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 봉쇄전 오류가 터지고 문의를 하나 남겼습니다.

봉쇄전이 운영진의 실수로 말미암아 생긴 것이니만큼,

'해당 주간' 봉쇄전에 참여한 길드나 유저들의 손실을 ( 수천만 하는 길드버프와 참여 유저들이 사용한 재화, 시간 등) 보상해 달라는 것이 첫번째였고,

'해당 주간'에 발생한 문제이니만큼 당연히 '해당 주간'에 참여한 길드를 대상으로 보상을 해야 하는게 맞지 않냐고요.

그런데 돌아온 답변이 가관입니다.


안녕하세요. 트리 오브 세이비어입니다.


안타깝지만 이번 조치의 경우 모든 길드의 오류 발생으로 인한 

피해의 규모는 상대적이기에 개별적인 보상은 고려 대상에서 제외되었고,

이번 주에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을 2배로 설정하게 된 점 안내드립니다.


따라서, 별도의 복구나 보상의 지급은 어려운 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이후 이번과 같은 문제가 다시 발생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피해의 규모가 상대적이니 개별 보상은 없다....

상대적이니 만큼 보상을 진행해줘야 하는 것이 당연한 게 아닐까요?

참여한 사람의 로그만 확인하더라도 내역이 다 나올테고요.

그리고 모든 길드의 오류 발생이니 상대적이 아니라 절대적일 테고....

도저히 이해가 불가능한 답변입니다.

일단은 저 논리대로라면 차후 '상대적인 피해'가 발생하면 앞으로 쭉 보상이 없다는 건데,

솔직히 아무리 생각해도 답변한 저 사람이 무슨 의도로 저런 답변을 해버렸는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진짜 몇년이 지나도 트오세 고객센터 답변은 할때마다 속이 터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