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 악세가 그닥 좋지 않아서


치유셋 착용시 치유가 294

힘셋 착용시 치유가 245 가 되면서 힘이 + 25 증가(그러면 전체적 뎀증으로 약 8~8.5프로)


치유가 약 50이 떨어짐으로 후방 크리율로만 봤을때 치확2배기 스킬의 치확률이 10프로이상 차이나야 한다는건 모두가 아실텐데요.


다만 고크리 유지가 될시 한계선에 접함으로 그 효율이 점점 떨어져서 실제 크리율상승치는 10프로 좀 안될거라 봐요.



패치전과 비교해보면


모아크리율은 약 적으면 5프로 많으면 10프로 정도 상향을 받았습니다.

이것을 이용해서 치유세팅 시


모아크리율은 넴드당 약 75-80프로 수치에 소용돌이 도 그쯤에 나머지 스킬들도 어느정도 차지를 하겠죠.

근데 힘세팅으로 전환 시


모아크리율은 약 5프로정도 떨어지게 되고 ( 치유값 내려간만큼 떨어졌다가 다시 모아패시브 효과로 증가 수치 )

모아 자체의 뎀증은 힘셋효과로 약 8~8.5프로 증뎀 효과를 받음으로 전체 모아총딜량이 약 4~5프로 정도 상승 될거라 봅니다.


이에 대한 기대값은


"모아크리율 50프로 -> 60프로로 상승시 약 15프로 내외
60에서 70으로 상승시 약 10프로
70에서 80으로 상승시 약 5-7프로

대략 이렇게 되겠는데요. (지인이 실험해주심. 정확한 것은 아니지만 치확이 어느 기준선에서 높아질 수록 전체 총딜량 기대값 효율은 낮아지기 마련이므로 자료로 쓰기엔 충분하다봄.)"

을 바탕으로 함.



반면 소용돌이는 치확률이 10프로정도 내려가겠고 뎀증은 8프로 정도 올라가므로

기대값면에서 약간의 손실을 불러오는데

여기서 중요한건 보통 광전사의 딜지분표 관찰 시 

모아가 60프로라 하면 소용돌이는 20프로 그리고 나머지 흡광 횡베 대지 늑골 평1타 종합이 20프로라 볼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바뀌면 모아가 65 소용돌이가 20이내 나머지 15프로정도가 위 부가스킬들이죠.


그럼으로 모아치기 점유율과 소용돌이 점유율 그리고 힘셋에 따른 뎀증효과와 치확감소율 전체적으로 계산해볼때


약 3-5프로 정도 기대값 상승을 취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문제는 이건 극히 일부 자료이고 치명타가 265인 광전의 세팅에서 나온 값이므로 딜을 최대로 뽑아 줄수 있는 치유값을 찾기에는 더욱 여러 자료가 있어야 겠죠.



그냥 횡설수설로 막적어봤는데


저도 이해 잘안되네요-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