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나도 육성해보고 카게도 육성해봤지만 사람들이 왜 스나를 잘안하고 많이들 안하게 되는지 적어보려합니다.

템은 제가 갖고있던 템에 사크섭에서 새로나온 갑옷만 추가하여 비교해봤습니다.





모자 : 균열모 명3패5, 악세 : 원망악세 80택작, 신관통찰S 공용입니다.

카드는 갑옷, 껍질둘다 왕실카드 셋입니다.

1. 속성패치이후 속성간 상성이 이전같지 않아서 딜들어가는게 별차이가없다.

카게는 무기에 수속부 상태이고 스나는 염속화살에 암속화살 착용후 실험한 사진입니다.

실험대상은 타나토스 10층 축원방 몬스터입니다.

사진보시면 아시겠지만 속성에 추가대미지가 적용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딜차이가 크게안납니다.

또한 스나는 중형에 100퍼 대미지 적용이고, 카게는 75퍼 대미지인걸 감안하면 얼마나 차이가 안나는지 

알수있습니다.



2. 스킬의 다양성

스나는 현제 필드에서 쓸수있는 공격 스킬이 "샤프슈팅" 뿐입니다. 물론 샤프가 1.2초로 버프를 받긴했으나

카게는 난화이후 폭발쿠나이, 풍마수리검던지기, 십자베기 등 추가로 딜을 더 할수있습니다.

1번과 더해져서 특히 1인메모 보스 몬스터기준 그 딜차이가 정말 엄청나게벌어지는게 크게 느껴집니다.

3. 특정조건에서 스킬이 나가지않는 불편함

특정셀에서 화살이 나가지 않습니다. 이게 한번씩 너무불편합니다. 수정좀해주세요.

4. 범위기이지만 너무 좁은 범위

사실 불편한 이유중 젤 큰 이유같은데 스나는 원래부터 단일보다는 광역에 강점이 있는 딜러였는데

전방위 적에서 지정타겟기준 5x5로 바뀌면서 사냥이 너무답답해진거같아요.

스나,카게 둘다 육성해보면서 가장크게느꼈던 불편함이기도 했고 이것도 패치 좀 해주면 좋겠어요.

5. 손놓고 있는 아이템 및 캐릭 패치

다른캐릭들은 최근패치로 템을 꾸준히 바꿔서 착용하고 조금씩 상향을 먹는방면 스나는 몇년전 그대로입니다.

심지어 비쥬모조차도 카게는 집중 4랩정도 착용하면 적당한 균열모 기준 옆그레이드 수준은되는데 스나는 

균열모보다 딜이 안나와요. 

이번에 사크섭에 폴크갑 패치되면 그거 맞추면 딜이 조금 올라가긴합니다만 갑옷맞춘다고 해서

접었던 스나유저분들이 다시스나를 끄집어 낼일은 딱히없을거같네요.

현 패치기준 스나가 강점이 생기려면 민업을 엄청나게 쓰는 필드가 나와서 필중을 통한 사냥일거 같은데

이건 다른캐릭들 생각하면 그런필드 나올일도 없을거같네요. 

스나하면서 가장불편했던건 범위인거같아요. 범위를 왜갑자기 전방적에서 5x5로 바꾼지 모르겠는데..

몇몇 패치로 스나는 계속 다른캐릭에 밀려 결국은 정말 하던사람들만 하던캐릭에서 거의하지않는 캐릭으로

바뀐거같아서 적어봤습니다. 제 글이 전부 맞다곤 할순없지만 불편했던점 적어봤고.. 대부분의 스나유저분들은

공감할거라고 생각은해요ㅠㅠ 스나분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