 정도 뜹니다.. 챔피언 부르면 세월 하나 치고 마저 소익 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