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 

확인 완료 ! 실험 몇번 하고 북미섭 친구한테 도움 요청도 하고 (thank you Ketoth !).. 예전에 없었던 `몬스터의 HP가 줄어듦에 따른 데미지 증가` 효과가 잠수 패치 되었습니다 !

`몬스터의 HP가 줄어듦에 따른 데미지 증가` 효과는 옛날부터 많이 알려진 효과인데, [뇌룡의 일격](2016.09.13 패치노트) 그리고 [광풍살]은 제외였습니다. 하지만 이번 패치로 인해 [광풍살]에 그 효과가 추가되고, 데미지 계산이 이렇게 바뀌네요 :

- 몹이 100% HP일때 광풍살의 스킬 위력은 70% 밖에 안됩니다 그럼으로 몹이 30-39% 되어야 100% 스킬 위력이 나와요

실험
- 100% HP

첫타 1017385, 후폭풍 363351 * 6
- 35% HP

첫타 1453407, 후폭풍 363351 * 6, 6타

후폭풍 위력이 똑같다 ?

- 바로 눈에 띄는게, 후폭풍 위력은 `몬스터의 HP가 줄어듦에 따른 데미지 증가` 효과가 적용 안되고 있습니다. 여기서 잠수패치 냄새가 솔솔 나네요 -- 후폭풍 2번 터지는 버그만 "고치고" 위 효과는 첫타에만 적용했습니다

- 7타 스킬 위력은 첫타에 40%, 나머지 후폭풍에 10% * 6입니다
- 첫타가 40%니깐, 첫타 / 4 == 10% 위력 :
- 1453407 * 25% == 363351.75

- 첫타로 효과 계산 :
- 100%때 : 1017385 (70%), 그리고 35%때 : 1453407 (100%)
- 1453407 * 70% == 1017384.9



원본 

저도 실험으로 위력 비교한다면 ..

뇌룡 10711(+2142.2)==12853.2, 광풍살 30721

- 기존 무기는 분노 시 추가 데미지 때문에 12렙 유물 무기 사용
- 용 버프 ㄴ 집중 ㄴ 크리 ㄴ
- 뇌룡:광풍살 == 1:2.3901 예상 (전 글들과 동일)

대상 : 여명 어둠의 화신
도핑 : 만능 전투 비약 (이미 먹고 있는 상태라 그냥 다 쓰기로 함)

뇌룡 딜 수치 (n=3) : 315542 (다 똑같음)
광풍살 첫타 딜 수치 (n=3) : 197361+70486(6) == 620277 (다 똑같음)



결과
- 뇌룡:광풍살 == 315542:620277 == 1:1.9657
- 754177 딜 예상, 620277 나옴, ~133900 사라짐 ..
- 즉, 후폭풍 2타 정도 더 너프 .. ? 근데 1+6타임
- 예상은 30721, 그러나 나온 스킬 위력은 25266.1907 정도 .. 
- 25266.1907/30721 == 82.2440% == 17.7756%


후폭풍 버그 수정으로 32-35% 정도 너프 먹었는데 거기에 18% 더 너프 먹은거라 .. 패치전/패치후 비교하면 44.2-46.7% 정도 너프인데요 ?


- 혹시나해서 패치전 수치로 계산 해봤는데 아님
- 광풍살 28514
- 뇌룡:광풍살 == 1:2.2184 --> 이것도 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