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크로 퇴치 방법에 대해서 진짜 수만가지 생각을 해봤어염..

피로도를 쌓게 해서 드랍율을 낮출까? > 일반유저들 피해봄..
잡템가격을 다시 10제니로 할까? > 일반유저들 피해봄2..

하나같이 생각한 방법들은 일반유저들만 피해를 보는 것이에여..
그래서 제가 좋은 생각을 하나 해봤는데..
물론 시스템 적용은 되련지 잘 모르겠지만 가능할 거 같기도하구...
약간 제 뇌내망상에서 나온 상상력이니깐.. 뭐 그렇다구여...

해당 맵을 들어갈때 NPC한테 퀘스트를 받듯이 입장하거나 포탈 입장시 자동으로 퀘스트수락.
사냥중 드랍율에 상관없이? 높은 확률로 해당 맵에서만 쓸 수 있는 잡템 자동습득(바닥드랍x).

예시)타나토스12층의 특별한 버프
 타나토스12층에서 습득가능한 소모성아이템. 맵이동시 사용이 불가합니다.
 무게500~그이상. 사용방법은 더블클릭 후 나타나는 NPC에게 말걸어서 소모품사용.
 버프의 종류는 드랍율 상승 or 경험치 상승 등 일반유저들에게 필요한쪽으로..
 무지성 엔터를 방지하기 위해 선택지를 랜덤으로 설정. 카트로 이동불가. 냥다래창고이동x
 손으로 하는 유저들의 경우에는 소소한 버프효과. 매크로에겐 무게만 차지하는 잡템
 (단순 물약처럼 소모템으로 하면 그것도 매크로 설정할 수 있기때문에 꼭 npc로)

 -문제점: 몹이 몰렸을때 npc말걸면 죽을 수도 있다.. 흠.. > 소모템 누르면 10초동안 방스상태?로..
 -무게가 너무 무거우면 일반유저들이 피해볼 수도 있다 > 흠..
 -말걸다가 죽으면 버프사라지않나 or 경험치 떨군다 > npc대화 중 사망시 버프사라지않게..?
 -죽으면 사냥터 다시 오기 귀찮지않을까? > npc가 1회에 한해서 리저해줌...?

물론 올힘에 헬스까지 한 마이스터면 대략 한 20~25개씩을 들 수있기때문에
해당 잡템 무게에 대해서는 좀더 고민을 해봐야할듯. 일반유저들 피해받지않게..

메x플이나 ㄹㅇ처럼 무지성으로 이상한 기류 감지되면 철퇴때릴거 아니면
"신고하기"달랑 만들어놓고 우리도 노력하고있어욤 생색 그만내고..
뭐라도 좀 해보자..

너네들도 괜히 정확하지 않는 기록 가지고 제재때리고나서 민원들어올까봐 귀찮아서그래?
그럼 이렇게 하는건 어때ㅋㅋ ㄹㅇ진짜 단순한 방법인데 약간 인권모독 소지도잇긴한데
일단 신고들어오면 드랍율을 0으로 만들어. 아예 0. 부가를 넣엇든 뭘 햇든 아예 0으로 만들면
유저들이 개빡쳐서 1:1이나 전화로 문의 넣을거아냐? 그럼 문의 창구를 
공홈에 공개적으로만 받는다고 공지하고 공홈에 유저의소리함을 만들어서ㅋㅋ
모두가 열람할수 있게 문의를 넣게 만든다음에.. 누가 나를 신고해서 내가 드랍율이 0이됬어.
그럼 내가 빡쳐서 문의를 넣겠지? 공개적으로 ㅋㅋ.. 내아이디 오픈하고 ㅋㅋ..
지금은 유저들의 관심사가 모두다 매크로에 있기때문에 조회수 개폭팔할듯..
내가 떳떳하면 아이디 오픈하고 인민재판 받을거고, 못떳떳하면 계정폭파하겟지..
이게 되려면 무지성으로 신고하는 신고마인드도 좀 줄이고.. 
저새기존나꼴배기싫으니깐 신고해야지하는 마인드도 유저들이 하나씩 고쳐야겟지..ㅋ

그냥 뻘소리해봄ㅎ 그럼 ㅂ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