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08-20 05:06
조회: 588
추천: 20
벙커길드의 입장안녕하세요 길드벙커 입니다.
최근에 이야기 거리가 된 것 중에 저희가 생각하는 여러가지 입장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중립길드 모집광고글에 중립이라는 단어를 뺀지는 꽤 된 것 같습니다. 길드가 만들어진지 2달이 좀 안됬는데 초창기엔 길드광고 글에 중립길드라는 단어를 썼지만 막피가 설칠무렵, 저희가 대응을 시작하면서부터 중립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단지 중립의 마음을 알고 기억하기위해서 내부적으로 가끔씩 사용이 되었습니다. 애초에 길드가 만들어진 이유가 다른 물리적인 힘에 굴복하지 않는 길드를 만들기위해서 시작됬습니다.
2. 초심을 잃었다 전장템을 갖추고 힘이 생기더니 초심을 잃었다. 이런 말씀 주시는데 다시한번 말씀드리면 저희는 힘을 갖추기위해 만든 길드입니다. 중립이 유지되지않을거라곤 길드 창설 때부터 예측을 했었고, 현재는 길드의 막피대응을 하고있습니다. 전장템을 입고 길드원이 많아진 것은 초심을 잃은 것이 아니라 길드가 의도한 목표였고 단지 길드가 성장한 것 입니다. 저희 길드에선 앞으로도 중립이나 쟁길드라는 단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벙커길드가 필드에서 쟁길드로 보일 수 있겠지만 중립의 마음을 지킬 것이고, 이것이 저희가 생각하는 초심입니다.
3. N2s 부캐막피사건의 전달방법 네 전 그쪽 길드의 운영진에게 알리기전에 인벤을 통해 여러 사람들에게 알렸습니다. 귓말이나 편지로 전할 생각은 애초에 없었습니다. 여러 사람들이 알면 좋을 것 같다고 판단했기 때문이고 사소한 일이었으면 귓말이나 편지로 전하였을 겁니다. 제가 이런 공식적인 곳에 밝힌 이유는 서버에서 대표하는 쟁길드에서 이런 일이 발생했다는 점에서 길드원 부캐 막피사건에 관해 신중하게 생각하고 계시다면 재발을 방지하는 바람에 글을 올렸죠. 제가 운영진에게 전달을 안하고 인벤에 글을 올렸다는 것이 잘못됬다는 생각은 아직까지 전혀 없습니다.
4. N2s길드의 쟁선포에 대한 벙커의 입장 적어도 그쪽 길드원이 부캐로 막피를 한 증거가 포착되었고 막피를 당한 인원들에게 직접적으로 사과했다는 일에 대해선 증거가 없습니다. 저희 벙커의 기준에선 사과의 증거가 없고 또한 그 인원이 아직 머물러 있는 이상 막피길드로 판단이 되고 막피사건에 대해 쟁선포로 유연하게 대처하는 자세가 놀라울 뿐 입니다. 그들의 쟁선포는 저희 입장에선 그저 막피길드를 자처하는 행위라고 판단됩니다.
5. Social 길드의 선피케이 N2s길드와 연합이라는 이유로 Social 길드에서 피케이가 들어왔습니다. 이에 벙커는 저희의 기준에 의해 똑같이 대처하겠습니다.
6. 막피의 기준 저희는 나름대로 막피의 기준이 있습니다. 단지 저희의 생각이 맞다고 믿고 있지요. 또한 게임을 하다보면 처음 뵙는 분들인데 주변에서 응원해주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또한 저희가 새운 기준이 보통 사람들이 생각하는 막피의 기준과 가장 흡사하다고 생각하고 있구요. 하지만 저희 길드가 대응하는 막피가 모든 사람들이 생각하는 막피의 기준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 때문에 이번 일이 발생하였구요.
7. 인벤활동 뭐 이건 제 개인적인 일 입니다. 제가 좋아서 글쓰는 것이고 아무래도 여러 사람들과 공개하고 함께 교류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애초에 길드를 만들때부터 시작해왔구요. 언플? 언플이고 뭐고 전 그냥 있는 사실 그대로 여러 사람과 소통하고 공유하는게 좋습니다~ 제 글이 읽기 싫으시면 그냥 읽지 않으시면 됩니다.
이상입니다.
EXP
0
(0%)
/ 1
아키아 서버(구 이스렌) 오픈베타유저 밴켄 lv.58 광전사
길드약력 멜로디 길드(친구가 천외천에 있어서 이동) - 천외천 길드(길드해체) - 무한도전 길드 (길드생성을 위해 탈퇴) - Bunker (현재)
길드에 봉사합니다, 사실만을 말합니다,
|
밴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