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즈루드에는 채널이란 개념이 도입되어 있는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그외의 활용은 되지 않고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각 맵을 3가지의 형태로 따로 운영을 하는 것이 어떠한가 제안드려봅니다.

1채널 : 드랍율 상향 / 경험치 하향 채널 (노가다형)
2채널 : 현재 상태 유지 채널 (일반형)
3채널 : 드랍율 하향 / 경험치 상향 채널 (렙업형)

목적에 따른 맵이용이 자유로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드랍율과 경험치만 조절되면 그외의 모든 것은 동일합니다.

보스의 경우는 일반형에만 출현해도 좋을 것 같네요
검토 요청드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