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랑도 중앙에 배가 있으며 그 위에 포타리라는 NPC가 있습니다

 

포타리에게 말을 걸면 룬 미드가츠, 슈발츠 발드, 아루나 펠츠등등 지역을 골라서 원하는 마을로 한방 워프로 보내줍니다

 

 

 

말랑도 통조림을 배 위 갑판위에 있는 포타리에게 주면 로컬라이징 마을을 제외한 마을 아무데나 워프를 보내줍니다

 

한번 워프할때마다 통조림 5개씩 소모됩니다

 

단 이건 퀘스트를 깨야 가능하며.. 퀘스트 안한 상태에서는 말걸어봤자.. 미숙한 놈에게는 볼일없다!

 

라는 답변만 되풀이 합니다

 

LV 제한이 있는거 같습니다.. (70스토커로는 되지 않는거보니.. 대략 100인듯)

 

 

 

퀘스트 시작은 이와 같습니다

 

일단 배 안으로 들어가서 선장에게 말을 겁니다

 

 

그러면 선장은 정기집회로 가보라고 합니다

 

 

 

정기집회가 열리고 있는데 별사탕에 대한 회의를 엽니다.. 각 NPC의 대사대로 말을 걸 다음..

 

언어학자 데보레에게 말을 걸면.. 별사탕의 언어 저쩌고 하면서.. 퀘스트가 생깁니다..

 

언어를 해석하고 싶다고 플레이어에게 부탁을 하는데.. 별사탕을 직접 만나러 갑시다

 

 

말랑도 11시 방향에 던전입구가 있는데 들어가면 1층 중앙에 거대한 불가사리가 있습니다..

 

가운데 불가사리 모자 쓴 NPC가 별사탕이고.. 옆에 모시는 불가사리가 건빵입니다..

 

건빵에게 말걸고 퀘스트를 계속 진행하시면 됩니다...

 

재료는 맛있는 젤리 30개 가 필요하며.. 맛있는 젤리는 시오라바가 드랍하는데..

 

정말 더럽게 안나옵니다.. 풍선껌 없이는 모으기 힘드므로 꼭 풍선껌 씹고 아이템을 수집하시길 요구합니다..

 

건빵의 요구를 두가지를 들어주면 됩니다

 

1. 별사탕님이 좋아하는 맛있는 젤리 20개를 모아오기

 

2. 별사탕님의 피부 각질 청소.. (물이 가득찬 양동이가 필요.. 양동이는 배안에.. 양동이 주는 고양이 NPC 있음)

 

 

 

양동이는 이 고양이한테 얻을수 있습니다

 

 

 

 

(빈 양동이에 물을 채울려면 말랑도섬 2시 방향에 1급수 포인트가 있는데 거기서 뜨면 됨..)

 

이 두가지를 클리어하면 역사학자 데보레 퀘스트를 해결할수 있으며.. 그 건으로 인해 말랑도선장에게 인정받게 됩니다

 

그러면 퀘스트는 완료되며.. 위와 같이 포타리에게 통조림을 주고 마을 아무데나 워프가 가능해지게 됩니다..

 

 

일단 허접하게 적어봤습니다.. 추후 이미지 몇장 더 추가될수 있습니다

 

 

스톤상자 이벤트등등으로 통조림이 썩어 넘치는 분들한테 꼭 추천하는 퀘스트입니다

 

마을을 아무데나 워프할수있다는게 엄청 편리합니다.. 무명퀘나 다른 마을 왔다갔다하는 불편함을 한방에 해결할수

 

있다는 장점도 있구요... 은근히 모르시는분들이 많길래 올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