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호랑병아리 길마 꾺꾺이입니다.

댓글 70여개가 달린 글이 작성자 삭제로 삭제되어 다시 씁니다.

본인은 이 사건의 당사자가 아니며, 가해자가 적반하장으로 나오는게 눈꼴시려워서 여태까지의 진행상황을 정리해 올리는 글입니다.



사건경과

1. 인벤닉 달려라삼하니 님이 라그닉 메이아 에게 진보미스, 그브몬라 등이 포함된 현금 5~600만원 상당의 비숍장비와 수십억 제니를 메이아의 요청으로 빌려줌.
(메이아: 장비를 사기전에 써보고 사고 싶다.)



2. 장비를 받은 메이아는 이후 사냥을 하다 로그아웃, 부캐로 접속해 본계정이 해킹제니 관련하여 블럭되었다고 주장함.

이후 메이아는 카톡방을 나가고 라그나로크 관련 사이트에서 자신이 쓴 글을 모두 삭제하기 시작함.



3. 기다리던 삼하니님은 인벤 사사게에 글을 써 고소의향 및 사이버수사대 접수내역을 공개함.

동 글로 인하여 메이아 본인이 과거 썻던 글로 본인의 연락처 및 신상이 드러나자 메이아는 갑자기 접속하여 블럭이 풀렸다며 아이템을 돌려줌.





의문점.

1. 왜 삼하니님에게 연락하지 않고 이틀간 카톡방을 나가고 연락을 씹었는지?




2. 왜 장비를 빌리고 잠적 후 본인이 라그 관련사이트에 쓴 글을 모두 지웠는지?

(메이아는 해킹제니 때문이라고 주장하나, 해킹제니와 글 삭제의 연관성을 찾기 힘들뿐더러, 제니와 전혀 상관이 없는 본인 연락처가 기재된 글도 삭제한것을 확인함. 스크린샷 보유)




3. 본인이 해킹당했다고 주장하는 스크린샷은 여러유저들이 조작인것 같다며 증거를 들어 반박하였음. 이에 대해 반박할 수 있는지?
(해상도, 픽셀, 테두리 자른 흔적 등 )





4. 인벤은 왜 탈퇴했는지?





제가 보기엔 먹고 째려다 본인이 과거 쓴글로 인해 신상 철리고 고소 들어간다니까 무서워서 황급히 돌려주고 사실 먹튀할 생각 없었다 라고 주장하는 걸로 보이는데 위 의문점들에 대해 반박하실 수 있는지?


폰으로 쓴 글이라 가독성이 안좋을 수 있는점 양해 바랍니다.


글을 올리는 이유: 선의를 이용해서 남 등쳐먹는 짓은 호병도 안하기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