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탕화면 우클릭 - nvidia 제어판

고정 종횡비 -> 게임이 비율을 유지하면서 확대됩니다.
장점 : 스타의 4:3 비율을 유지하면서 화면을 크게 만듦
단점 : 일반적인 16:9 비율의 모니터에선 양 옆이 검게 짤림

전체화면 -> 게임이 화면을 꽉 채움
장점 : 가장 크게 볼수있음
단점 : 스타1 자체가 이 비율을 지원하지 않아서 화면이 양쪽으로 늘어짐

스케일링 없음 -> 원본 크기 그대로 출력
장점 : ...? 생각좀 해봐야 할듯...
단점 : 요즘은 대부분 1920x1080급 fhd 해상도를 쓰기 때문에 스타1의 800x600 해상도는 작게 느껴질수도..

스케일링은 디스플레이 보다는 gpu가 담당하도록 설정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좀더 선명합니다.
그리고 아래 오버드라이브 항목을 체크하셔야 게임내 설정을 무시하고 적용됩니다.

근데 스타 리마스터가 나오면 이런거 다 필요없어요..ㅋㅋ
게임자체가 fhd,4k 해상도를 지원하니까요..
물어보시는 분들이 자주 보이길래 한번 올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