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12-03 16:36
조회: 1,223
추천: 0
개인적인 위저드 개편 정리..도사 - 룬캐
엘리 - 음양 파이로/크리오 - 사이코/세이지/테라 이렇게 그냥 대칭적으로 속성만 다른 비슷한 직업으로 개편하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나중에 법사 신직업은 전기법사 하나 추가해줄듯. 1. 도사 도사 유틸스킬인 상승부, 호풍환우부가 바뀌어서 공격스킬이 되었죠 이로써 공격스킬이 6개나 되게 됩니다. -- 화염: 멸화부, 화염부 -- 얼음: 파사부, 풍설부 -- 전기: 퇴마부, 천형부 -- 유틸: 삼재부, 강화부 2. 엘리 엘리도 스톤커스, 에센스가 공격스킬로 바뀌어 공격스킬만 7개인 직업이 됩니다. -- 화염: 파이어 클러, 메테오 -- 얼음: 헤일, 블리자드 스톰 -- 전기: 일렉트로큐트, 라이트닝오브 -- 복합: 엘레멘탈 버스트 3. 룬캐 태초룬을 통해 염땅무 계열의 도사를 담당시키려고 하는 듯 하네요. 마찬가지로 거룬이 공격스킬로 바뀌면서 6공격스킬입니다. -- 땅: 대지룬, 돌룬 -- 염: 척력룬, 인력룬 -- 무: 파괴룬 -- 신성: 정의룬 -- 유틸: 보호룬, 태초룬 4. 음양사 염땅무 계열의 엘리입니다. 7공격스킬입니다. -- 땅: 생목, 토용 -- 염: 염동, 정수 -- 무: 백호, 바람 -- 복합: 음양.. 아니 염땅무조아 -- 유틸: 현무갑 전체적으로 유틸을 딜스킬로 바꿔서 딜스킬 많아졌는데.. 속성 한두개 골라서 그냥 그거 시너지로 밀고가게 트리 짜라는 느낌이 많이 드네요. (여신셋때문에 캐스팅이냐 채널링이냐가 더 중요해질수도 있지만..) 트오세가 속성상성으로 사냥터 골라서 가는 게임도 아니고 어차피 속성차이는 그렇게 크지 않을걸 생각하면 사실상 법사 직업트리는 취향따라 속성 고르는 느낌이 되겠네요. 가능한 조합도 엘리-도사- 파이로 or 크리오 or 전기법사(?) 룬캐-음양-세이지 or 테라 or 사이코 페더풋-섀도맨서- 워록 or 보코르 소서러-네크- ??? 에서 취향상 크로노를 쓰까묵는 정도?? 이렇게 보니 사실상 모든 위저드가 탈 수 있는 공용직업은 크로노밖에 없고 그나마 캐스팅직들만 고려해볼까 말까. 쏘마 링커 등 보조법사가 있었을땐 얘네를 어디든 쓰까묵는게 좋았는데... 이젠 보조 컨셉은 아예 마법사 계열에서 없애고 스카웃으로 넘겨주려나 봅니다. 또 다른 계열들이 무기로 직업군 나뉘듯 법사는 속성으로 나뉘게 정리해버린 느낌이네요. 특히나 로드가 캐스팅속도 삭제되고 단검공격력 전환으로 들어오면 로드단검 스태프트링킷 차이가 거의 없어지고 무기는 정말 바이보라 따라 정해지겠네요. 사실상 소드맨/아쳐/스카웃처럼 무기제한되는거나 마찬가지. 패치 전보다야 패치 후가 낫기야 하겠지만.. 밸런싱의 편의를 위해 다양성을 없애는 방향으로 가는 것 같아서 씁쓸하네요 뇌오세라는 말은 이제 진정 역사속으로 사라질 듯..
EXP
133,483
(93%)
/ 135,001
|
아비니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