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에 하앜우윀님 글에도 댓글을 달았지만


중보스 문제해결방안이 단순한 앵벌컨텐츠로의 전환은 되지 않았으면 합니다


구라사도 중보문제를 드디어 인지하고 조정해주는 시도를 하고있습니다 앞으로 계속 해준다고 말했고요


다만 소환위치 변경으로 인해 몰이해서 잡는 유저가 유리해졌음은 공감합니다


전의 맵내 랜덤위치가 더 공정하다고 느껴지고요


저는 구라사가 말한 방송이 필요한 이유에도 공감합니다


신규유저가 맵을 갔을때 맵에서 무슨일이 있는지 암시하는 문장으로 알려준다는건 신규유저에게 크나큰 도움이 됩니다


시계탑중보 계던중보뿐만이 아니라 토드나 이클립스 같은 것을 보면 더욱 그렇고요


방송이 없으면 신규유저가 맵에 그런 중보가 나타난다는거 알 수나 있을까요


저는 제로한지 몇달이 되었지만 그중 절반은 중보의 존재사실조차 몰랐습니다 그 맵에 가서 방송을 보기 전까지요


문제는 방송을 이용해 얌체짓하는 유저가 있다는건데 얌체짓 막아야죠 저도 공감합니다


그 방안이 현재 중보컨텐츠의경쟁적요소로 인한 재미를 없애버리고 새로운 앵벌컨텐츠 도입이라는게 이해할수가 없습니다
방송과 경쟁적요소는 유지하되 온전히 공정한 경쟁에 참여하는 유저만이 방송을 볼 수있게 만들어야죠 그래서 죽척이랑 눕히기 개선되는거고요

저는 일정시간 예를들면 3분정도 몬스터를 잡지않으면 방송타이밍때 그 유저에게만 방송이 안보여지는건 어떨까 싶습니다
단순한 앵벌컨텐츠로 만들지는 맙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