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월광무사 유저 꿀입니다.
불멸의/켈사이크 은폐지 인던이 새로 업데이트가 되었는데, 
하급 트라이를 하실 분들을 위해 간단히 공략을 작성해봅니다.
탱패턴은 왼발 오른발말곤 크게 없기도하고, 사제가 아닌 딜러시점이니 잘 보이지않더라도 양해바랍니다.
짤패턴이 많고 중요패턴이 몇개없으니 간단하게 보러 가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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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카칼라쉬 켈사이크가 크게 포효합니다




[ 틱데미지 회피 가능 / 방어 불가 ]

첫 진입시 켈사이크가 포효하며 주변에 틱데미지를 줍니다.
힐업패턴이며 입장시 업화가 없기때문에 데미지가 반감되어 들어가니
초분과 극딜은 포효이후 양발때 업화디버프 갱신 후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탱커는 양발찍기를 방어시 업화가 갱신되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양발찍기 / 양발 스턴찍기


양발찍기


[ 회피 가능 / 방어 가능 ]

양발을 들었다 빠르게 내려찍습니다.
피격데미지는 미미한 편이며 피격시 왼발쪽은 냉기의 업화, 오른발쪽은 화염의 업화
기존 보유중이던 업화디버프가 갱신됩니다.
보유한 업화를 다른 속성의 업화로 갱신하지 않고 지속시간이 다할 시 즉사합니다.

업화 디버프는 중첩되지 않으며 같은속성의 업화로는 시간이 갱신되지 않습니다.


양발 스턴찍기



[ 회피 가능 / 방어 불가 ]

업화양발보다 느린속도로 발을 더 높게든 후 내려찍습니다.
전측방 피격시 기절 상태이상에 걸리고 후방 피격시 출혈 상태이상에 걸립니다.
출혈 상태이상에 걸릴 시 HP회복량이 감소하고 지속적으로 체력이 감소합니다.

기절 상태이상에 걸리고 정화가 바로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다음 패턴으로 크하하하하하!! 패턴을 사용합니다.


크하하하하하!!

[ 회피 가능 / 방어 가능 ]

양발 스턴 찍기 이후 기절 상태이상이 해제되지 않았을 시
켈사이크가 멘트와 함께 뒤로 점프하여 돌리기 패턴을 합니다.
힐러의 수갑, 강축으로 밀림에 저항할 수 있습니다.


꼬리치기




[ 회피 가능 / 방어 가능 ]

꼬리로 후방에 있는 대상을 후려칩니다.
피격시 기본적으로 경직이나 다운이 걸리며 시전중이던 스킬이 취소되고
출혈 상태이상, 85% 미만에서부터는 공중으로 날아갑니다.
사제의 구원의손길, 각성 / 정령사의 파티 텔레포트로 기상이 가능하며
수호의 갑옷이나 강화 축복의기운(이하 강축)으로 경직이나 날라감에 저항할 수 있습니다.


얼음폭풍 / 화염기둥


얼음폭풍


[ 틱데미지 회피 가능 / 방어 가능 ]

발 주변에 얼음오오라가 휘몰아치고 양발을 내리찍으며 틱데미지를 줍니다.
피격시 냉기의 업화 디버프로 갱신됩니다.


화염기둥


[ 회피 가능 / 방어 가능 ]

발 주변에 화염오오라가 휘몰아치며 포효와 동시에 본체를 시작으로 주변에 화염기둥을 생성하여 공격합니다.
피격시 다운되며 화염의 업화 디버프로 갱신됩니다.
수호의 갑옷, 강축으로 다운에 저항할 수 있습니다.


점프




[ 회피 가능 / 방어 불가 ]

켈사이크가 몸을 여러번 흔든 후 점프하여 내리찍습니다.
피격시 공중에 높게 뜨게되며 공중에 뜬 동안은 스킬 시전이 불가능합니다.


85% 포효후 밀치기


 
[ 첫 포효 회피 가능 / 방어 불가 ]
[ 두번째 포효 회피 가능 / 방어 불가 / 창기사 방벽 전개로 방어 가능]
[ 두번째 포효 틱데미지 회피 가능 / 방어 불가 / 창기사 방벽 전개로 방어 가능 ]

켈사이크의 체력이 84%로 갱신되자마자 무적상태가 되며 크게 움츠러듭니다.
이후 양쪽 날개를 편 후 양발에 기를 모은 후 포효합니다.

첫 포효 피격시 다운되며 수호의갑옷, 강축으로 저항이 가능합니다.
두번째 포효 피격시 스킬사용불가 이상상태가 걸리며 막대한 데미지와 함께 맵 외곽으로 밀쳐집니다.
두번째 포효는 회피기나 창기사 방벽전개, 인술사 연막으로 회피 가능하며
이후 틱데미지는 힐러의 힐업을 받으면 됩니다.

멘트가 하나 뜨는데 남아있는 속성방패와 본인이 보유한 업화 디버프가 동일할 시
공격스킬의 위력이 25% 반감되어 들어갑니다.
이 방패는 각각 냉기와 화염의 켈사이크 분신을 처치시 사라집니다.


79% 39% 아르곤 사제 / 분신 처치하기


업화속성에 맞는 사제 처치 후 아르곤정수 획득

켈사이크의 체력 79% 39%때 아르곤 사제가 두마리 소환됩니다.
각자 냉기의 사제, 화염의 사제 총 두마리씩 소환되며
분신 켈사이크의 속성과 일치한 사제'만' 처치할 시 아르곤 사제의 정수가 1개 드랍됩니다.
두마리 모두 처치시 분신 켈사이크의 맷집이 올라가게 되기 때문에
속성이 전부 일치한 사제 한마리만 처치하시기 바랍니다.


아르곤 사제는 켈사이크에게 광폭화 버프를 부여하기 때문에
최대한 빠르게 처치해야 합니다.

이후 딜러가 정수를 획득하여 도약대를 사용해
켈사이크의 분신이 있는 지역으로 이동합니다.


[ 도약대를 사용하여 켈사이크 분신이 있는 지역으로 이동 ]



분신 처치후 켈사이크의 정수 획득후 도약대로 이동 ]
[ 도약 모션중 모든 패턴에 대해 무적 ]

아르곤 사제가 처치된 직후 2분의 타이머가 가동되며
켈사이크의 분신을 처치하면 분신 켈사이크의 정수가 드랍됩니다.
정수 획득 후 도약대를 타고 다시 메인 전투지역으로 이동합니다.

이후 켈사이크의 정수를 획득한 딜러는 정수 획득 후로부터
70초동안 모든 공격스킬의 데미지가 50% 상승하며
지속시간동안 업화 디버프 갱신이 불가능해지고 원근폭 패턴에 대해 면역을 갖게됩니다.

정수의 지속시간이 끝나면 업화 재갱신을 통해 데미지반감을 없애고
전투를 이어나가면 됩니다.

2분 타이머 내 분신처치 실패시 메인 전투지역의 온도가 급격히 상승하거나 하강해
본체 켈사이크가 전멸 패턴을 시전합니다.


파멸의 공포를 느껴라!! / 파멸의 분노를 느껴라!!

날개 펼칠때 (양쪽 어깨장식 주시)


날개 없을때 (양쪽 어깨장식 주시)


[ 회피 불가 / 방어 불가 / 창기사 방벽전개로 방어 가능 ]
[ 멘트와 날개의 유무는 전혀 관계가 없습니다. ]

켈사이크가 멘트와 함께 반원으로 몸을 돌리며 원근폭을 시전합니다.

[ 파멸의 공포를 느껴라!! = 같은 디버프 색깔 ]
[ 파멸의 분노를 느껴라!! = 다른 디버프 색깔 ]

[ 날개 있을시 오오라 색깔이 근폭 ]
[ 날개 없을시 오오라 색깔이 원폭 ]

원폭 근폭 중 맞는 지역으로 이동하여 피하면 됩니다.

패턴을 보는 순서는 멘트확인 후 날개와 오오라를 확인하면 됩니다.

공포 = 같은색 맞기
날개 펼치고 화염 오오라 = 화염이 근폭
날개 없이 화염 오오라 = 화염이 원폭

분노 = 다른색 맞기
날개 펼치고 냉기 오오라 = 냉기가 근폭
날개 없이 냉기 오오라 = 냉기가 원폭

멘트가 오오라보다 먼저 등장하니 가운데 공포와 분노 확인 후
등장하는 날개와 얼음/화염 오오라를 확인하면 어렵지 않게 피할 수 있습니다.

========브리핑 예시========
파멸의 공포를 느껴라!! / 날개펼치고 화염 오오라
같은거, 화염근폭(화근)

파멸의 분노를 느껴라!! / 날개없이 얼음 오오라
다른거, 얼음원폭(얼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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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세한 파훼법은 관리자 인증 게시물에 
Harp님께서 올려주신 공략이 따로 올라와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링크)


도망칠 수 없다!!




[ 회피 가능 / 방막 가능 ]

켈사이크에게서 약 20m 이상 떨어져있는 대상에게 발생되는 거리랜타입니다.
먼거리를 빠르게 날아가 내리찍는데, 크게 아프지않기도 하며
탱커가 자리를 옮기는데 좋은 패턴입니다.



보석 장판




[ 회피 가능 / 방어 불가 / 정화 가능 ]

메인 전투지역 상공을 날아다니는 나비들이
지속적으로 전투지역에 보석장판을 뿌립니다.
피격시 일정량의 피격데미지와 함께 몸이 굳으며 시전중이던 스킬이 취소됩니다.
제일 짜증나는 패턴


30%미만 얼음폭풍 / 화염기둥


얼음장판 생성 후 얼음폭풍


[ 장판 회피 가능 / 방어 불가 ]
[ 얼음폭풍 회피 가능 / 방어 불가 ]

켈사이크의 체력이 30%미만으로 떨어질 시 얼음폭풍이 강화됩니다.

파티원 전원의 위치에 얼음장판을 생성한 후 얼음폭풍을 시전합니다.
기존 얼음폭풍과 마찬가지로 피격시 냉기의 업화로 디버프가 갱신됩니다.


개인 메테오 후 화염 폭격

[ 개인 메테오 회피 가능 / 방어 불가 ]
[ 화염 폭격 회피 가능 / 방어 불가 ]

켈사이크의 체력이 30%미만으로 떨어질 시 화염기둥이 강화됩니다.

파티원 전원의 위치에 개인 메테오를 날린 후 전방위 지역에 화염 폭격을 가합니다.
피격시 다운되며 수호의갑옷이나 강축으로 다운에 저항이 가능합니다.


불타는 업화의 기운을 느껴보아라!! / 차가운 냉기의 기운을 느껴보아라!!







[ 회피 불가 / 방어 불가 ]

켈사이크 전투지역의 온도에 따라 나오는 패턴입니다.
온도 50 미만시 냉기의 기운을, 온도 50 초과시 화염의 기운을 퍼트리며
피격자 전원의 업화를 해당 기운에 맞는 속성으로 갱신시킵니다.
이후 양발을 들어 찍으며 이때 업화를 바꿀 수 있으니 극단적으로 온도가 올라가고 내려가기 전에
미리 접근하여 온도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온도에 맞는 업화 자리로 가있는게 좋습니다.



돌리기




[ 회피 가능 / 방어 가능 ]

켈사이크가 몸을 돌리며 피격자들을 맵 외곽으로 밀칩니다.
맵 외곽에 자기장으로 인한 장판이 없을 시 빠르게 복귀하면 되지만
장판이 존재할 시 틱당 10만의 고정데미지가 들어오므로
절대 피격당하지 말아야 할 패턴 중 하나입니다.
힐러의 수갑, 강축으로 밀림에 저항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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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한 간단하게 본다고 짜긴했는데... 어쩐지 패턴을 전부 올린거같군요.
길긴 하지만 트라이 하시는 유저분들이 도움되었으면 하는 바램에 올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