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텟과 스킬은 전적으로 개인적인것이란건 모두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자신의 스타일을 구축하시는데 참고하시라는 뜻에서 몇가지 실험해본결과를 토대로 스텟의 효용성을

논의해보고자 합니다. 101랩 아크비숍의 기준으로 스텟 초기화를 해본 결과입니다.

먼저 힘스텟.

그닥 효율이 크다고는 할 수 없으나 힘1인경우와 힘 90인 경우 데미지가 100이상 차이가 납니다. 
데져트 울프 기준으로 속성없이 400이냐 500이냐의 차이죠. 평타 사냥이 대부분인 전프에게 강력추천 스텟은
아닙니다. 하지만 루나칼리고의 공속효과를 생각한다면 77정도는 투자해도 부방하다고 생각합니다.

어질스텟.

필수가 되는 스텟입니다. 일단 회피가 되야 사냥이 원활하고 공속역시 전프에겐 핵심이 되는 부분이므로
다른스텟의 최소치를 결정하신후 최대한 몰아주는것을 추천합니다. 100랩 기준 90정도의 어질이면 +10랩을
잡을때 크게 문제는 없습니다. 

바이탈 스텟.

방어력과 만피를 늘려주는 소중한 스텟입니다. 소중하기는 한데 포인트를 투자해서 올리는데는 망설여지는 스텟이죠.
자신만의 스타일이 예전 오픈베타시절 레이져쑈라 불리우던 데미지1 맞는것이 목표시라면 모르겠지만 추천하기는
어렵습니다. 더구나 지금현제 안젤루스, 아슘등이 버그인지 전혀 적용이 되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는 그 효과자체를
판단하기도 어렵습니다. 패치가 안정화되고 장비좋고 바이탈 많이찍은 보조프리가 언데드 계열에게 엄청난 몸빵을
할 수 있을지는 모르지만 전프에게 공속을 포기하고 찍기란 너무 많은것을 포기하도록 강요받는다고 생각합니다.

인트 스텟.

3차이후 어찌보면 가장 고민 되는 스텟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인트가 고민되는 이유는 3차에 나오는 멋진 마공
스킬들 때문입니다. 전투와 보조를 함께하자... 뭐 그런생각도 하나의 이유가 될지 모르지만 듀플레의 자동공격의
마공쪽데미지도 높이고 쥬덱스라던지 풀링용 마법을 사용할때도 어느정도의 데미지를 줄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개인적으로 다른것보다 듀플레의 효과를 보고싶었습니다. 인트1기준으로 듀플레 6랩에서 150정도의 마공대미지가
인트 81기준(둘다 순수인트기준) 450정도 나왔습니다. 인트를 찍은 기념으로 무기도 구하기 힘든 스톰(폭기카드)
메테오(피빛카드)가 나가는 무기를 빌려서 시험도 해봤지만 데미지 자체는 크게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물론 폭기카드의
폭발적인 발동효과가 매력적인건 사실이지만 그건 인트를 안찍고 때려도 몰렸을때 얼려주는 재미만으로도 충분하다고
봅니다. 개인적으로는 인트는 40-50선은 좋다고 봅니다. 듀플레와 상단에 전파안테나 정도를 착용하고 있을때
자동발동 효과만으로도 그정도 스텟의 효과는 뽑을수 있다고 봅니다. 

덱스 스텟.

전프는 다른클레스에 비해서 덱스를 조금 덜 투자해도 사냥이 가능합니다. 100랩 기준 덱스를 40을 주느냐 60을주느냐
80을 주느냐를 고민하게 되는데 민블을 항상 가지고 사냥하고 글로리아까지 있는 전프에게 덱스 80은 필요없습니다.
덱스 40의 경우 럭을 찍어준다면 명중에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럭없이 가는 전프시라면 60정도는 주셔야 90%이상
박혀준다는 느낌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우리는 항상 +10랩을 사냥하는거에 목표를 두고 있기에~

럭 스텟.

새롭게 부상하는 럭스텟! 뭐 물론 예전전프시절부터 전 럭을 찍어왔지만 리뉴얼후에 럭스텟은 그 효용성이 정말 좋습니다.
3스텟마다 명중,공격력,치명타가 올라주는 스텟으로 가중치 합 3의 배수를 유지하시는걸 고민하셔야 합니다. 제가 검색해본
결과로는 아크비숍은 럭 가중치가 아쉽게도 없는것 같았는데 오히려 스텟맞추기는 더 편리하실수도 있습니다.
돈이 많으시다면 행떡도 같이 사용하시면 좋겠죠. 일단 찍으실거면 60정도는 밀어주시는걸 추천합니다.
어떤 스텟이든 그 스텟의 효용성을 실감하시려면 최소 40이상은 주셔야 겠죠. 럭 60기준 크리20에 명중20이 올라갑니다.
피방버프에 풋사과 반지의 효과를 보는 100랩 초반이시라면 럭 60이면 글로리아와 함께 100운이 가능합니다. 이후 무명사냥시
(아직 직접해보지는 못했습니다.) 밴시의 저주에도 효과가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장비를 스파이크를 사용하신다면
럭스텟을 조금 조정해서 찍으셔도 좋겠죠. 치명타가 방어무시가 아닌 데미지 상승의 공식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모든 사냥터에서 유용한 스텟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