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샷건 리벨의 극대화를 연구하면서 스탯을 조금 손보게 되었습니다.

 

기존 스탯

힘1

어질70

인트110

덱스130

바탈 100

럭 23

 

이었습니다만 .. 바탈을 낮추고 그 스탯을 힘과 럭으로 분산 시켜주었습니다.

 

변경 스탯

 

힘 50

어질 70

인트 110

덱스 130

바탈 77

럭 33

 

 

*인트와 덱스는 안건드렸습니다. 그거 건들면 잘못해서 캐스팅에 지장이 생겨버리면 슬러그샷은 덱스 5~10만 떨어져도

캐스팅이 눈에 띄게 느려지더라구요.

 

---------------------------------------------------------------------------------------------------------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기존 스탯의 리벨-

 


1.755,280

2.756,540

3.778,680

4.762,660

5.741,240

6.775,080

7.788,580

8.729,720

9.733,320

10.760,500


-평균 758,160

 

 

 

최대 데미지 77만8780 에 평균 데미지 758,160 이 나옵니다.

 

 

-----------------------------------------------------------------------------------------------------

 

-변경 스탯의 리벨-

 

스탯 변경 후

 

1.810,360

2.748,440

3.782,640

4.749,700

5.807,120

6.785,880

7.770,940

8.784,260

9.798,300

10. 750,950

 

-평균 778,859

 

 

 

 

최대 데미지 810,360 에 평균 데미지 778,859 데미지가 나왔습니다.

 

 

 

---------------------------------------------------------------------------------------------------

 

실험은 스탯 변경 전과 후, 모두 노버프 노민블, 노피방버프 아무것도 없는 상태입니다.

아마 버프가 추가 되고 한다면 그 차이는 더욱 커질겁니다.

---------------------------------------------------------------------------------------------------

 

 

 

 

바탈 23을 낮추고 힘이 50, 럭이 10 올라감에 비해 데미지가 눈에 띄게 늘어났습니다.

힘은 5당 어택1 이고 럭은 3당 1이기에

스탯상은 어택 13 증가 일 뿐입니다.

 

왜 이렇게 데미지 차이가 발생할까요?

 

 

그 차이는 데미지 공식에서

STR어택 = 장비 데미지 * (힘스탯/200) 의 데미지가 추가로 들어갑니다.

(TIP게시판 바람의자유EX님의 ATK공식 참고)

 

즉 더스트파이어의 무기 공격력이 300 이라면 힘스탯이 50이면 추가로 75가량의 표시 되지 않는 어택이 추가로

증가하게 되는 겁니다.

 

 

 

단점도 존재합니다.

피통이 3천 가량 줄어든점

배낭의 옵션을 못받게 되는점

이 있습니다.

 

하지만 극 어택 샷건을 추구하는 유저라면 이러한 스탯의 조절로 데미지의 증뎀을 노려볼수 있다는것도

알아주셨으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