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번회피,정화롤백 등등 현실성 없는 이야기 아니잖아요..

 

 

지금도 뜨거운 감자인 사제 버프를 사제와 파티한 사람에게만 적용가능하게 하는것이..

 

정령이 피해를 보는게 아니라

 

모든사람이 피해를 본다. 이건 더 이상하지 않아요?;;

 

 

 

 

이걸 예로들 드시는게 여명퀘,길리안,초보들 등등인데..

 

 

사제 버프를 파티원에게 <- 주장하는 이유가 너네 다 죽어봐라가 아니라

 

정령팟이 사제 버프를 받고 시작하는 경우 사제팟에 비해 좋은 점이 너무 많다는 것.

 

이 주제에서 시작 된거고, 이 차이를 줄이기 위해선 '사제버프를 파티원에게만 적용한다'라는게 제일

 

현실성 있어서 나온거 아니에요?;; 지금 사제분들이 주장하는건 나쁜의도가 있어서가 아니라

 

정령팟과 사제 팟의 차이를 단순히 줄이고 싶은거 뿐이라고 생각하는데

 

제가 너무 의미 없이 생각하는걸까요?

 

 

물론 불편한점도 생기겠죠..

 

언급하시는 불편한점 다 이해합니다. 하지만 기존의 다른 스킬 상향으로 개편이 이루어지면

 

또 신번 상향하고 다른거 건들이면 사제 버프됬네 하면서 정령 분들 달려들게 뻔하지 않나요..

 

대표적인 스킬인만큼 그만큼 사제분들에겐 소중합니다

 

 

불편한점을 말씀하실때 그럼 다른 대안을 주시면서 말씀해야지

 

모두가 불편하니까

 

사제 너네는 그걸 감소해야함 이건 아니에요..

 

합의점을 찾아야죠.

 

저는 무분별하게 현실성없는 상향은 반대에요

 

 

 

정령과 사제는 인식차이가 분명히 존재하고,

 

현 인던에서 정령이 좀더 메리트가 있는것은 인정해야 합니다.

 

개선받아야할 것은 받아야죠..

 

 

 

 

(pvp는 생각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