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오토관련


  a.악성오토는 정지당해도 탈퇴후 재가입으로 무한 사이클을 돌리면서 살아난다

 

  b.한눈 팔아서 방지패드를 못치거나 오토방지 패드를 틀린 유저는 영구정지 당하고 게임을 떠난다


결과적으로 악성 오토는 계속 바퀴벌레같이 살아나고 유저만 작살나는 겁니다


앞서 말하였듯이 오토방지패드에 대한 사전공지나 안내를 해서 유저들이 당황하지 안도록 해야합니다


판례를 하나 들다면 세탁기에 사람이 들어가서 죽은 사건이 있었습니다


소비자는 안내에 세탁기에 사람이들어가면 안된다는 주의문구가 없어서 회사 책임을 물었고


소비자가 승소했습니다


예시가 좀 과했습니다만 실제 승소한 사례입니다



2. 메모리얼관련


 그놈의 오크던젼 변신은 좀 풀리게 하면안됩니까?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의 예를 들면 변신시 버그가 발견되어 이틀만에 수정되었습니다


 하지만 라그제로운영진은 오크메모리얼 오크변신이 후딜 및 모션때문에 스킬이 잘안나가고 줍기가 잘안되는 현상을


 무시합니다

 

 메모리얼 관련 기획자는 상당히 그라비티 회사내에 고위층이고 힘있는 고인물임이 분명합니다


 아래것들은 똥꼬를 빨아대느라 정신을 못차리게 하고 있는걸겁니다



3. 헌신이 끊기는 버그


  a. 평평한 평지 기준 원거리 몹이 헌신받은 대상에게 스킬을 사용시 일정확률로 헌신이 끈깁니다

 

  b. 평지 기준 장애물을에 꺽이며 셀렉시 헌신이 끈깁니다


  c. 평지가 아닌 아마쯔 독두꺼비같은 존에 경우 헌신시전자와 받는자의 높낮이에 따라 헌신이 끈깁니다


  d. 독두꺼비 같은 존에 경우 페코페코탄 헌신크루의 경우 이러한 지형 높낮이에 대한 헌신 끈김이 덜 합니다


헌신이 끈긴다는 자체가 심각한 버그 이고 이로서 경치날린분들 상당할 겁니다


그리고 헌신 시전자가   높을 수록 헌신이 안끈기는 버그가 있습니다


한마디로 페코페코에서 내린 걸어다니는 헌신크루는 헌신이 잘끈깁니다


헌신이 지형의 높낮이나 지형의 꺽임 그리고 셀렉에 따라 끈깁니다


4. 재련시스템


  모두가 재련해 보셧을 겁니다 과연 40프로성공확률이 40프로인가?


  90프로 성공확률이 연속 5번씩 터지는 경우가 상당히 존재합니다


  과연 90프로 성공확률이 연속 5번터지는 경우의수가 얼마나될까요?


  6-7-8-7-8-7-8-7-8-7-6-7-6-펑


  이것이 이루어질 확률을 수학적으로 계산해보셧습니까?


  허다하게 일어나는 일이고 우리가 늘보던 재련 상황인데 저럴 확률을 계산해보시면


  상당히 어려운 확률입니다

 

  이에 대한 상당한 영상자료를 수집중이고 있을 수 없다는 결론에 이르렀습니다


  확률을 그날마다 그아이템마다 조정하고 변조하지 안는 이상 어려운 상황입니다


5. 원거리 근거리 판정 오류


   초기 보잡때부터 보잡하면 원거리 물리공격인 헬저지가 근접에서는 세이프티월로 막히고 3셀 밖부터는 흐뉴마로


   막힐때부터 계속 건의 드리고 문의한 결과 몇주전 수정하겠다고 하셧지만 아직도 적용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을 좀 하세요


   한가지 예시를 든것이고 이외에 다양한 스킬이 적용이 일관성 있게 안됩니다


   어스퀘이크의 경우도 적용 방식이 독특합니다


   마법판정이지만 물리데미지로 들어오고 물리공식에 따라 감뎀되며 범위기가 아닌 지정공격입니다


   정말 어렵네요  운영진 분들은 이해하고있긴한가요?


   (구)황도 카드에 막히고 고링갑옷에 감뎀되며 (구)마야카드에 반사가 됩니다


   일관성있는 공식과 판정으로 바꾸세요


   기공포 버그도 마찬가지입니다


   크루세이더의 디펜더에 막힐대가 있고 안막힐때가 있습니다


   기공포는 원거리 공격이나 맞는 대상의 위치에 따라 헬저지와 같이 90프로의 확률로 적용됩니다


   10프로에 확률로 근접에 세월을 깔아도 뎀지가 들어올때가 있지요


   찾아본 결과 기공포가 물리원거리공식이긴 하나 마뎀이 쬐금껴있어서 물리마뎀판정이 날때가 있다는군요?


   제발좀...........어떻게좀 해봐요


   결국 요즘 보잡은 금강불괴 몽크와 아수라 몽크만의 세상입니다


  스킬판정에 관한 경우는 이외에 몇가지가 더있습니다만 읽는분들 머리아프니 줄이겠습니다


6 독불장군식 운영


  크루세이더 스킬과 같이 만사가 귀찬다 롤백


  정수 시스템같이 1회 600만제니 질러놓고 젤스타좀 팔아서 매출좀올리고 싶다는 것을 노골적으로 표현한다


  그리고나서 아무런 보상없이 다시 시스템 수정


7.게임 경제 밎 이벤트운영에 대한 심각은 무뇌성


   최근 두개의 이벤트를 보겠습니다


   월드컵이벤트와 국수이벤트

  

   이벤트가 나오면 캐쉬도 지르고 싶고 아 이건 사야해~ 너무좋아 이런느낌이 있어야하는데


   저 두개만 봐도 얼마나 기획자가 월급루팡 월급 벌레인지 알수있습니다


   저런식으로 하고도 안짤리는걸보면 굉장히 라그운영진중에서도 고인물이 기획하신 사항이고


   고위층인게 분명합니다


   경제관련해서도 최근일로만 이야기하겠습니다


   정수관련사항 입니다

 

   라그나로크운영진은 매니아 시세나 이러한것들을 주기적으로 관찰하고 고려한다고 상담사에게 들었습니다


   하지만 그당시 600만제니면 100만당 4천원이고 젤스타로 했을 시에는 훨씬 싸죠


   결국 사람들은 젤스타로 거의 하게됩니다


   그리고나서 제니값이 한번더 떨어지게되죠 3500대로 당연한 결과입니다


   인첸트로 제니회수 및 경제를 그나마 유지했던것이 젤스타로 승화한겁니다


   결국 라그나로크제로의 경제 분야쪽 담당은 라그의 경제 제니 시세보다는 젤스타를 더팔겠다고


   저런 짓을 한겁니다



그냥 그라비티 운영진 전체가 다 사퇴하고 새로 다른게임에서 뽑아오셧으면 합니다


게임이 이정도 되는건 게임이 잘만들어져서지 당신들이 운영을 잘해서가 아닙니다


착각하지말고 본인 스스로 얼마나 암세포같이 게임의 생명력을 갈가먹고 있는지 생각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