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타나토스 만물상 길드 워록 Soul.II.Soul 입니다.

 

아래 체르미나님이 쓰신글에 제 댓글로 인하여 인던(?)아닌 소규모 인던이 열렸는데

 

밖에서 휴대폰으로 댓글만 달다보니 제가 전달하려던 의견에 내용이 부족한것 같아

 

아랫분 말처럼 글을 새로 적게 되었습니다.

 

 

항상 법계에 좋은 답변, 실험 해주시는 체르미나님 글에 댓글을 달아 죄송(?) 하지만

 

저도 저 나름대로 해명을 하려고 글을 적게 되었네요.

 

 

지오이아를 언제 샀는지 기억은 잘 안나지만 첫 워록이 졸업하기 전에 샀으니

 

짧은시간 보유하고 있었던건 아닌 듯 하네요.

 

지오이아를 샀던 이유는 그 당시 상고를 깨고 싶은데 딜이 부족해서 못깨서, 그래서 샀습니다.

 

그 당시 워록 1격으로 상고를 깨는건 정말 힘들었거든요.

 

그리고 그 당시 사냥도 너무 답답했구요, 마법 세방 혹은 렙이 높아지면 두방써야 잡는데.. 지오이아면 체라 한방이면 잡으니까...

 

템페도 없었고 아첨로브 그런 것도 없었고... 뭐 그래서 샀습니다.

 

 

해명을 하기에 앞서 제가 느끼는 체르미나님이 지오이아때문에 스트레스 아닌(?) 스트레스를 받으시는건 예전부터 알고있었습니다.

 

작년초였나?

 

제가 바포메트 서버에서 방송을 하면서 길크를 졸업시킨적이 있는데

 

시계탑 파티에서 체르미나님이랑 잠시 같은 파티를 한 적이 있었네요.

 

워록이셨구요, 딱 봐도 사냥하는 방법이나 컨트롤이 저보다 훨씬 나아보이고 속도도 빠르고 해서

 

길크로 사냥하면서도 옆에 몹 잡으시면 집중해서 봤고, 아이디를 언뜻 봤을때 체르미나님인가? 싶었습니다.

 

크림즌으로 사냥하셨는데 제 첫 워록 졸업할때보다 월등히 사냥속도도 빠르고 편해보여서

 

사냥중에 채팅창에 그런 채팅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 와, 지오이아 가진 제 워록은 명함도 못내밀겠네요. ]

 

 

라구요.

 

그쯤엔 워록이 크림즌으로 사냥하기 좋은 장비나 카드들이 나온 시기였고

 

제가 제 워록을 졸업시켰을땐 템페도 없고 이래저래 워록이 시계탑에서 사냥하기 힘들때였습니다.

 

화월로 몰아서 크림즌 두방에 어스스트레인에... 지오이아 없는 워록은 기본적으로 마법을 세방정도는 써야 몰아서 정리가 됐었을때니까요.

 

체라 날려봐야 방당 데미지 한 3~4만 정도 나왔나...

 

저도 지오이아를 첫 워록이 졸업하기 얼마 전에 샀기에 상당히 힘들게 사냥을 했던 기억이 있어서 감탄겸 쳤던 글이였는데

 

그 다음날 체르미나님이 마게에 글을 올리셨더라구요. 체라에 관해서.

 

 

솔직하게 전 그때 조금 기분 안좋았습니다. 그리고 좀 미안한 마음이 있었습니다.

 

어떻게 받아들이셨는지 모르겠지만 전 순수하게 제 워록 클때보다 워록도 좋아지고 사냥속도도 빨라져서 감탄한거였는데

 

그날 글에 체라 쓸바엔 사냥에선 크림즌이 낫다는 글이 올라오더라구요.

 

크림즌 장비가 이래이래 셋팅하면 좋으니 이런 장비 아니면 크림즌이 낫다 라구요.

 

나쁜 의도가 아니신건 알겠으나 저 역시 나쁜 의도로 언급한건 아니였으나 괜히 지오이아 체라 언급한 제가 죄송했습니다.

 

또 한편으론 마게에서 유명한 분이니 지오이아에 관한 얘기를 많이 들으셨을테고 그에 따른 스트레스도 있었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지오이아라면 조금 안좋은(?) 쪽으로 생각하시는구나 라는 생각도 했구요.

 

사실 지오이아를 가지고 있는 입장에서는... 그리 기분 좋은 글은 아니였습니다.

 

지오이아 없을때도 전 체라로 사냥했거든요. 얼리고 체라 한방이면 몹이 죽어서.. 한두마리는 체라가 빨라서요.

 

한두마리 잡는데 릴리즈 쓰기도 아깝고... (그당시엔 캐스팅이 느려서ㅠㅠ)

 

근데 크림즌이나 쓰라고 하니까........

 

그래도 제가 언급한걸로 기분이 나쁘셨나 생각했기에 그냥 넘어갔고 오늘 밖에서 체르미나님의 글을 접했구요.

 

 

다른 분들이 댓글을 다셨던 것 처럼 어차피 한 사람의 주관적인 사용기이고

 

점핑유저나 저렙 유저들이 쓰기에 지오이아가 쓰기 힘든것도 사실이라는 말도 맞습니다.

 

솔직히 지오이아 카드에 대한 제 생각은 다른분들과 비슷합니다.

 

렙업구간엔 쓸일 없어요.

 

크림즌이 더 빠릅니다. 요즘은요.

 

그리고 쓸 수 없는 상황은 분명히 있습니다.

 

본인이 솔플 원클라 유저라고 생각하면 전 안쓰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생존도 딜도 본인이 다해야 하는데 지오이아끼고 맞으면 진짜 억소리 나게 아파서ㅠㅠ...

저도 방송하면서 지오이아 사서 워록하면 좋나요? 이렇게 물어보시는 분들 계시면 똑같이 말합니다.

 

예전이면 모를까(참고로 예전엔 크림즌 데미지가 너무 안나와서 지오이아있으면 지오이아가 사냥이 빨랐습니다.)

 

요즘은 졸업하기 전까지 체라 쓸일도 없고, 졸업 하고 나서 필요하다 싶을때.. 조금더 욕심이 날때 사는게 좋다 라구요.

 

 

그런 말엔 백번 공감하지만

 

아래 체르미나님 글 수정전에는 지오이아에 관해서는 그냥 짤방 하나랑 짤막한 단점이 있었습니다.

 

누군가 지오이아에 관하여 물어본다면 [ 너는 될 수 있으면 말하지 마라, 듣는 사람 속터지니까 ] 이런 짤방에

 

이 카드 이야기 안꺼냈으면 좋겠다고, 끼면 할 수 없는게 더 많아진다고. 할말 많지만 여기까지만 하시겠다고.,

 

 

솔직하게

 

지오이아를 가진 사람 입장에서 처음에 드는 의문은 지오이아가... 저렇게 쓰레긴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 의도 없이 적으셨다고 해도 전 보자마자 드는 느낌이 그거였습니다.

 

체르미나님이 지오이아에 대해 조금은 안좋은 생각을 가지고 있다는걸 알기 때문에 더욱 저런 생각이 들었을지도 모릅니다.

 

어쨌든 글 내용 자체가 지오이아는 얘기할 가치도 없고, 껴봐야 할 수 없는게 더 많다... 라는 내용이였기에

 

저도 조금은 예민하게 받아쳤을지도 모릅니다.

 

 

 

 

그런데 체르미나님이 쓰신 글에 이런저런 상황 설명도 하나도 없이...

 

지오이아 끼면 할 수 없는게 생긴다고 하셨는데...

 

지오이아 유저가 아무때나 모든 상황에서 지오이아를 끼는 것도 아니고,

 

스위칭이 안되는 장비도 아닌데 저런 평가까지 받아야 하나? 라는 생각은 들더군요.

 

다른 장비들도 상황에 따라선 스위칭 해야 하는 장비인데 지오이아도 스위칭 하면 되는데...? 라는 생각이요.

 

지오이아를 보유하고 난 뒤에도 지오이아 끼고 예전에 했던걸 못한적이 없는데 왜... 라는 생각이 들어서 좀 예민하게 댓글을 달았나봅니다.

 

 

저도 지오이아 가지고 있다고 모든 상황에서 지오이아 쓰는거 아닙니다.

 

그럼 반대로 여러분께 묻겠습니다.

 

여러분이 원더링, 지오이아, 이뮨, 등등 모든 걸칠것을 가지고 있다고 쳤을때...

 

상고에서 기둥이 기둥을 하고 있고, 여러분이 격수입니다.

 

무슨 카드 쓰시겠습니까?

 

생던에 노가다를 갔습니다. 기둥 세우고 쭉쭉 나갑니다. 무슨 카드 쓰시겠습니까...?

 

삼보에서 발키리를 제외한 모든 보스를 잡을때...

 

기둥 수라가 있습니다, 무슨 카드 쓰시겠습니까?

 

여러분이 공성길드고 여러분 길드가 수성중입니다.

 

워록은 저 하나 뿐이 아니고 메즈기 써줄 워록 하나 정도는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카드 쓰시겠나요...

 

저런 상황에서도 원더링이나 이뮨 등을 쓰시겠나요...? 지오이아가 있는 상황인데도...?

 

 

물론 반대로 탱커가 없어서 내가 세월빵을 하면서 잡아야 한다거나, 수성중에 워록이 나 혼자라거나

 

혹은 수성중인 적진을 뚫고 들어가야 하는 상황이라거나

 

다른 격수가 있어서 내가 화임빵을 하면서 보스를 잡는다면 저 역시 원더링이나 이뮨 또는 아스프리카를 쓸겁니다.

 

  

제가 댓글을 달았던 이유는 그거였습니다.

 

지오이아도 상황에 따라서는 다른 선택사항 볼것없이 좋은 카드라구요.

 

근데 밑도 끝도 없이 꺼낼 필요도 없는 카드라고 하니까ㅠㅠ 단점만 적어두시니까 ㅠㅠ... 상황도 없이....

 

 

그리고 보스카드나 신급이라는게 물론 불가능한걸 가능하게 해주는 상황도 있지만

 

보통 장비로도 가능은 하나 더 편하게, 그리고 다른 셋팅으로도 가능하게. 해주는 장비라고 생각합니다.

 

황도 없어도 엔던 깨요, 그래도 있으면 훨씬 편하고 수월하고 강하니까요.

 

히밤 없어도 생던 잘돌아요, 그래도 있으면 훨씬 편하고 다른 곳에서 감뎀이 가능해요.

 

에드가 없어도 몰이 잘몰아요, 포링부터 생던까지 못모는 곳이 없어요. 근데 에드가 있으면 한손으로 몰이가 가능해요.

 

쌍메긴 없어도 상고 혼자 잘깨요, 근데 쌍메긴 있으면 훨씬 빠르고 편해요....

 

타기 없다고 유저들이 못깬 던전 있나요? 그래도 있으면........... (머엉...)

 

여튼 그런 점에서 전 보스카드랑 신급이 비싼거라고 생각합니다.

 

 

 

 

 

뭐 말이 길어졌는데,

 

제가 밖에서 휴대폰으로 댓글 달면서 내용이 너무 부족한거 같아 글로 적게 되었습니다.

 

언제나 그렇듯 글은 쓰고 정리하기가 힘드네요.

 

무튼, 언제나 좋은 정보 주시는 체르미나님 감사하고 본의 아니게 이런(?) 글을 적게되어 죄송하게 생각합니다만...

 

지오이아가.................... 그렇게................... 욕을 쳐먹을 정도로... 쓰레기는............ 아닙니다.......ㅠㅠ

 

아프기는.......하지만...................... 증뎀 30%............ 그라비티 개객끼들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