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부터 느낀것인데 생각난김에 글 적어봅니다.
비단 검투뿐만 아니라 무사,법사 심지어 비검까지
같은 문제를 가지고 있지요.

블루홀은 꾸준하게 마나소모 감소를 패치해주고 있긴한데
개인적으로 이러한 수치조정보단 구조적인 부분이 바뀔필요가 있다 봅니다.

몰아아티 있으면 할만하다 하시겠지만 초보자가 몰아아티
뽑는게 쉬운일은 아니잖아요. 나와도 그게 파의몰아로 뜰
확률도 극히 드물기에 잡몰아 뜬거 울며겨자먹기로
사용중이신 분들 많을거예요.

이전부터 검투,무사 두 직업군에게 몰아아티라는게
거의 반강제가 되는 분위기가 상당히  불편했습니다.

그래서 든 생각은 특정스킬에 마나 회복 옵션이
추가되면 어떨까합니다. 최근 궁수 직업보고 든 생각이죠.
속사 치확버그 패치되고 딜지분 높아지면서
마나문제도 같이 해결된게 궁수잖아요.

몰아치기 같은 스킬에 마나회복 옵션 붙어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문장 말고 스킬이 개편 되는식으로요.

그냥 "물약 드세요" 라고 말씀하시면 할 말 없지만
뭔가 좀 불편한 분위기 아닌가요?
인술이 그렇게 미터기 찢을정도로 딜해도
마나 얘기 거의 없잖아요. 평타에 쿨감이라는 말도안되는
옵션이 있기에 평타가 강제가 되는것이고 그 부분에서
마나가 여유로운거라고 생각해요.

이러한 문제이전에 스텍공유 문제같이 몇년동안
해결되지 않는 사항이 있긴한데 여름시즌전까지
구직업들 리메이크가 예정되어 있다면 마나소모
문제도 반드시 해결되야한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