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댓글로 첨언하기에 내용이 많이 길어 부득이하게 새로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제가 겪으면서 수집한 자료만으로 봤을 , 정황상 동일범일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습니다.

만약 당사자가 아니시라면 따로 연락을 드려 사과드리겠습니다.


시작은 이렇습니다. (이미지 상 나타나있는 시간을 중심으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동안 저는 [사고 팝니다] 게시판을 통해 며칠간 구템페셋을 구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어제 첫번째 이미지와 같이 [꼴라쥬] 이분께 쪽지가 옵니다.




쪽지를 확인한 저는 11:50 프론테라 9 필드에서 [사기꾼 엘리시스] 만났고, 사기를 당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이미지와 같이 [꼴라쥬] 님이 장터 게시판에 판매 글을 등록합니다.




때쯤 제가 자게에 올린 글과, 또다른 피해자이신 [페이메아]님이 사사게에 올리신 글을 보게됩니다.


아무래도 [꼴라쥬]님이 판매하시는 품목이 미심쩍어 다른 캐릭으로 접선을 시도합니다.





그리고 답이 오죠.





이후 제가 바로 접속한다고 쪽지를 보내고 처음 사기 당한 캐릭이 아닌 다른 캐릭으로 게펜 9시에서 [장비파는기계] 캐릭을 만났습니다.


분께 제가 물어봤습니다.


: 템페셋을 파신다더니 이어링만 파시나요? 

저한테 템페셋을 판매하시겠다고 보내신지 3시간만에 이어링만 판매하신다고 글을 올리셨는데 나머지 10피스는 어디갔나요

없는 물건을 판다고 하신건 아니실테구요.


꼴라쥬 : [원형상회] 라는 캐릭터로 노점판매 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카프라로 검색을 해봤죠. 물론 카프라에서 모든 거래내역이 나오지 않는다는건 알고 있습니다. 참고해서만 봐주세요.





실제로 판매가 되었지만 목록에 나오지 않는다고 한들, 3시간 만에 각개부위로 10 피스가 팔릴 가능성이 얼마나 될까요?


글이 매우 깁니다.

제가 직접 확인한 것과 페이메아님의 진술해주신 정황만 정리하자면,


# 정리.

  1. 저와 또다른 피해자 페이메아님이 [엘리시스]라는 캐릭터에게 동일한 수법으로 당함

  2. 받지 못한 물품이 장터 게시판에 [꼴라쥬]라는 사람이 판매하는 품목과 일치함

  3. 시간순으로 정리해봤을때, 본인은 아니라고 주장하는 [꼴라쥬]님의 말에는 어폐가 있다는
    - 템페 10피스 3시간만 완판. 하지만 기록은 없음.

  4. [꼴라쥬]님이 판매하는 물건들과 채팅방으로 함께 판매하고 있었다는 - 페이메아님 증언



저는 모든 내용들을 가지고 다음과 같이 신고한 상태입니다.


  1. 엘리시스[사기꾼], 장비파는기계[꼴라쥬], 원형상회[꼴라쥬] 같은 명의의 계정인지 IP 혹은 인증된 휴대폰번호등의
    정보로 확인요청
  2. 사기아이템의 복구보단 엘리시스 라는 캐릭터가 존재하는 계정 뿐만아니라 동일 명의의 계정 일체에 제재를 가할수 있는지
  3. 복구보다는 3 피해자를 막기 위해 압류 요청


판단은 글을 읽으시는 여러분이 하시는거고, 저는 지금 소설을 써서 마녀사냥을 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만약 그라비티로부터 받은 답변에서 제가 원하는 바가 없다면 그에 꼴라쥬님께 진심으로 사과드리겠습니다.

정말 죄송하지만, 사과는 답변이 나올때까지 잠시 미루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