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개발총괄 안PD 입니다.

갑작스런 태풍 소식 속에 모두 무탈하시길 바라고 다가오는 한가위 연휴 즐겁게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오늘 개발자노트에서는 최근 많은 계승자님들께서 궁금해 하시고 피드백 주시는 부분들에 대해 말씀 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공개된 신규 영웅들에 대한 정보, 마스터레벨 시즌 운용 방식, 골드 수급 확장과 옵션 등급 변경권, 

일일 임무 콘텐츠의 횟수 간소화, 닉네임과 외형변경권 도입, 여러 가지 공략 요소가 있는 컨텐츠 추가까지 6가지입니다.

 

특히 여러 공략 요소가 있고 새롭게 골드를 얻을 수 있는 차원퀘스트와 영웅보스 신규 단계를 포함한 개발 현황도 말씀드리겠습니다.

 

 

<주요 내용과 방향성>

 

1. 최근 공개된 신규 영웅들의 정보

지난 업데이트에서 연희, 카일, 린, 손오공 영웅들의 스킬 정보가 의도치 않게 공개 되었고,

테스트 중이던 스킬 임시 데이터가 포함 되어 혼선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각 영웅들의 스킬 구성과 성능은 지속적인 테스트를 통해 출시 시점까지 지속적으로 조정될 예정입니다.

 

다양한 매력을 가진 여러 영웅들 또한 준비 되고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리겠습니다.

 

2. 마스터레벨 시즌 운용

마스터레벨은 시즌마다 반복적으로 레벨 달성과 랭킹 순위 보상을 받게 되는 컨텐츠로,

시즌 종료 시 마스터레벨과 랭킹이 초기화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재 7/28부터 9/20까지 마스터 시즌1이 진행되고 있으며, 9/20에 해당 시즌이 초기화될 예정입니다.

마스터 티어마다 획득 할 수 있는 전리품들은 매 시즌 동일하게 유지되고,

중복으로 획득한 전리품은 조합을 통해서 특별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시즌마다 달성하게 되는 마스터레벨 랭킹에 대한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기존 시즌 보상 이외에 추가적인 보상들을 준비해 보고자 하며 자세한 내용은 향후 공지를 통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3. 골드 수급 확장 및 옵션 등급 변경권

우선 부족하다고 느끼시는 골드의 수급처를 확장하고자 합니다.

곧 업데이트 될 차원퀘스트에서는 골드를 획득하실 수 있게 됩니다.

또한, 많은 골드가 소모되던 옵션 등급 변경 시, 게임 내에서 획득 할 수 있는 ‘옵션 등급 변경권’을 

함께 사용하실 수 있도록 적용할 예정입니다.

 

4. 일일 임무 콘텐츠 요구 횟수 간소화

이벤트 임무에서 요구 되는 플레이 횟수를 조정하고자 합니다.

특히 생도와 영웅결투, 3:3 영웅전의 경우 각각 1회 플레이로 임무가 완료 되도록 조정 하겠습니다.

 

각종 보스전의 경우도 계승자님들의 플레이 패턴과 통계를 면밀히 살펴서 요구 횟수량 등 편의적 측면에서 꾸준히 개선하겠습니다.

 

5. 닉네임과 외형변경권 도입

많은 계승자님들께서 의견 주셨던, 닉네임, 아바타 외형 변경 기능을, 9월 내 업데이트 목표로 준비 하고 있습니다.

 

6. 여러 가지 공략 요소가 있는 콘텐츠 및 난이도 추가

다양한 영웅카드와 무기를 수집하고 성장시켜서 사용할만한 콘텐츠가 부족한 상황으로 인해,

성장의 욕구와 만족도가 낮아진다는 피드백을 많이 주고 계십니다.

우선 차원퀘스트를 금주에 업데이트 하고, 9월 내 영웅보스의 난이도 신규 단계인 6단계를 추가하고자 합니다.

 

 

<주요 개발 현황>

9월 내: 차원퀘스트, 영웅보스 상위단계, 길드소환진

하반기 목표: PvP 자동플레이 강화와 여러 영웅카드의 동시 활용

 

1. 차원퀘스트

차원퀘스트는 타임어택, 속성 제한, 성장도 조건 등에 따른 공략 뿐만 아니라 

각종 스킬 효과에 면역이 있는 몬스터들과의 전투로 구성된 형태의 퀘스트 입니다.

골드 수급처로써의 목적성 외에도, 차원퀘스트를 통해 메인 스토리의 주요 구간을 다시 플레이 하실 수도 있고 

스토리에서 미처 다루지 못한 이야기들도 경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개발중인 화면으로, 상세 구성 내용 및 수치 등은 향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영웅보스 상위 단계

영웅보스 상위 단계인 6단계에서는, 기존 보스 패턴 개선과 함께 공략을 위해 필요한 덱 세팅과 카드성장이 더욱 중요해 집니다.

클리어 보상으로는 각성 카드 제작에 사용 될 ‘여신석’이 추가 될 예정입니다.

 

3. 길드소환진

첫 길드 콘텐츠인 길드소환진은, 길드원들과 함께 사냥하고 보상을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 콘텐츠로 자리매김 될 수 있도록 

면밀히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개발중인 화면으로, 상세 구성 내용 및 수치 등은 향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4. PvP 자동플레이 강화와 여러 영웅카드의 동시 활용

생도와 영웅 결투, 3:3 영웅전에서의 자동 플레이를 여러 방면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영웅들을 시뮬레이션과 그룹 전투 기반으로 최적화 하는 과정으로,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준비하겠습니다.

 

다른 유저가 아닌, 내가 보유한 영웅들을 AI 봇으로 소환해 함께 레이드 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는 보스전과,  5명의 영웅으로 덱을 구성해 다른 유저들과 대결하는 자동 결투장을 하반기 업데이트를 목표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포럼의 글들을 읽다가 계승자님들께서 “우리 게임” 이라고 적어주신 표현을 볼 때면,

벅찬 감동과 함께 더 열심히 잘 해야겠다는 생각이 동시에 듭니다.

 

개발진 모두 계승자님들께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계속해서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PS. 

한가위를 맞아 처음 공개하는 ‘외형장신구’를 선물로 드리려고 합니다. 

성능적으로 밸런스에 영향은 적으나, 풍요로운 한가위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봤습니다. 

즐거운 한가위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