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장갑 각인에 속격을 박는것보다 강타나 맹격을 박는게 딜딸 측면에서 유리하지 않을까 하고

 

심심해서 계산해보다가 공유합니다.

 

일단 모든 스킬들의 치명타율이 50% 수준이 나오는 기준으로 10% 가 오르면 전체 DPS 는 16% 가 증가합니다.

 

보통 50~55% 쯔음 나오시죠.

 

( 참고로 현재 제 검투 템은 빛여브 빼고 테라 현존 종결 수준임 )

 

예제 :

크리율 50% -> 1x0.5 9x0.5 = 5
크리율 60% -> 1x0.4 9x0.6 = 5.8 ( 16% 증가 )
크리율 70% -> 1x0.3 9x0.7 = 6.6 ( 13% 증가 )

 

치유 20당 치명타 확률은 4.3% 증가합니다. ( 스킬별 치유, 치확 문장과 무관하게 )

 

( 기초자료는 다음 글을 참고했고,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152&name=subject&keyword=%EC%9C%A0%EB%B0%9C&l=13715

실제로 제가 직접 베하를 돌며 테스트 한 결과도 얼추 맞았음. )

 

결론 :

 

46.5 당 치명타 확률 10% = 16% 뎀증.

 

치유발 2.9 당 1% 뎀증.

 

 

대신 질가 크리율이 100% 넘긴 후에는 ( 질가 DPS 지분율 41% 라고 가정 )

 

치유의 효율이 급감하여

 

치유발 2.9 당 0.59% 뎀증이 됩니다.

 

( 치유발 310 쯔음부터 질가 크리율 100% 가 되죠 )

즉,

 

 

마지막으로 정리하면 템이 종결급이고 사제 버프가 적용 되었을 때

 

(악세 옵션 등등 다 포함) 치유발 310 이상일때


치유발 4.9 당 1% 뎀증.

 

힘은 3.5 당 약 1% 뎀증. ( 힘당 데미지 증가량은 현재 힘이 높을수록 효율이 약간씩 떨어짐 )

 

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스팩에서 힘 1당 몇% 의 뎀증이 되는지는,

 

동일 종류 악세 힘 수치만 다른걸 뺐다꼈다 해보면서 캐릭터 창에 표시되는 데미지를 비교해보시면 금방 알 수 있습니다.

 

(※ 힘이 58+204 일때는 , 힘 3.6 당 1% 뎀증이 있습니다. )

 

(※ 힘으로 인한 뎀증을 계산하실때에는 가급적 실사용 환경과 동일하게 힘부적 활성 & 사제 버프 활성 상태로 보시는게 좋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