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10-07 04:48
조회: 829
추천: 0
2020 로드맵에서 한말은 언제지키나?▣ 캐주얼 개발팀이 추구하는 캐주얼은 제약이 완화된 기회의 제공입니다. 파티/길드에 속하지 않고도 다소 시간이 걸리지만 원하는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최종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만약, 보다 빠르게 목표에 도달하기 원한다면 파티/길드를 통하여 해당 목표를 보다 빠르게 달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같은 관점에서 지난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유니크/레전드 레이드의 캐주얼 버전은 파티의 제약을 완화시켰으며, 용병단 증표 상점과 주간 보스 레이드를 통해 길드 콘텐츠 보루타의 보상 제공을 통하여 접근 제약을 완화시키도록 업데이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이에 부합되지 못하거나 부족한 콘텐츠가 있다면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캐주얼화를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 시스템 안정성 개선 1. 네트워크 구조 개선 현재 트리 오브 세이비어의 이동과 관련된 기능은 TCP 통신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TCP 통신은 UDP 통신에 비해 상대적으로 통신 부하가 큰 작업이기 때문에 정교한 이동을 위해 빠른 속도로 정보를 전송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개발팀은 이동 관련 기능을 UDP 통신을 통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네트워크 구조 개선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현재 라이브 환경에서 성공적으로 테스트가 이루어졌으며, 몇 가지의 사소한 문제를 해결한 후 라이브 환경에 적용할 예정입니다. 해당 변경 내용이 적용되면 위치 동기화 불일치 문제가 상당수 해결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2. 64bit 마이그레이션 현재 트리 오브 세이비어는 4년간 서비스를 지속해오고 있습니다. MMORPG의 특성상 게임 리소스가 계속해서 누적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로 인해 필요 시스템 리소스의 요구량이 증가되고 있어 32bit 환경에서의 가용 메모리로는 한계에 도달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리소스 최적화 작업을 통한 가용 메모리 확보에는 한계에 도달하였다고 판단하여 개발팀은 64bit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작업 진행률은 70% 정도이며 작업이 완료된 후 충분한 안정성 테스트를 거쳐 라이브에 적용할 계획입니다. 이거 언제할거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