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 이름은 제 기억상으로 작성한거라 적절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1. 악마의 손아귀(맞나?), 위치전환


몹을 자기 앞으로 끌어오는 스킬입니다.


위치전환이라고 보스몹이 시전하는 스킬이 따로 있긴하지만, 실제로는 보스몹과의 위치가 바뀌지 않습니다.


이 스킬을 시전하는 몬스터는 타기, 하티, 타니아가씨 등이 있습니다.




스톰가스트를 쓰고 자기 앞으로 끌어오는 악랄해진 몬스터중 하티가 제일입니다...






2. 회복전환


정말 망할 스킬입니다.


내가 때리는 공격이 회복으로 전환됩니다.


전환은 물리공격, 또는 마법공격중 하나로 적용되는것 같으나 확인이 필요합니다.(속성에 대한 회복일수도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스킬텀이 긴 몬스터(흑사왕 등)도 있으나, 끊임없이 회복전환을 사용(보이타타)하여 한개의 속성이 주요 데미지일 경우 절대 잡을수 없는 몬스터도 있습니다.


(폭마 사이킥으로 방당 6천씩 피를 채워주는데, 회복전환를 계속씁니다)






3. 올스텟 감소


캐스팅이 긴 개인시전 스킬입니다.


유저의 올스텟을 30(맞나???)감소시킵니다.


주 시전 몬스터는 미스트레스와 미스트레스 등등 여러 몬스터가 있습니다(몹이 미스트레스 말고는 기억이... 여러마리가 사용했었습니다.)


무캐스텟 유저에게 치명적으로 작용됩니다(브룬이라던가, 에스라던가.. 근데 렌저는 사정거리 밖에서 칠거니까..??)






4. 중력 증가


한 위치에 있을시 압도적인 데미지를 주는듯합니다.


무빙 브레스를 쓰는 룬나가 맞을시 간지러우나(만피 생각해서 피 다는거 보고..)


제자리에서 딜하던 양검룬나는 피가 만이상씩 깍이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스킬의 매커니즘을 정확히 더 확인해봐야 될듯합니다.








5. 이뮨 엘리멘탈


무속성에 면억을 가지게 됩니다.


흑사왕이 참 자주 사용하는데, 흑사왕은 염속성이나, 맞다보면 성속성 전환을 잘 하게 됩니다.


암수가 없는 이상 데미지 넣기가 참.... 그렇습니다.






6. 해머폴


원래 가지고 있던 스킬이나, 해머폴을 사용시 5천의 고정 데미지가 5번 들어갑니다.


특이점으로는 황도가 사용시 5천씩 들어가던 데미지가, 오크로드가 사용시 3천씩 5번이 들어왔습니다.


방패에 따른 감뎀이 적용된것같으나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7. 커미트


주요 사용 몬스터는 다크로드와 타기입니다.


크고 아름다운 마법진이 생기면서 맞으면 정신나갈듯한 데미지를 입습니다.


방스를 먹을시에는 3만정도 데미지가 다나(다롱이 기준) 안먹었을시 목숨 장담하기 힘들듯합니다.




타기는 다른 스킬 쓰느라(메테오, 스톰, 로드) 자주 안쓰나, 다크로드는 지가 워록으로 빙의한듯이 난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