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물보단
클래스간 밸런스가 더 문제가 심한거 같아요.
일단 전 스카웃이 주캐다 보니 스카웃 시점으로 말해볼께요.

인쏘.. 이 두놈이 같이 묶여 엄청난 시너지를 내는거 같아요.
인챈터는 선택이 아닌 거의 필수가 됬고.(사기적인 버프들.)
여기에 쏘마까지 합쳐지니..
성물 뻥튀기 @ 인쏘 공뻥.

그래서 생각해 본게
인챈터 클래스 선택시 쏘마터지 전직 불가.
쏘마터지 선택시 인챈터 전직 불가.
이런식으로 두 직업을 동시에 선택 못하게 해서 
파티(개인) 시너지버프를 너프 시키는 거죠.

쏘마가 구리면 또 버림 받게 되니.
약간의 상향은 필요하다 보구요.
크기축소의 공깍 디벞 %를 좀 올려줘서 디버퍼로 활용 되거나.
크기확대 지속시간을 다시 30분으로 바꿔줘서 방어적인 버퍼로 활용되거나.
스웰 브레인 아츠 물리/마법 개편이나 스텟 증가치 상향으로..

링커는 지금 충분이 좋은거 같아서
별 생각이 안드네요.

나머지 스카웃 딜러 직군들은 대부분 해보았지만.

일단 시노비의 분신+뇌둔술이 최고 인거 같고.
클로운은 트릭 방어무시 걸렸을때가 딜이 좋은거 같아요.
프던2층 파밍이 타 직군들보다 편하고 쾌적했음.

아웃로. 로그. 아르디티. 랑다. 이놈들은 다 도찐개찐 인거 같아요.
커세어. 어쌔신.. 이 두놈들은 정체성좀 찾아줬으면 싶구요.

아웃로 할땐.. 난도질이 너무 약했고 공격속성들이 너무 짬뽕..
로그는 재밌었습니다. 크게 불편한것도 없었구요. 좋은 직업임!!
아르디티 탈리오 정말 강력하지만!! 때리기 베기 찌르기..너무 짬뽕이라..
랑다는 바롱 신경쓰는게 집사가 된 기분이여서..

마무리로
글을 읽어 주신 분들께 일단 감사의 인사를.


먼가 두서없고 논리도 없는 그냥 개인적인 생각일뿐입니다.