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
퀴르갈 휘두르기에 무조건 원킬인 로브딱지에..
무적회피기는 물서 텔포 있으나 쿨 공유..
픽픽 쓰러져 나가는 법사들 퀴르갈 파티거부현상 때문에 새로운 회핔 필요성 대두..
65만랩 확장과 함께 공간왜곡 도입..더불어 물서 텔포 쿨 따로돌게 바뀜
초기는 지속시간 1.5초 지속 문장 30프로 였으나 후딜이 있어 이동 및 스킬시전은 거의 안됨
문장찍으면 끝날무렵 스킬시전 가능..

그래서 패치
지속시간 2초 지속문장 50퍼  후딜삭제..
이게 피빕에서 상대 놀리는 스킬로 활용..
후딜사라지면서 세부 분석결과 공왜 시전순간은 경직 다운도 씹음..다만 손내리는 동안은 경직들어옴..당연히 상태이상도 들어옴..
하지만 쿨 8초에 3초 무적 나머지 5초간 물서 텔포 빙대까지쓰고 가는 법사잡기는 사실상 불가능이라 밸게가 난리 남

그래서 또 패치
지속시간 1초 지속문장 100퍼..
그래도 피빕에서 강력하였으나 예전에 비하면 체감너프는 50퍼 이상이라 인던과의 밸런싱과 그전에 일어난 피빕방어 하락과 더불어 개노답은 아니었음.
문제는 인던..
발로나 가두기패턴 공왜로 씹고 딜하고 2번석 혼자 돌릴 수 있어 마공과 함께 최상위 귀족으로 거듭남..
비록 딜량은 그지였을것이나 미터기 보급전으로 마공에 비해 티가 덜나서 발상가려면 법사 또는 마공이 필수였음.
그렇게 시즌넘어가고 넥슨넘어오면서 마요퍼즐패턴을 너무쉽게 패스함

그래서 패치.

이후는 다들 아시는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