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었네요. 첫 점핑때 라그 복귀하면서 만든 캐릭이니 접었던 기간을 포함해 근 3년정도?
사실 상급고성 입성을 위한 160렙이 목표였고 만렙은 저에게 그다지 중요하지 않았습니다.(여기 오마 하나 추가요~)
주력 캐릭이 8개정도 되는데 균등을 위해 일부러 렙업을 늦추기도 했거든요. 모든 인던 입장만 가능하다면 된다는 생각으로 다른 캐릭들은 160을 목표로 판타에서 썩고 있습니다. 레인저 둘 다음으로 슈노가 세번째 160이 되면서 덩달아 첫 만렙캐릭이 되어버렸네요.
그래도 애정은 제일 많이 쏟아부은 캐릭터라 감동감동 ㅠㅠ

그라비티에서도 내놓은 자식이고 라그 최약체 캐릭터이지만 애정과 근성으로 슈노를 키우실 분들을 위해 참고용으로 스탯 스킬을 올려보겠습니다.




[클릭하시면 크게 보입니다. 사망기록삭제 안된상태에서 피방버프, 쉐도우부스터 없이 공속193 나옵니다]


스탯 스킬에 정답이 없다지만 슈노만큼 그말에 딱 맞는 캐릭이 없습니다. (어차피 약해서...)

슈노의 장점이라면 귀여움과 수많은 잔재주 이지요. 저는 처음부터 슈노에게 공격은 그닥 바라지 않았기 때문에 철저하게 취향 위주로 스탯 스킬을 구상했습니다. 회피와 공속을 위한 고어질, 공속 명중 캐스팅 스틸을 위한 고덱, 힐량과 엠회복을 위한 고인트, 크리와 아크엔젤링c를 위한 럭77, 힘은 줄 생각이 없었는데 만렙찍고 남는스탯을 딱 맞아떨어지게 줘버렸습니다.

애당초 스탯은 장비에 많이 좌우되기 때문에 각자의 재력에 맞춰 정하시는것이 좋습니다. 후딜셋 도배가 가능하다면 어질 은 많이 낮추고 방패도 낄수 있겠죠. 요즘은 에기르 셋이 나와서 더 많은 피통 확보도 가능합니다. 

스킬도 철저하게 취향위주이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깨알같은 아이템감정, 몬스터감정)
그래도 하이딩&터널드라이브, 콰그마이어등은 생존에 도움이 많이 되므로 찍는게 좋다고 봅니다.

솔플사냥으로 크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다중클라를 이용해서 소링영혼받고 4렙무기를 착용하거나 블스 갖다놓고 아드레날린 러쉬를 받는것도 좋겠지요. (그닥 추천은 안하지만...걍 힐러하세요. 힐러)

그럼 오늘도 슈노를 키우시는 많은 분들. 애정과 근성으로 난관을 헤쳐가시길 !!
(미친 그라비티야! 슈노도 상향좀 해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