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

 

요즘 마책 세이지 육성법에 대해 보면서 어떻게든 키워보겠다고 했던 것이 엇그제 같습니다.

 

도움은 개뿔 정도

 

보면 세이지 키우는 것에 대해서 마책 세이지는 대부분 소울링커 부캐 키우기를 권유하더군요

 

하지만 누군가는 있겠지, 라고 생각했습니다.

 

영혼없이는 못키울까.

 

아뇨, 키울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그리 빡센 느낌은 없었구요. 그런 경험을 토대로 줏대없이 마책 세이지 육성법을 써볼까 하여 이렇게 글을 끄적거립니다.

 

세이지 육성 당시의 장비는 저의 경우 운이 좋다고 해야 할지.... 자본 5000만 제니가 있기에 그걸로 하염없이 좀 질렀습니당.

 

장비

 

 

 

 

머리

 

아리아 고양이 발자국 머리띠(?) -> 이런 장비가 있는 줄 몰랐습니다만 카드 옵션땜시 800만에 주고 샀습니당.

 

나머지는 소유 중인 선글라스와 풀잎으로 때웠구요.

 

 

 

걸칠 것 및 갑옷 -> 삼각팬티 + +5 모킹 런닝 (삼각팬티는 운좋게......23만짜리 노점에서 2만3천원에 세개 샀습죠 -ㅅ-.... 5모킹은 1000인가 주고 샀구욤)

 

 

 

무기

 

상점 아크 완드, 대백과, 사신 명부 - > 아완은 세이지 거지건 잡마도 안하고 대충 전승하고 레벨 될때까지 사냥하다 책으로 교환 후 사냥하였습니다. 그나저나 대백과 참 무겁더군요 (무게 200) 대백과와 사신 명부는 각 200에 주고 샀구요. 어쩌다 +7 사신명부가 보이길래 그걸 1000에 질렀습니다. 그리고 노점에 올라왔던 뮤턴드래고노이드 카드 500 짜리가 있길래 박고 지르다 날려먹었습니다. (....사실 있으면 좋은데 없어도 별 문제는 없어요, 그냥 제련된 대백과, 사신명부로도 충분합니다.)

 

 

 

신발

 

유리구두 - > ....지인들한테 말할 때마다 게이 소리를 듣게 만드는 장본인 (이걸 프로페서 전승한 이후까지 착용하게 될줄이야)

결론은 신발빨도 그닥 중요한 건 아니라는 소리예요. 낙원단 장비를 끼셔도 무방합니다.

 

악세

 

유피텔 클립(이건 유희용, 정말 필요한건 아닙니다.)브로치 or 이어링 + 힐클, 텔클 -> 윈드 고스트 카드 400이나 주고 샀는데 잼긴 했어도 추천은 못해요. 그냥 브로치 이어링 정도로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자본이 있으시다면 가급적이면 힐클립 텔클립 구매를 권장합니다. 전 300씩 주고 샀는데 이건 싼건지 비싼건지 모르겠네요.

 

 

방패

 

왜 낌?

 

 

 

 

 

 

장비는 이 정도로 구성했구요, 레벨 별 사냥 진행 과정을 안내(!) 해드리겠습니다.

 

1~25, 30 lv

 

사실 여기에 별 공략은 필요없더군요. 그냥 개구리 때려잡으면 되니 상점 망고슈라도 하나 들고 재주껏 사냥하세요. 스텟이야 뭐 레벨 40 이전에는 초기화가 무료이니 그냥 때려잡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스킬을 찍으시면 파이어 월부터 마스터를 권장합니다.

 

 

25, 30lv 이후 45lv 까지

 

여기서부터 당신의 법사 컨트롤을 연마할 수 있습니다. 게펜 북쪽 -> 동쪽으로 가시게 되면 포이즌스포아들이 당신을 위협합니다. 그에 대해 파이어 월로 응징하시면 되는데요. 여기서 처음부터 자본이 되셔서 모킹 시리즈를 착용하셨다면 좋겠지만 무자본에 몸으로 때우시는 분께는 어질 쪽 스텟에 더 비중을 두셔야 생존율이나 사냥 속도가 향상될 수 있습니다. (스텟 : 인트 20~40, 나머지는 어질) 인트가 모자르더라도 원래 포이즌스포아는 몰아서 파월 가로세로 깔기로 잡는게 요지이기 때문에 데미지 걱정 대신 파월 컨트롤에 더 신경을 쓰시면 레벨은 나름 빨리 올라갑니다. 여기서 올라가는 스킬 포인트는 볼트 시리즈를 마스터 하시는게 낫습니다. 파월 이외에 광역 스킬 쓰는 건 별로 없더군요. 그리고 올라가는 레벨과 그에 따른 스텟은 어질 쪽에 집중을 추천하며 나중 사냥을 위해서 인트가 20 정도시라면 40~50 정도 찍는 것을 권장합니다. 물론 몰이사냥하시면서 적당히 회피율 고려하시는게 좋겠죠. 아, 그리고 무자본 분이라면 포이즌스포아가 주는 독포자와 카르보딜은 사는 유저가 가끔 있으니 그걸로 조금이나마 돈좀 쥘 수 있습니다.

 

45 lv ~55 lv , 65 lv 까지

 

포이즌 스포아가 바닥에 궁둥이 까는 소리에 익숙해질 때 쯤에 당신의 레벨은 45가 되었습니다. 원래라면 개구리밭 이후 페이욘에서 풀파 열렙 이후 오크 필드에서 사냥하시는 거지만 제 경험에서 봤을 때 이 쪽이 좀더 법사에게 좋은(특히나 법사 처음 하시는 분이라면) 컨트롤 연습 사냥이 되구요, 오크 워리어는 몰아 잡는게 참 짜증나서 그냥 제가 했던 사냥터를 안내했습니다. 어째든 오크 던전에 들어가시면 오크좀비 등등 별 몹들이 다 있습니다. 당신의 회피력을 믿고 2~3마리씩 몰면서 파월로 사냥하시면 수월하게 렙업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다만 오크던전 파티의 자비없는 사냥 속도에 빠른 리젠으로 인해 오크 좀비가 몇 댓마리씩 리젠되는 경우가 종종 있으며 주변 잡몹이 참 거슬립니다. 위험하다 싶으면 바로 텔 or 파리를 타신다면 적어도 죽지 않고 사냥하실 수 있을 거예요. 특별히 돈좀 되는 걸 주지는 않습니다만 그래도 잡템 참 많이 떨궈집니다. 주변 파티가 잡템을 먹지 않는다면 당신이 직접 모아 파시면 그래도 용돈은 되실 거에요. 그리고 운이 더 따르시면 다른 파티에 들어갈 여지도 생깁니다. 만약 들어가신다면 닥치고 파월 신공을 사용하셔서 빠른 열렙을 하도록 하세요. 여기서 잡렙 40으로 칼전직을 해도 되고 잡마를 하셔도 좋습니다. 다만 잡마를 하지 않으시면 볼트류 마스터는 꿈도 못꿉니다. 만약 칼전직을 원하신다면 한쪽 볼트를 포기하시거나 파볼트를 제외한 나머지 볼트를 그냥 마음닿는 대로 주시면 됩니다.

 

..........어라

 

작성하는 사이에 어느새 라그가 설치가 다 되었군요.

 

그것도 작성 30분 경과 -ㅅ-......

 

나머지는 나중에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어디까지나 이건 저의 사냥 경험을 토대로 안내한 겁니다. 태클 거셔도 상관없습니다. 어디까지나 제 경험이니까요.

 

(그렇다고 무식하게 사냥했다고 뭐라카면.....)

 

by - 란드섭 지식어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